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에어팟 1세대 스펙 비교해 보니 에어팟2세대 유선 충전케이스 모델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아 보여

by 핑구야 날자 2019. 3. 29.
반응형

에어팟 1세대 스펙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 최신 에어팟2로 바꾸려는 분들은 H1칩셋과 무선충전을 사용할 것인가만 결정하면 될 듯 합니다. 에어팟을 처음 사용하려는 분들은 비용적인 부분이 고민된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15만원대 까지 내린 에어팟 1세대를 선택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에서 에어팟2세대로 교체하고 싶을 정도로 변화의 폭이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에어팟2세대의 특징은 칩셋, 음성인식, 무선충전 그리고 배터리 용량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컬러와 음질의 변화가 없고 기대했던 방수기능도 제공되지 않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아마도 에어팟3에서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에어팟1세대 & 에어팟2세대


에어팟2세대 무엇이 다를까?


얼핏봐도 자세히 본다고 해도 에어팟과 에어팟2세대를 구분하는 게 쉽지 않을 정도로 디자인의 차별성은 없습니다. 물론 일관성을 유지한 디자인은 여러가지 마케팅적인 요소를 감안했기 때문이겠죠.




개인적으로는 음성인식에 대해 평상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데요. 에어팟2에서 음성으로 『Hey Siri』라고 말하면서 명령을 내리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조용한 실내에서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리의 음성인식율과 기능 실향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다만 배터리가 남은 양을 시리에게 물어 보는 등 일반적인 기능은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애플워치에 사용하던 W1 칩셋은 에어팟에만 적용되었고 에어팟2세대에서는 H1칩셋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W1에서 H1으로의 칩셋 변화로 어떤 강점을 제공할까요.



H1 칩셋을 사용한 에어팟2세대는 에어팟1세대와 비교해 애플 디바이스와 연결되는 속도가 2배나 빨라져 사운드를 더 빨리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연결 속도는 다른 애플 디바이스와의 전환속도 같습니다.



에어팟2을 아이폰과 연결해 음악만 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빠른 연결속도 30% 감소한 지연율과 함께 게임을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그 밖에 사운드가 제공되는 콘텐츠도 역시 마찬가지겠죠.



무선충전 시대입니다. 선이 없어지고 무선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추세죠. 어떻게 보면 에어팟1세대부터 무선충전이 적용되었어야 했다고 봅니다.



충전된 케이스에 넣어도 충전이 되기 때문에 에어팟1세대가 무선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큰 불편함을 없습니다. 갤럭시S10처럼 무선충선 공유 기능이 아이폰XS도 적용되었다면 좀 더 편리 했을텐데 말이죠.



에어팟2의 배터리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배터리 성능이 좋아졌는데요. 일단 충전케이스는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양을 제공하고 이어버드는 5시간 정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급할 경우는 15분 정도 급속 충전으로 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변화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사용량의 증가로 타사의 코드리스 무선이어폰과는 확실히 경쟁 우위에 있습니다.



에어팟1세대와 에어팟2세대의 스펙비교



에어팟2의 가격와 출시일


에어팟의 무선충전 케이스는 별매르 구매할 수도 있고 무선충전케이스 모델과 유선충전케이스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어팟2세대 출시일은 미국 등 1차 출시국에선 오는 3월20일부터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는 4월이나 되야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에어팟2세대와 에어펏 1세대와의 가격 차이는 3만원입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는 15만원대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2세대가 더 비싸지만 출고가는 3만원이지만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과 비교하면 9만원이 더 비싸죠.



H1 칩셋과 무선충전으로 선호하는 분들은 무선충전케이스 모델로 그렇지 않은 분은 유선 충전케이스 모델을 구매하면 되겠죠. 애플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면서도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에어팟 사용을 망설였던 분들은 에어팟 1세대를 온라인 쇼핑몰에서 골라보는 것은 어떻까 싶네요.

[관련글]

LG G8 씽큐 개봉기!! 리시버 홀이 없는 신박한 디자인과 놓칠 수 없는 사전예약 혜택

삼성 최신 완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드(SMR170L)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무선 충전 괜찮네

삼성 스페이스모니터(S27R750)를 사용해 보니 공간활용도 높아 데스크테리어로 최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