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 구성품의 변화와 다이나믹 로드 센서가 장착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by 핑구야 날자 2019. 5. 9.
반응형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달라진 구성품과 함께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는 것은 다이나믹 로드 센서가 장착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입니다.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는 흡입력과 헤드를 강조해 온 기존의 무선청소기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벽에 못을 박은 것을 꺼려하는 한국 문화에 맞게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추가함으로써 완벽한 모습으로 출시된 것도 큰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다이슨 무선청소기 전작에서 아쉬었던 부분이었거든요.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달라진 구성품을 비롯한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 구성품과 조립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구성품은 총 12가지로 되어 있습니니다. 그리고 무선청소기에서도 튀지 않는 무난한 컬러를 선택했던 소비자들에게 좀 더 과감한 컬러를 사용하도록 주문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다소 생소한 느낌이지만 조금씩 과감한 블루컬러가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다이슨무선청소기의 포장박스는 이중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겉 박스를 열어보니 우편엽서 크기의 레터가 보였어요. 뒷면을 보니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제품 사용 및 불편한 점이 생기면 서비스 대표번호 1670-1248 또는 카카오톡 @dysonkr로 연락을 하라는 내용입니다. A/S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 박스 모습입니다. TV에서 보던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직접 보니 기분이 묘한 거 있죠. 특히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가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박스를 열자 노란색 스티커가 보였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QR코드앱으로 노란색 스티커의 QR코드를 읽으면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QR코드 리딩앱으로 노랑색 스티커에 있는 QR코드를 읽어 보니 다이슨 홈페이지 주소가 나타났어요, 연결해서 보니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제품등록이 보였습니다.



구매제품 등록을 하게 되면 2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보증기간이내에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는 신속하게 교체를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리기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대여 제품도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어요. 택배 및 방문 서비스로 수거하여 72시간 이내(제품배송 및 픽업시간 제외) 수리를 완료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기술지원(월~금 오전9시~오후6시)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확인해 보시구요.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구성품을 조립하는 것은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굳이 가이드를 보지 않아도 되지만 한번은 보시는 게 좀 더 원할한 사용을 위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동영상으로 쉽게 설명해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각종 헤드와 툴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세척 및 관리등을 동영상으로 쉽게 배울 수 있어 시간이 될 때 보시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박스를 드디어 개봉~~ 짜잔~~ 먼저 보인 것은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였습니다. 구성품들을 하나씩 꺼내는 재미가 마치 선물을 받아 보는 기분이랄까? 크고 작은 박스가 너무 많아 혹시 개봉하지 않은 것이 있을까봐 세심하게 보게 되는 거 있죠. 구성품이 담긴 박스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빈 박스도 있거든요.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가장 먼저 꺼낼 수 있도록 한 것은 한국의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구성품을 다이슨이 빨리 보여 주고 싶었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젠 원하는 위치에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거치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조립할 때는 먼저 충전기를 연결하고 조립을 해야 합니다. 다이슨의 디테일함은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조립하면서 느끼게 되는데요. 거치대의 연결봉에 충전선을 꽂아 놓도록 홈이 파져 있어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어습니다. 다만 거치대 원판에 충전기선을 마무리 하도록 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 구성품이 차곡차곡 수납이 되어 있었는데요. 위에서부터 보이는 대로 하나씩 빼면 됩니다. 원상태로 수납하려고 생각했는데 엄두가 안날 것 같아서 사진으로만 남겨 놓았네요.



거치대를 제외하고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 구성품은 다이슨 V11™컴플리트(니켈/블루), 하이토크 드라이브헤드, 소프트 롤로 클리너 헤드, 도킹 스테이션, 충전기, 크레비스 툴, 콤비네이션 쿨, 미니 모터 툴, 미니소스트 더스팅 브러쉬, 메트리스 툴, 스터번 더트 브러쉬, 청소봉 클립 등입니다.


▲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

▲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상) & 스터번 더트 블러쉬(하)

▲ 매트리스 툴(상) & 미니 모터 툴(하)

▲ 콤비네이션 툴(상) & 크레비스 툴(하)

▲ 청소봉 클립 및 콤비네이션 툴과 크레비스 툴 장착

▲ 다이슨 V11™컴플리트 본체


다이슨 V11™컴플리트 본체에 붙어 있는 알아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메뉴얼은 시간이 날 때 천천히 읽어 보시구요, 간단 설명서를 참고해서 사용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벽에 거치를 해야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트레이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우리는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사용하기 대문에 잘 보관해 두었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에 연결봉을 연결하고 다시 연결봉에 원하는 헤드나 툴을 연결해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를 장착하고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와 함께 세팅한 모습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거치할 수 있어 너무 편했졌죠.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는 자동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바닥 종류에 따라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소프트 롤러클리너 헤드는 기존과 동일하게 마룻바닥을 청소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미세먼지와 파편를 동시에 빨아들입니다.



