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50 ThinQ는 최신 5G 스마트폰!! 폴더블폰에 대한 LG의 입장은 듀얼스크린으로 관망?

by 핑구야 날자 2019. 2. 26.
반응형

LG전자의 듀얼스크린폰 LG V50 ThinQ는 5G스마트폰입니다. 폴더블폰 삼성 갤럭시폴드와 화웨이 메이트X와 비교해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통신3사와 자급제폰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핵심은 5G스마트폰입니다. 듀얼스크린을 통해서 폴더블폰을 관망하는 자세를 보여주는 LG전자의 입장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을 빨리 만져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MWC2019에서 전해지는 유튜버들의 발빠른 소식으로 접해 보셨을 겁니다. 그럼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폴더블폰과 다른점이 무엇인지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접히는 부분의 디스플레이


폴더블폰 삼성 갤럭시폴드의 화면은 안쪽에 화웨이 메이트X는 바깥쪽에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두 폴더블 폰 모두 화면 보호필름을 어떻게 사용하게 될 지 궁금해지게 만듭니다.



▲ 화웨이 메이트X


복합 폴리머 소재라 접히는 부분이 기존 LCD 또는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달리 신축적입니다. 그래서 폴더블폰 삼성 갤럭시폴드와 화웨이 메이트X의 접히는 부분의 우글거림은 불안해 보이기도 합니다.


▲ 삼성 갤럭시폴드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을 디스플레이가 있는 케이스에 장착하는 모습을 보면 토이틱한 느낌이 들고 연결부분에 대한 내구성도 살짝 불안하게 느껴 집니다.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듀얼스크린은 넓은 화면을 짤림 없이 크게 볼 수 있는 폴더블폰의 매력은 찾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폼 펙터가 폴더블폰으로 가기 위한 중간 과정이 될까 걱정이 앞섭니다.



그러나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나누어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폴더플폰과의 간극은 전혀 다른 방향성을 갖게 될 수도 있겠죠. 5G스마트폰으로서의 특징도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은 기존의 자사 스마트폰에서 한 화면에 두개의 앱을 보여주던 기능을 듀얼 스크린폰에 적용한 듀얼앱 모드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카메라는 펜타카메라로 LG V40 ThinQ의 강점을 그대로 이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듀얼스크린으로 펜타카메라의 강점을 더욱 부각시켜 마음에 들었습니다.



LG게임패드를 적용해 조이스틱을 사용하며 즐기던 게임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관련 게임이 얼마나 많이 제공 될지는 의문입니다. 이는 폴더블폰 삼성 갤럭시폴드와 화웨이 메이트X도 마찬가지입니다.



후면의 트리플카메라는 광각, 망원, 일반 렌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웃포커스, 스튜디어 그리고 스토리샷 등 다양한 촬영기능으로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특히 LG스마트폰하면 사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는 고음질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해 게임, 음악, 동영상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붐박스스피커와 원음 그대로 들을 수 있는 Hi-Fi 쿼드 DAC과 고급이어폰이 없어도 들을 수 있는 DTS:X 3D 입체음향을 최대 7.1채널로 들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4,000mAh로 사용시간을 LG V40 ThinQ에 비해 20% 개선되어 듀얼스크린을 사용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두얼스크린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열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250% 볼륨업 쿨링파이프를 사용해 LG V40 ThinQ에 비해 40%를 개선하였습니다.



디자인에서도 후면 트리플카메라가 튀어 나오던 LG V40 ThinQ와 달리 언더 글래스 디자인을 사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WPC(Wireless Power Consortium)의 자기유도방식 표준 QI규격을 지원하는 무선충전을 제공하며 무선충전기가 9V 지원시 고속충전을 제공합니다. LG페이도 제공됩니다. IP68의 방수방진도 제공됩니다.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와 듀얼스크린


LG 최신 스마트폰 5G 스마트폰 LG V50 ThinQ과 듀얼스크린의 조합이라고 보고 싶어요.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케이스를 장착하게 되는데요. 그런 느낌입니다.



분리해서 별도로 사용할 수 도 있고 넓은 화면을 보고 싶으면 장착해서 사용해도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360도 회전시켜 한손으로도 볼 수 있게 만들어 더욱 좋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200만원이 넘는 고가의 폴더블폰이 시장에서 큰 의미를 찾지 못한다면 관망하는 LG전자의 판단이 맞을 수도 있겠죠. 좀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110만원 전후로 예상되는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154.7 mm (직각 모서리 기준) OLED QHD+(3120X1440)

크기 : 159.1 x 76.1 x 8.3 

무게 : 183g

색상 : 아스트로 블랙

OS : Android 9.0 Pie

통신규격 : CAT DL 18, UL 5

배터리 : 용량 4,000mAh,고속충전 지원,무선충전

전면카메라 : 광각 500만 / 일반 800만

후면카메라 : 망원 1,200만 / 초광각 1,600만 / 일반 1,200만 Auto Focus

메모리 : 내장메모리 128GB UFS2.1

RAM : 6GB LPDDR4x

외장메모리 : MicroSD slot 지원(최대 2TB)

편의기능 : GPS, NFC 지원, LG 페이, IP68


[관련글]

갤럭시폴드와 갤럭시S플러스의 디스플레이 차이는 1인치!! 200만원이 넘는 역대급 가격에 놀라

접이식 스마트폰과 5G 스마트폰 시대 오나? 샤오미 폴더블폰과 오포 폴더블폰으로 보는 중국 기세

아이폰11 후면 트리플 카메라 장착과 배터리 용량 추가 그리고 5G 아이폰11과 가격 인하 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