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CES2019 LG 프레스 컨퍼런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를 포함한 5가지 핵심전략 직접 들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1. 8.
반응형

CES2019 LG 프레스 컨퍼런스에 직접 참관하면서 익일 개최될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IT 전시회 CES2019에서 빨리 신제품들을 확인하고 싶어지는 거 있죠.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를 공식적으로 공개하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TV 시장에 적지 않은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CES2019 개막 하루 전 아침 8시(현지 시간)에 LG 프레스 컨퍼런스가 글로벌 외신 기자 1천 여명을 포함한 수 많은 참석자들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LG전자는 『더 나은 삶(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위해 5가지 섹션을 통해 신기술과 신제품 발표 내용을 라스베가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전해 드립니다.



인공지능과 5G


LG 프레스 컨퍼런스의 시작은 『인공지능과 5G』였습니다. 이미 인공지능을 적용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G를 활용한 LG전자의 신제품이 궁금했습니다.




아쉽게도 인공지능과 5G를 적용한 신제품은 확인할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물론 상반기에는 아직 이른감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상징적인 제품을 선보일 줄 알았거든요.



그러나 LG전자는 올해 퀄컴의 5G기술을 탑재하고 인공지능 기술까지 적용한 제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공식 발표에 내외신 기자들이 술렁이기도 했습니다.



LG전자의 파트너인 퀄컴의 제품관리 담당 짐 트랜이 발표 한대로 5G와 AI 기술이 우리 일상을 얼마나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줄지 상상 만해도 설레이는 시간이었습니다. 


더욱 진화된 LG ThinQ의 능동적 변화


사용자의 동선을 알아서 파악하여 최적의 온도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인공지능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CES2019 LG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더욱 진화한 LG전자의 인공지능 기술이 무척 반가운 거 있죠. 2018년에 처음 선 보인 LG전자 인공지능 『씽큐(ThinQ)』가 올해는 반문할 정도로 진화한 모습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인공지능 드럼세탁기 트롬 씽큐가 사용자의 명령으로 작동하던 방식에서 『30번 세탁을 했는데 통을 세척할까요.』라고 반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방향이 아니라 쌍방향인 셈이죠.



LG ThinQ는 인공지능 가전제품이 사용자의 성향과 상황을 이해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방향으로 진화를 하게 되었다는 말이죠. 혼족들에게 외로움이란 없어~ 뭐 이런 말을 하게 될 전자제품을 만나게 된다니 놀랍지 않나요.


가전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제품


전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필수가전 이외에 상황에 따라서는 이런 제품도 필요할 수 있음을 보여 준 LG 스타일러와 캡슐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가 LG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세 번째로 소개되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가 필수 휴대품이 되고 공기청정기가 불티나게 팔리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봄철에 황사만 걱정하면 됐는데 말이죠. 이러한 생활의 변화에 적중한 가전제품이 바로 의류관리기 LG스타일러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CES2019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술을 즐겨 마시는 편이 아니지만 LG전자의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는 해외에서 더 히트가 예상되는 제품으로 캡슐4개오하 물만 있으면 2~3주 후에 집에서 수제맥주를 마실 수 있다는 발표에 외신 기자들이 서로를 쳐다보면서 좋아하는 거 있죠.





인공지능 화질 엔진 알파9 2세대의 올레드TV


긴 비행시간과 설레이는 라스베이거스의 일정에 밤잠을 설쳐서 그런지 프레스 컨퍼런스가 반 정도 지나자 살짝 졸음이~~ ㅋㅋ



LG 올레드TV의 화질은 LED TV와 비교할 바가 아닌데요. 최근에 75인치 LED TV를 직구로 구매하면서 절실히 느낀 부분이랍니다. ㅋㅋ 작년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올레드TV의 가격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직구로 구매한게 사짝 후회가 되는 거 있죠.



LG전자는 무려 33만 화소의 디스플레이를 추가하고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 2세대를 적용한 8K 올레드 TV를 공개하였습니다. 이제는 8K시대를 바라보게 되었지만 아직은 콘텐츠가 부족해 8K TV를 구매하는 것은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LG전자도 8K 올레드TV 판매를 서두르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알파9 2세대가 1 백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 된 화질과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앞선 기술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8K 올레드 TV 소식보다 반가운 것은 LG TV에서 아마존의 알렉사의 인공지능을 통해 쇼핑, 음악 감상 등을 할 수 있다는 발표였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에어플레이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2019년부터는 LG TV로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의 알렉사 그리고 애플의 에어플레이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겠군요.



CES2019에서 나노셀TV(슈퍼 울트라TV)8K도 알파9 2세대를 장착해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OLED 8K TV보다는 비교적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적어 경쟁사와 함께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것 같습니다.


고정된 화면의 TV는 잊어라


마지막 발표가 되니 졸음이 싹~~ ㅋㅋ CES2019 LG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R』를 마지막으로 발표를 하였는데요. 역시 주인공은 마지막에 나오는 법~



역시 마지막이라 그런지  『LG 시그니처 올레드R』이 소개되자 플래시가 더 많이 터지는 거 있죠. 그것도 그럴만한 것이 그동안 네모박스의 정형화된 TV가 아니라 돌돌 말리는 TV가 탄생했기 때문이죠. 대박~~



이는 올레드 패널을 사용했기 때문에 기능한 것인데요. 상상이 현실이 되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카피문구네요. ㅋㅋ 돌돌 말리는 LG 시그니처 올레드R은 모습도 파격적이지만 공간 절약도 되고 실내 인테리어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R은 화면을 다양한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데 평상시는 오디오나 날씨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CES2018에서 LG디스플레이가 선보였는데 이렇게 빨리 LG전자가 제품으로 만들어 내다니~~



시차적응도 제대로 되지 않아 피곤한 상황이었지만 그래도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IT 전시회 CES2019에서 직접 LG전자의 최신기술과 신제품을 먼저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 큰 보람이었습니다. 내일부터 CES2019가 개관 되는데요. 따끈한 소식을 전해 드릴테니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CES2019에서 LG전자가 진화 된 롤러블TV와 8K올레드TV로 기술과 화질의 끝판왕 면모 과시

캡슐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 가격과 적용된 기술!!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 후 맛보는 수제맥주 맛 어떨까?

CES2019에서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는 기술동향 5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