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와 U+ 5G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직접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3. 12.
반응형

LG V50 ThinQ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5G가 되면 서비스 될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미리 경험해 보고 왔어요.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만나볼 수 있어 더 좋았어요. 더구나 간 만에 미세먼지도 줄어든 주말이라 더욱 상쾌한 하루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엘지 V50 씽큐와 U+ 5G 체험존에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체험하는 분들도 신기하고 즐거워 하는 것 같았어요. 얼마 전 마곡에 있는 유플러스에서 5G서비스에 대한 특징과 짧은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여유있게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로 5G 콘텐츠 활용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 U+5G 체험존 운영일정은 3월3일(일)부터 3월14일(목)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아 화이트데이 3월14일은 체험하는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장소는 코엑스 밀레니엄 프라자로 체험 항목은 LG V50ThinQ 및 U+ 5G 서비스로 경험하게 될 VR 체험존, AR 체험존, U+체험존, 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존으로 구성되어 있고 스템프 이벤트와 SNS후기 이벤트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유플러스의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체험보다 먼저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을 실물로 빨리 보고 싶었어요. 별도로 부스가 구성되어 있어 편안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LG V50 ThinQ는 듀얼 스크린폰이라기 보다는 5G스마트폰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요. 듀얼스크린은 엑세서리로 별매로 구매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U+ 게임존에서그래도 듀얼스크린폰을 사용하면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은 물론 게임을 할 때 조이스틱등 컨트롤러 화면은 하단에 그리고 게임은 상단에 올라가게 하여 즐기기 때문에 더욱 재미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체험존에서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도 12개나 되기 때문에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액션, 전략 그리고 스포츠 등의 VR게임을 최대 8명이 끊김없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하니 LG U+의 5G가 대단하죠.



물론 게임 뿐만 아니라 듀얼 스크린이기 때문에 앱을 동시에 2개의 화면에 띄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높은 거 있죠. 메세지를 확인하면서 은행앱을 이용하는 경우 등응 아주 유용하겟더라구요.



LG V50 ThinQ가 넓은 화면의 듀얼스크린이라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U+프로야구를 2개의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야구장에 온 듯 한 느낌도 들고 기존에 단일 화면으로 보면 것 보다 훨씬 낫더라구요.



그리고 U+ 아이돌 Live를 실행시켜 봤는데요. 와우~~ 좋아하는 아이돌을 위아래 화면으로 볼 수 있어 더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원하는 아이돌만을 선택해서 볼 수도 있구요.



그 밖에 셀카를 촬영할 때 한 쪽 디스플레이를 플래시 역할로 활용할 수 있기도 해서 예상 외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 있죠. 참고로 5G 스마트폰의 프로세서가 9월버전과 12월버전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약간 늦더라도 스냅드래곤 855 12월 버전을 장착하고 출시되는 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 U+5G 체험존


5G 스마트폰 엘지 V50 씽큐로 U+ 5G 콘텐츠를 먼저 사용해 보고 해당 콘텐츠를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로 체험해 보았어요. VR과 AR을 먼저 체험해 보는 것 보다 훨씬 감동이 더 했던 것 같아요.



체험존을 돌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점은 4개의 체험 존을 모두 돌고 스탬프를 받으면 바나나우유 기프티콘 또는 리니지 게임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스탬프 5개를 모두 받으면 LG V50 ThinQ 스마트폰/VR헤드셋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답니다.



U+ 5G VR(가상현실)의 체험존에서 HMD를 착용하고 스타와 1:1 데이트를 하는 듯 한 체험을 할 수 있는 U+ VR 스타데이트를 체험해 보았는데요. 헐 압도적인 고화질로 스타와 데이트를 하는 듯 몰입을 하게 만드는 거 있죠. 몰입을 할려고 애쓰지 않아도 ㅋㅋ U+ 5G VR이면 자동으로 몰입하게 된답니다.



AR체험존에서는 마치 스타가 바로 앞에 있는 거 같았어요. 손짓을 할 때는 흠칫 뒤로 물러설 뻔 했답니다. 여러분도 스타가 3D로 나타나는 증강 현실 체험을 해 보시면 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기대하게 될 겁니다.



유플러스 VR포털에서는 약 200편이나 되는 독점 영상을 즐길 수 있어 생각보다 유플러스가 그동안 준비를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밖에 공연, 여행, 영화 그리고 웹툰 등도 무려 300편이 넘는 고화질VR 영상이 있어요.



체험을 하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 블로그/유튜브 등 SNS를 통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작성한 후 현장에서 안내하는 휴대폰 번호로 URL 주소 발송하여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LG V50 ThinQ 스마트폰 또는 VR헤드셋을 받을 수 있답니다.



5G에 대해서 TV나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접해 보셨을 텐데요. 예전에 3G에서 4G LTE로 바뀔 때도 많이 놀랬는데요. LTE에서 5G로 완전히 넘어 가게 되면 일상을 바꾸는 일이 많아지게 될 겁니다.


5G가 LTE보다 얼마나 빠르길레 가능한 걸까?


5G를 기대하는 것은 LTE보다 무려 20배나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이해를 돕자면 LTE로 20초 이상 걸리는 2.5GB 대용량 파일을 단 1초 만에 보낼 수 있게 되는 빠른 속도랍니다.



뿐만 아니라 반응시간도 장난이 아닌데요. LTE보다 5G의 반응시간이 무려 10배나 빠른 0.001초 수준으로 사용자들이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빠른 반을시간은 끊김없이 대용량 게임을 실시간으로 끊김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LTE보다 10대 더 많은 동시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이 몰리는 여의도 불꽃놀이 현장에서 스마트폰이 먹통되는 경험은 옛날 일이 되버리 게 될 겁니다.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이 출시되고 유플러스를 비롯한 통신사들의 5G 통신망이 전국으로 확대 설치가 되면 누구나 초고화질의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겠죠. 유플러스의 VR포털을 통해 다양한 초고화질 콘텐츠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빨리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LG V50 ThinQ 스펙

CPU :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154.7 mm (직각 모서리 기준) OLED QHD+(3120X1440)

크기 : 159.1 x 76.1 x 8.3 

무게 : 183g

색상 : 아스트로 블랙

OS : Android 9.0 Pie

통신규격 : CAT DL 18, UL 5

배터리 : 용량 4,000mAh,고속충전 지원,무선충전

전면카메라 : 광각 500만 / 일반 800만

후면카메라 : 망원 1,200만 / 초광각 1,600만 / 일반 1,200만 Auto Focus

메모리 : 내장메모리 128GB UFS2.1

RAM : 6GB LPDDR4x

외장메모리 : MicroSD slot 지원(최대 2TB)

편의기능 : GPS, NFC 지원, LG 페이, IP68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스펙 중에 빠른 속도 이외에도 펜타카메라와 고음질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테레오 스피커, 붐박스스피커  원음 그대로 들을 수 있는 Hi-Fi 쿼드 DAC과 고급이어폰이 없어도 들을 수 있는 DTS:X 3D 입체음향을 최대 7.1채널도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관련글]

고가 와이파이 공유기 RAX80으로 AX WiFi(WiFi6)시대 준비!! 속도와 커버리지 따라와봐!!

LG올레드TV AI ThinQ의 핵심은 홈보드로 가전제품 컨트롤하고 인공지능TV라 알아서 한눈에 한번에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10과 엘지G8의 가격 차이로 선택을 고민할 여지가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