그리고 미니 모터 툴은 계단이나 차량 등의 좁은 공간에서 머리카락 및 흙 등을 잡아내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코드 없이 한번의 클릭으로 스틱 모드에서 핸드 모드로 쉽게 바꿀 수 있어 집안과 차 곳곳의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쉽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 스펙과 가격


다이슨 V11™은 총 3종류 입니다. 다이슨 V11™ 토탈클린(코퍼 컬러, 1,240,000원).과 다이슨 V11™컴플리트(니켈/블루 1,190,000원) 그리고 다이슨 V11™컴플리트 플러피(니켈/레드) 등입니다. 각각의 특성은 다이슨 홈페이지를 통해 확안해 보시구요. 다이슨 V11™컴플리트의 스펙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 싸이클론 기술 : 14개의 싸이클론
  • Suction power : 185AW
  • 먼지통 크기 : 0.54리터
  • 런타임 : 최대 60분
  • 사이즈 : 261 x 250 x 1,286 mm
  • 무게 : 4.5시간
  • 중량 : 2.95kg
  • 출고가 : 1,190,000원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장착된 헤드, 모터 그리고 배터리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의 특징과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1에 대해서 먼저 알아 보았습니다.



아마도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성소기를 사용할 경우 다양한 헤드와 툴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가 일반 무선청소기와 확실한 차이점을 보이는 것은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에 장착된 다이나믹 로드 센서에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장착되었다는 것입니다. 단순한 흡입구가 아니라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1과 배터리에도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성능과 사용시간을 바닥의 유형을 지능적으로 최적화하여 흡입력 자동조절과 배터리 잔량시간 확인을 통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죠.



3대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장착된 하이 토크 헤드는 다이나믹 로드 센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브러시의 저항을 초당 360번이나 감지해 모터와 배터리에 있는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전달 받아 카펫이나 마루바닥의 유형을 분석해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터리에 장착된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로 분석된 정보를 LCD화면으로 확인하게 되는데요. 사용중인 모드 및 남은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인하여 더욱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모터는 최대 125,000rpm의 화전력을 자랑하는 디지털 모터V11에 3개의 디퓨저를 장착해 흡입력을 높이고 소음을 줄여 전작보다 15% 더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가 바닥 유형을 판단해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궁금헸던 점도 많았지만 다이나믹 로드 센서가 장착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에 장착된 다이나믹 로드 센서에 탑재된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역할이 제일 궁금했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가 바닥의 상태를 분석해서 흡입력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제어하면 청소를 하는지 말이죠. 헤드 종류 중에 high torque라고 씌어 있는 헤드를 장착했어요.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로 마루바닥과 카펫을 청소할 때의 흡입력과 모터의 소리를 통해서 다이나믹 로드 센서에 탑재된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역할은 어떤 차이를 보여 줄 지 기대하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로 1분간 마루바닥과 카펫을 청소하면서 각각 청소할 때의 모터 소리가 달랐어요. 이는 청소하는 바닥을 분석해 적절한 흡입력을 발휘한다는 말이 되겠죠.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헤드와 모터 그리고 배터리에 각각 장착된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일반 무선청소기와 확실히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면 남은 베터리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데요.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LCD 스크린을 통해 사용중인 청소 모드 및 남은 사용 시간 등 현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세가지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자동으로 바닥을 감지하여 흡입력과 작동시간 밸런스를 최적으로 맞추고 다양한 바닥 유형에 맞게 지능적으로 변환하는 자동모드, 최대 5분동안 가장 강한 흡입력으로 흙먼지를 집중적으로 청소하도록 설계된 부스트모드 그리고 바닥 종류에 상관없이 최대 60분 동안 보다 오래 청소할 수 있도록 한 일반모드 등 입니다.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다양한 헤드와 툴을 연결해 청소를 하고 있는데요, 단순한 흡입력만이 아니라 바닥의 상태에 따라 효과적인 동착을 하는데 놀랐답니다. 좀 더 사용해 보고 장단점이나 일반 무선청소기와 다른 특징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더위는 시원한 바람으로 바꿔주는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1개월 사용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다이슨조명으로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갤럭시A30 스펙과 특징을 살펴보고 상반기에 출시할 갤럭시A 시리즈(A40 A50 A70) 스펙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