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 추천, 싼타페TM에서 직접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4. 6.
반응형

날씨예보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를 지역별로 안내를 하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족에게도 마스트를 꼭 쓰고 다니라고 말을 할 정도니까요. 싼타페TM을 운전한지 1년이 되어 가는데요. 싼타페TM에도 공기정화를 해 주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물론 기분 문제일 수도 있지만 찝찝한 것은 사실이죠. 그래서 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을 받아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AP139MW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디 한번 기능은 어떤지 함께 볼까요.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AP139MWA) 개봉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AP139MWA)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라 사무실이나 차 안에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싼타페TM과 같이 차량에서도 매우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블랙으로 고급스럽게 되어 있어요.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미세먼지에 민감한 요즘이니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면 좋아할 것 같아요.



구성품을 보면 본체, 필터,  USB Type-C 케이블, 사용법안내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모델은 2가지로 블랙(AP139MBA)과 화이트(AP139MWA)입니다.



딱 봐도 예쁜 디자인인데 여기서 눈에 띄는 것은 가죽 스트랩입니다. 누가 봐도 휴대성을 강조한 휴대용 공기청정기 제품임을 알 수 있어요. 저처럼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지만, 스트랩을 이용해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시킨 것 같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후면 커버는 손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필터를 넣을 때는 필터의 검은 색 끈이 있는 부분을 바깥으로 해서 살짝 넣으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필터는 하루 12시간 사용 기준으로 6개월 가량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해서 놀랐어요. 시중에 나와 있는 비슷한 제품들의 필터의 수명이 300~400시간인 점을 감안하면 정말 수명이 긴 셈이죠. 사용을 다 한 뒤에는 필터 교체를 해주면 되는데 필터 가격이 1개당 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필터 가격도 기존 제품들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에요. 교체 주기도 길고, 교체 비용도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유지비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외에도 서비스 센터, 판매점 등 오프라인에서 판매를 하고 있어서 필터 구입이 좀 더 쉬울 것 같으니 참 좋네요.


일반 가정용 공기청정기와 동일하게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도 꾸준히 필터를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에 한 번씩, 먼지를 제거하면 좀 더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참고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토탈 알러지 집진 필터는 0.3㎛ 극초미세먼지를 99% 제거(8㎥ 공간, 155분 기준)한답니다. 그리고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소형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센서 부문에서 CA인증을 동시에 획득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가 있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충전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USB C타입 케이블로 할 수 있습니다. 완충을 하는데 약 4시간이 소요되고 강풍은 약 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약풍에서는 약 8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니 휴대용 공기청정기 추천 할만 하겠죠.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추천 이유 중에 하나는 성능 못지 않게 잘 빠진 디자인입니다. 메탈틱한 사이드 디자인과 화이트의 투톤이 예쁘죠. 블랙도도 멋이기는 하지만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소음은 어떨까요? 듀얼 인버터 모터와 토네이도 듀얼 청정 팬이 돌아가면서 나는 소리가 거슬리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약풍 모드 기준으로 30dB정도라고 합니다. 딱 도서관 수준의 저소음이라 더욱 좋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AP139MWA) 스펙


크기 : 69  x 200 x 64mm

무게 : 530g

공기정화능력 : 13㎡/hr(강기준)

정격전압 : DC 5V

소비전력 : 12W

청정세기 : 자동/약/강/쾌속

배터리 : 3,600mAh

센서 : 포터블 1.0

스마트기기연결 : 블루투스

인증 : CA공기청정인증, 먼지센서CA인증, KAF인증, BAF인증

필터 : 토덜 알러지/집진케어(극세필터 일체형)

컬러 : 화이트/블랙


퓨리케어 미니 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


포장을 뜯자 마자 바로 전원을 공급하고 사용해 봤습니다. 사용하던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로 충전을 했을 때, 전원 버튼 위에 있는 램프가 켜지지 않을 수 있으니 동봉된 케이블로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퓨리케어 미니 전용 앱을 설치하면 좀 더 세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전원을 켜고 퓨리케어 미니 앱의 상단에 +를 누릅니다. 그리고 제품의 청정세기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블루투스 램프가 깜빡입니다. 잠시 후 스마트폰의 앱에 나타난 LG 퓨리케어 미니의 명칭이 선택하면 연결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전용앱에 자동 전원 ON/OFF 기능도 있습니다. 앱에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전용앱만 켜져 있다면 스마트폰과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켜지고, 멀어지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에서 내릴 일이 있을 때 제품을 킨 상태로 놓고 내려도, 멀어지면 자동으로 꺼지는 거죠. 충전식이라 배터리 걱정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자동 ON/OFF 기능 설정을 해두면 배터리 방전 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


*설정 방법: 전용앱 메인 화면 우측의 [더보기] > [제품관리] > [>] > [공기질 센서] 클릭하여 [항상] 체크 > [자동으로 켜고 끄기] 클릭하여 활성화



휴대가 편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사용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싼타페TM에서 사용하다가 상전이 마음에 들었는지~~ 요즘은 상전의 최애템이 되었답니다.



미세먼지가 많다고 하는 날에는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어요. 싼타페 TM에도 공기 정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공기를 케어해주는 전문 제품이 있는 게 더 믿음직스럽죠.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덕분에 더욱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싼타페TM에 오르면서 시동을 켜고 바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AP139MWA)의 전원을 공급합니다. 선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데 장시간 차 안에서 사용할 때는 이렇게 충전기를 연결해 놓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후면 하단에 보면 포터블 PM1.0 센서가 탑재되었다는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극초미세먼지까지 세밀하게 감지해준다는 믿음이 확 오죠.



실제로 사용해보니 주로 Auto모드를 설정하고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쾌속은 출발 전에 실내공기 측정결과가 매우나쁨으로 측정이 되면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AP139MWA)를 사용하게 된 이후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서 한결 상쾌하게 운전을 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유모차, 공부방. 사무실 그리고 차 안 등에서 사용하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1개월 사용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다이슨조명으로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에어팟 1세대 스펙 비교해 보니 에어팟2세대 유선 충전케이스 모델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아 보여

LG OLED TV(엘지 올레드TV)와 LCD TV의 차이점 중에 블랙의 표현을 꼭 확인해야 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