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U+AR 나만의 입체스타로 AR증강현실 제대로 경험!! 춤신 청하의 웨이브를 직접 배우는 것 처럼

by 핑구야 날자 2019. 2. 25.
반응형

춤신 청하의 웨이브를 직접 배울 수 있을까요. 5G 시대에는 어렵지 않게 춤신 청하의 춤제자가 될 수도 있답니다. 유플러스의 5G 대표 서비스 중에 하나인 『U+AR 나만의 입체스타』 영상을 보면서 5G 보다 청하의 웨이브에 홀딱~~ ㅋㅋ 『U+AR 나만의 입체스타』 광고 영상을 보셨던 분이라면 현실에서 가능한 일인가? 의아해 하실 수 있을 텐데요. 유플러스의 5G서비스를 통해 U+AR(유플러스 증강현실)이 가능하게 해 준답니다. 아직도 『U+AR 나만의 입체스타』을 TV에서 못 보셨다구요.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해 그릴께요. 그리고 광고에 사용된 기술도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힙한 일상 레알? U+AR 나만의 입체스타


위에 캡처한 사진은 같은 공간에서 두 사람이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우측에 청하는 유플러스의 AR증강현실로 함께 있는 것이랍니다. 놀랍죠.




가상현실 AR  광고 영상을 보셨나요. 처음에는 춤신청하의 웨이브에 홀딱 빠졌는데 끝까지 보니 증강현실이었다는 사실에 놀랐어요.



청하를 안무쌤으로 홤께 할 수 있다니 깜짝 놀랄 일이죠. 언제 어디서나 유플러스 5G를 사용한다면 가능한 일이니 세상 참 빠르게 바뀌는 것 같아요. U+ 5G에서는 VR/AR을 통해 실제로 일상이 어떻게 바뀌게 될 지 상상만 해도 설레입니다.



증강현실 영상도 영상이지만 광고BGM의 "오오오" 부분이 은근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인 거 있죠. 시그니처 사운드라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아마도 청하 영상을 보시면 저절로 흥얼거리게 될 겁니다.



요즘 유플러스가 태양의 서커스 등 5G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자주 볼 수 있어 또 준비된 서비스를 기대하게 됩니다. 참고로 유플러스 5G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입체스티커는 아이돌 등 다양한 콘텐츠가 계속 추가될 예정이며, 3월에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U+AR 나만의 입체스타』에 사용된 기술


유플러스가 제공한 『U+AR 나만의 입체스타』에는 어떤 기술이 적용 되었을까요. 여러가지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첫 번째는 세계 최고 수준의 AR촬영기술을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AR 촬영 기술을 이용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하는데요. 유플러스가 국내최초, 국내최고 AR스튜디오에서 AR콘텐츠 제작하고 있으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서울 양재동에 AR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두 번째 U+나만의 입체스타의 영상은 360도로 촬영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즐기는 고화질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답니다. 『U+AR』은 다양한 아이돌의 입체스타 영상은 물론 국내 유명 연예인 AR 입체스타스티커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니 기다려 집니다.


유플러스 5G와 LTE의 다른점


유플러스의 5G를 통해 초고화질 영상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더해 생생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도와 위치를 직접 조절하면서 안방에서도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보면 관람석에서 보는 것 같은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고 원격 조정 가능한 스마트 드론 등 U+ 5G 전용 생활 밀착 서비스를 즐기게 됩니다.



그럼 5G와 LTE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10배 빠른 데이터 반응 속도를 통해 순간적인 결정, 즉각적인 반응이 필요한 실시간 서비스가 가능해 집니다.



예를 들면 2GB의 영화를 다운로드 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4G에 비해 5G가 무려 20배나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세상이 더욱 빨라지게 되겠죠.



또한 한번에 많은 사람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는 더 많은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동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2019년 3월 쯤에는 유플러스도 5G전용 스마트폰이 출시될 예정이며 동시에 전용 요금제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던 LTE폰으로는 5G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5G 스마트폰으로는 LTE통신을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앞으로 수도권, 광역시 그리고 전국으로 단계적인 네트워크가 구축될 예정입니다.



유플러스는 5G의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위에서 소개해 드린 『U+AR 나만의 입체스타』 영상 등과 같이 유플러스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의 서비스를 비롯해 LTE보다 20배 빠른 세상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관련글]

갤럭시S10스펙 벌써 공개 남은 것은 가격!! 부담 줄여 구매하려면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활용도

와이파이 증폭기 EX7700 속도 측정 결과 및 동일한 WiFi이름으로 끊김없는 로밍을 사용해 보니

갤럭시S10 실물과 가격공개!! 갤럭시S10 플러스 세라믹 버전(메모리 1TB) 가격 사상 최고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