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은 일반 스피커와 달리 게임에 최적화된 스크린샘플러와 같은 기능으로 리그오브레전드나 오버워치를 비롯한 FPS게임 게임을 할 경우 더욱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는 게임의 장면이나 사운드에 따라서 1680만 컬러로 반응을 하기 때문에 제대로 몰입하게 만들어 줍니다. 초반에는 약간 정신이 없기도 했는데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반응이 재미있기도 하고 살아있는 듯한 느낌도 들더라구요. 물론 최대 240W 출력을 내 뿜는 서브우퍼와 2개의 위성스피커의 사운드만 즐겨도 충분하지만 이왕이면 위성스피커의 LED도 즐겨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1개의 서브우퍼와 2개의 위성스피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게이밍스피커를 제대로 갖추려면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온라인 가격 기준으로 20만원대 내외라면 어떨까 싶어요.
모니터를 중심으로 양 사이드에 1680만 컬러의 LED가 빛나고 우측에 듬직한 우퍼스피커를 세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퍼스피커의 사운드를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은은한 조명이 컴퓨터방을 채우다 보니 좀 더 분위기가 있는 거 있죠. 조명은 전면에만 있는 게 아니라 후면에도 있어 모니터를 중심으로 2개의 위성스피커 후면의 조명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고 있어요.
1680만개의 컬러 및 LIGHJTSYNC RGB를 통해 차세대 RGB 조명으로 G-HUB 프로그램을 통해서 디테일하게 컨트롤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조명 뿐만 아니라 게이머의 취향이나 게임에 맞게 각종 사운드를 사방팔방의 방향으로 들리는 사운드를 각각 조절해서 사용하면 더 좋겠죠.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DTS:X와 2.1채널의 사운드
3D 서라운드 파노라마를 제공하는 DTS:X Ultra는 어느 방향에서 들리는 소리인지를 빠르게 캐치할 수 있어 리그오브레전드를 더욱 스릴 넘치게 즐기게 됩니다.
DTS:X Ultra는 정확한 위치 음향으로 강력하면서도 디테일한 사운드로 좀 더 신속하게 반응을 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각각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사운드 채널이 넘치는 현장감을 제공해 박진감을 더 해 줍니다.
물리적으로 2.1채널의 게이밍스피커이기는 하지만 다채널이 부럽지 않은 이유는 DTS:X Ultra가 5.1 또는 7.1 서라운드와 같은 다중 채널 음악 소스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USB나 블루투스로 로지텍 G560을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 최대 4대까지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여 전환해가면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PC이외에도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원을 들어도 좋겠죠. 연결방법은 오른쪽 위성스피커 뒷면에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G560 Gaming Speaker이라고 나타납니다. 사운드도 즐기고 음원의 비트에 따라 스피커의 조명이 연동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스크린샘플러 기능으로 더욱 다이나믹한 게임을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는 흔한 게이밍스피커와는 다른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스크린샘플러기능입니다. 모니터의 컬러를 프로그램이 인지하여 동일한 색상을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를 통해 표현됩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G HUB를 다운도르 받아 설치를 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웬만한 게임(약 300여종)이라면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기본 스크린샘플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혹시 스크린샘플러가 지원이 안거나 별도로 디테일하게 설정하고 싶다면 조명설정 > 조명효과 > SCREEN SAMPLER > 고급설정에서 하면 됩니다.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여 설정하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취소할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킬이나 데스가 표시되는 우측 상단에 좌표를 설정하면 좋겠죠.
리그오브레전드를 할 때 설정해 둔 좌표가 있다면 킬이나 데스가 나올 때 설정한 LED조명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데스일 경우 핑크로 설정해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에서 사운드와 함께 조명을 즐겨보면 더욱 다이나믹하겠죠.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스크린샘플러 기능이 매력적인 이유는 각 게임 제작자가 강조하려고 했던 중요한 순간들이 있을 텐데요. 이러한 타이밍과 상황을 다른 일반 게임밍 스피커에서는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몰입도가 약해질 수 있겠죠.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2.1채널의 강력한 사운드와 DTS:X 울트라 서라운드 사운드가 조명과 어울러져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게임이나 음악을 즐길 때 화면과 사운드에 반응하여 무려 1680만 색상의 RGB 조명과 LIGHTSYNC 지원 덕분에 더욱 게임에 몰입하게 되어 좋았어요.
특히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스크린샘플러 기능으로 모니터의 색상을 소프트웨어가 인지해 동일한 색상으로 스피커의 LED가 반응해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킬이나 데스를 별도의 컬러로 설정해 모니터를 보지 않고도 상황을 좀 더 빠르게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에 좀 더 집중하고 싶다면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을 고려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타격감과 뻐른 반응 덕분에 제대로 즐겨 본 오버워치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에서 우주소녀 옆자리 만큼 욕심 났던 LG 울트라기어17(17U790)의 특징
실속형 모니터 중에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AMD FreeSync 기능 괜찮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