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폴드와 갤럭시S플러스의 디스플레이 차이는 1인치!! 200만원이 넘는 역대급 가격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9. 2. 24.
반응형

갤럭시폴드 7.3인치가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깔끔하고 예쁘게 만든 폴더블폰을 출시한 삼성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플러스 6.3인치의 화면 크기보다 생각보다 더 크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계산상으로 하루 100번 접었다 펴도 약 6년을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은 여전히 풀어야 할 내구성 숙제로 남았다고 판단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2인치는 아니더라도 9인치나 10인치 정도의 사이즈였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갤럭시폴드 차기버전에서는 좀 더 큰 사이즈로 만들어져 선택의 폭을 넓혀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 언팩 2019가 열린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공개된 7.3인치 갤럭시폴드는 기존의 스마트폰들과 다른 영역으로 개척하는 의미있는 폴더블폰입니다. 프로세서는 7nm 64bit 옥타코어, 128GB램과 512GB 메모리가 제공됩니다.




갤럭시폴드는 접었을 때 바깥 면에 4.6인치의 화면을 제공하는데요. 상하 베젤을 좀 더 줄일 수 없었는지가 궁금하더라구요. 여러가지 기술적인 한계나 이유가 있었겠지만 초기 버전으로 생각하면 이만한 것도 대단하지 않나 싶습니다.



폴더블폰은 기존 디스플레이 보다 50% 정도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멥을 보다가 화면을 펼치면 확장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힌지기술을 통해 부드럽게 펼치고 접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약 20만회를 접었다 펴도 디스플레이가 변형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갤럭시폴드를 펼치면 7.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펼쳐집니다. 영상으로 보기에도 깔끔한 디스플레이가 세계인의 주목을 받기에도 충분했습니다.



갤럭시폴드의 전체 비율은 21:9이며 디스플레이는 4.2:3의 화면비를 갖고 있으며 7.3인치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화면을 둘로 나누어 사용할수 있었는데요. 갤럭시폴더는 3개까지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태스킹이 되기 때문에 검색을 하면서 SNS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폴드의 카메라는 총 6개의 렌즈를 탑재하여 더욱 놀라게 되었는데요. 후면은 1600만 화소의 초광각렌즈와 듀얼조리개를 사용할 수 있는 1200만 화소 광각렌즈와 1200만 화소의 망원렌즈를 제공합니다.




전면카메라는 1,000만 화소와 800만화소의 듀얼카메라가 제공이 되면 접었을 때 보이는 화면에 1,0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따라서 접거나 폈을 때 모두 셀카를 촬영할 수 있겠죠.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AKG 음향기술로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게임이나 영상을 시청할 때 더욱 몰입감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터리는 총 4,380mAh로 양 쪽으로 나뉘어서 탑재되었습니다. 지문인식은 갤럭시S10처렴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지 않고 사이드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삼성덱스, 빅스비, 보안 앱 삼성녹스, 삼성페이, 삼성헬스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3인치 갤럭시폴드의 가격은 222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컬러는 4가지로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스 블랙,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 등입니다. 역대급 가격이 발목을 잡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갤럭시S10 실물과 가격공개!! 갤럭시S10 플러스 세라믹 버전(메모리 1TB) 가격 사상 최고가

구글 순정 OS가 탑재 된 LG Q9 One(엘지 Q9 원) 일반 스마트폰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아이폰11 후면 트리플 카메라 장착과 배터리 용량 추가 그리고 5G 아이폰11과 가격 인하 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