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도전으로 인기있는 유튜버 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로

by 핑구야 날자 2019. 3. 20.
반응형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에 도전해서 인기있는 유튜버 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로 삼아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4월은 과학의 달입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해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전국에서 개최하는 과학행사 참여와 과학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9년 4월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인기있는 유튜버와 이제 시작하는 초보유튜버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을 통해서 기량을 넓히고 수상작들을 보면서 인기있는 유튜버 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로 삼아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수상을 하면 영상 크리에이터로서 좋은 발판이 될 수 있지 않겠어요.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의 공모방식은 개인 또는 팀단위로 지원을 하면 됩니다. 4월 과학의 달 행사 관련한 현장, 탐방 그리고 소개 동영상을 제작하면 됩니다.



▲ 해시태그 등록화면 예제


분량은 30초 ~ 5분 내외의 분량으로 유튜브에 업로드 한 후 참가신청을 하면 됩니다. 단, 해시태그는 필수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하면서 설명란에 #2019과학행사, #4월과학의달, #한국과학창의재단 등 3가지 해시태그를 입력해야 합니다.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홈페이지


『2019년 4월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주제에 맞는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붙임 서식을 참조하여 참가신청서 등을 이메일(april2019@kofac.re.kr)로 보내시면 됩니다. 발표는 5월20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연락을 한다고 합니다.



동영상은 복수 응모가 가능하지만 중복시상을 불가합니다. 심사지표를 숙지하고 영상을 제작하면 더 도움이 되겠죠. 심사절차는 공모마감일 기준으로 조회수 및 좋아요 등 클릭수 평가 및 수상 예정작의 약 2배수(Top30) 선정하고 정성평가를 실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상 및 과학분야 전문가 5인 이내로 구성된 심사단의 정성평가도 30% 반영이 됩니다.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의 시상내역은 대상1팀 백만원부터 장려상 9팀에게 2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물론 접수 선착순 이벤트와 인기동영상팀에게도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실력도 늘겠지만 당선된 동영상크리에이터들의 출품을 통해 인기있는 유튜버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유튜버에게 필요한 촬영장비 OBSBOT Tail은 세계 최초 인공지능을 지원한 자동 디렉터 카메라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방법 고민 중 댓글 상단 고정 방법 도전!! 구독이벤트 효과가 있을까?

유튜브 광고 신청 방법과 자격!! 승인이 빨리 안나는 이유는 뭘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