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5G VR체험 해보니 U+5G의 VR추천 서비스에 놀라!! LTE와 다른 5G시대의 변화에 설레이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9. 3. 13.
반응형

VR체험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U+VR의 인기 콘텐츠 중에 태양의 서커스 VR을 직접 보면서 확실히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IFA에서 처음 VR체험을 했을 때는 잔상과 HMD의 성능 때문에 어지러웠거든요. 통신사마다 5G 통신을 확대하기 위해 올 한해 정말 바쁠 텐데요. 5G 전용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5G 콘텐츠들이 쏟아지기 시작하면 일상도 적지 않은 변화가 일어 날 것 같아요. 최근 좋은 기회가 되어 유플러스의 VR체험을 하게 되었는데요. 공식적으로 오픈이 되지 않았지만 짧은 시간 동안의 VR체험으로 많은 기대를 하게 되었답니다.

 

 

태양의 서커스 VR 체험

 

올해 초 CES2019에 참관하기 위해 미국 라스베가스에 다녀왔는데요. 일정이 빡빡해도 라스베가스에 가면 태양의 서커스를 꼭 보고 오겠다고 결심을 했었답니다. 몇 년 전에는 경황이 없어 못 봤구요.

 

 

▲ 라스베가스

 

결론은 결국 못 보고 왔답니다. 장 시간 비행으로 태양의 서커스를 꿈 속에서 보게 될 거라는 일행의 조언 때문에 마지막 날에 보려고 했었거든요.

 

▲묶었던 웨스트 게이트 호텔

 

그런데 전 날에 영상 작업을 한다고 밤을 세워 다음날 떡이 되어 버리는 바람에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어요. 라스베가스에 있던 웨스트 게이트 호텔의 숙소 사진을 보니 또 열 받네요.

 

 

TV에서 유플러스의 태양의 서커스 VR CF를 보면서 얼마나 반가웠던지 몰라요. 한 편으로는 정말 많이 아쉬웠답니다. 영상작업을 미루고 태양의 서커스 공연을 보고 올 껄~~ 언제 또 미국을 간다고 그랬는지 후회 막급이었답니다.

 

 

마곡 사이언스 파크에 있는 유플러스에서 태양의서커스 VR 체험을 하게 된 거 있죠. HMD를 통해 VR체험으로 태양의 서커스를 보는데 와우~~ 거짓말 조금 보태서 마치 바로 앞에서 관람하는 것 같았어요.

 

 

무엇보다 독일에서 열린 IFA에서 봤던 VR체험과는 확연히 다른 거 있죠. 어지럽지 않았어요. U+ VR로 체험한 태양의 서커스는 잔상도 거의 없고 선명한 화질 덕분에 라스베가스에서의 아쉬움은 다소 해소할 수 있었답니다.

 

 

기대되는 유플러스의 VR포털과 AR 서비스

 

유플러스의 다양한 VR포털 서비스를 통해 5G시대를 실감하기 시작했는데요. U+ VR 포탈서비스는 스타테이트, 웹툰, 공연예술 그리고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 좋아했던 스타들을 스타데이트를 통해서 3D VR 영상으로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웹툰과 다른 VR웹툰 그리고 공연예술과 VR게임도 상상 속 현실로 기대를 하게 됩니다.

 

 

일상을 바꾸는 유플러스 5G의 서비스는 태양의 서커스 VR을 비롯한 3D VR영상은 Full-HD보다 4배 더 선명한 4K UHD VR 영상을 엄선하여 오랜 시간을 시청해도 어지러움 없이 즐길 수 있게 됩니다.

 

 

U+ 아이돌 Live 5G 서비스를 통해 아이돌 밀착영상으로 작은 몸짓과 표정까지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됩니다. 마치 공연장에 온 것 처럼 실감나게 무대 영상을 VR로 보게 되니까 말이죠. 작년 가을에 오픈을 한 서비스로 이젠 LTE가 아닌 U+ 5G로 보게 된다면 더욱 선명하고 리얼하게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최근에 U+AR 나만의 입체스타를 통해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도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춤신청하와 함께 춤을 같이 추는 모습을 보면서 부럽기만 했는데요.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U+AR 나만의 입체스타 앱으로 청하와 함께 춤을 추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요.

 

 

더구나 춤신청하의 댄스를 360도 회전을 시켜가면서 동작을 익힐 수도 있고 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답니다. 그 밖에 많은 스타들을 볼 수 있게 된다니 기대가 됩니다.

 

 

U+ 프로야구 5G 서비스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작년에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U+ 프로야구 앱으로 외야석에서도 바로 앞에서 보는 듯 했는데요.

 

 

이젠 U+ 5G로 끊김없이 야구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라이브로 홈 상황을 볼 수 있겠죠. 타격장면이나 세이프 장면을 다양한 각도로 볼 수도 있어 더욱 흥미진진하겠죠. 그 밖에 U+골프 5G도 있답니다.

 

 

5G와 LTE 차이점과 U+ 5G 특징

 

5G에 대해서 TV나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접해 보셨을 텐데요. 예전에 3G에서 4G LTE로 바뀔 때도 많이 놀랬는데요. LTE에서 5G로 완전히 넘어 가게 되면 일상을 바꾸는 일이 많아지게 될 겁니다.

 

 

5G의 속도는 LTE보다 몇 배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쉽게 말하면 LTE로 20초 이상 걸리는 2.5GB 대용량 파일을 단 1초 만에 보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5G는 LTE보다 10배나 빠른 0.001초 수준의 반응시간을 경험하게 되기 때문에 실시간 게임을 하면 끊김이 없이 즐길 수 있어 대용량 게임을 마음껏 즐기게 되겠죠. 또한 LTE보다 10대 더 많은 동시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자들이 일시에 몰려 많이 사용하게 되는 여의도 불꽃놀이 축제 같은 행사에서도 스마트폰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겠죠.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U+ 5G VR, AR 특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위에서 소개한 U+5G전용 앱 서비스로 4K UHD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깨지지 않고 볼 수 있고 360도로 촬영한 고화질 입체 영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게 됩니다.

 

 

현재 5G 스마트폰은 LG V50 ThinQ, 삼성 갤럭시S10 5G 등이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더 넓은 지역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5G 네트워크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어 조만간 5G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살짝 설레이네요.

[관련글]

LG V50 ThinQ는 최신 5G 스마트폰!! 폴더블폰에 대한 LG의 입장은 듀얼스크린으로 관망?

갤럭시S10 실물과 가격공개!! 갤럭시S10 플러스 세라믹 버전(메모리 1TB) 가격 사상 최고가

고가 와이파이 공유기 RAX80으로 AX WiFi(WiFi6)시대 준비!! 속도와 커버리지 따라와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