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더위는 시원한 바람으로 바꿔주는 개인용 공기청정기

by 핑구야 날자 2019. 4. 30.
반응형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기본적으로 강력한 필터로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해주고 여기에 더위는 시원한 바람으로 바꿔주는 개인용 공기청정기입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공청기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우리집에서는 미세먼지 제거를 해 주는 기능보다도 해리어 점프 제트기 기술을 활용한 시원한 바람에 더욱 만족해 하고 있답니다. 아이러니하죠. ㅋㅋ 더위를 좀 타거든요. 그런데 그 시원한 바람이 다이슨의 강력한 헤파필터와 탄소필터를 통해 미세먼지가 정화된 깨씃한 공기라는 거죠. 우리집의 기특한 물건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를 볼까요.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 언박싱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의 구성품과 디자인을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통상 언박싱을 하게 되면 제품에 대한 제조사의 애정이 얼마나 많은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품 포장에도 남다른 점이 있다면 좀 더 신뢰하게 되더라구요.




다이슨의 공기청정기 퓨어쿨 미™는 포장 박스를 통해 개봉을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퓨어쿨 미™의 모습을 포장 박스에 각도별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거든요.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를 언박싱해 볼 까요. 상단에는 리모컨의 사용법에 대한 간단한 퀵가이드와 퓨어쿨 미™의 바람방향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퓨어쿨 미™ 본체가 있어요. 퓨어콜미를 지지하는 내부의 모습이 특이해서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상단에 있던 박스의 아랫부분을 개봉해 보니 충전 콘센트가 있었습니다.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 리모컨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전원공급, 공기 흐름 및 속도, 필터 수명 확인, 회전 그리고 슬림타이어입니다. 바로 아래에는 바람의 방향을 상하로 움직이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좌우 화전은 리모컨으로 자동회전이 되고 상하는 손으로 가볍게 밀면 됩니다.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 구성품은 공청기 본체와 리모컨, 충전 콘센트 그리고 사용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읽으면 다이슨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니 다양한 정보와 설명을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의 정화와 시원한 바람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를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개인용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개인 책상 뿐만 아니라 침대나 쇼파 옆에 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방이나 식탁에 놓고 사용할 수도 있겠죠.



개인용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제한된 개인 공간 안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개인 공간이라 함은 정확히 말하면 팔 길이가 되는 정도의 사방 공간이라고 보면 되겠죠. 



다양한 각도에서 본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의 모습입니다. 하단은 필터이며 상단은 필터를 통해 정제된 깨끗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입니다. 리모컨은 전면에 붙일 수 있어요, 다른 부분에는 붙지 않습니다. 그리고 리모턴이 부착된 위치의 하단에는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의 다양한 상태를 알리는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후면은 전원버튼과 전원 잭이 있습니다.



그럼 전원을 연결해 볼까요, ㅋㅋ 미세먼지는 외부에서만 있는 줄 착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무실이나 침실 그리고 서재와 같은 제한된 공간에서도 프린터와 옷 그리고 다양한 디바이스와 물건에 의해서도 미세먼지오하 초미세먼지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와 같은 개인용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이유 입니다.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전면에 디스플레이와 같이 바람의 세기와 회전 그리고 필터의 수명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세기는 10레벨까지 올라가는데요. 기대이상으로 시원해서 더위를 많이 타는 상전의 입꼬리가 귀를 잡습니다. ㅋㅋ



리모컨을 조정을 하게 되어 있는데요.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런칭행사에서 다이슨의 엔지니어에게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지 않은 이유를 물어 봤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편할 수 있겠지만 다이슨은 오류 포인트를 최소화 하고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의 본연의 기능에 집중과 완성도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다른 제품에서는 체험하기 힘든 공기 분사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과는 다르게 새로운 다이슨 코어 플로우TM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다이슨 코어 플로우TM 기술은 정화된 공기를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주어 공기의 흐름을 원하는 곳으로 정확하게 보내게 됩니다.




혹시 직접풍을 싫어하는 분이나 아이들 키우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사용자별로 공기 흐름의 각도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최대 70도의 측면 회전과 상단의 둥근 표면을 조정할 수 있거든요. 시원한 바람이 늦가을이나 겨울에는 온품으로 바뀌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바람이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바람의 세기는 1에서 10까지 레벨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가 개인용 공기청정기이다 보니 가까에 두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혹시 소움이 신경쓰이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물론 민감한 분들은 어떨 수 없겠지만 막상 사용해 보니 바람세기를 10 정도 놓고 사용하니 바람소리가 들리기는 하더라구요.



다이슨이 반무향실에서 퓨어쿨 미™를 20cm 거리에 놓고 1000번이 넘는 테스트로 제품의 마박에 있는 음향 감쇠층이 모터의 소음을 흡수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바람의 세기를 높게 하면 바람소리만 들릴 정도로 소음이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제한된 공간에서 미세먼지를 헤파필터와 탄소필터와 다이슨 코어 플로우TM 기술:로 깨끗하게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제공해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모터의 소음을 최소화시켜 쾌적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1개월 사용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다이슨조명으로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와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 달라진점과 강점

출시예정 LPG차량 어떤 모델이 있나? 연비 생각하면서 LPG전문기업 E1에서 충전하고 혜택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