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의 달라진 스펙과 가격!! 디자인 변화 없어 아쉬워

by 핑구야 날자 2019. 6. 2.
반응형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가 공개되면서 아이폰X 또는 아이폰XS를 사용하면 되지 굳이 아이팟터치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할 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를 만든 이유는 뭘까요. 더구나 4년 정도 지난 시점에서 쌩뚱 맞기도 하지만 4인치의 사이즈가 주는 매력과 아이팟 터치를 처음 사용했을 때를 생각하면 살짝 설레이는 마음이 들기도 할 겁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이 편하지만 애플의 매력도 경험하고 싶은 분들도 관심이 있지 않을까 생가도 해 봅니다. 디자인의 변화가 없어 재고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의 특징은 분명 있습니다.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 디자인


기대하지도 않고 오히려 단종이 되었구나 하고 생각했던 분들에게는 쇼킹한 굥개일 텐데요. 그런데 아쉽게도 디자인에 대한 변화는 없습니다. 노치디자인이 적용되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 핑크 & 프로덕트 레드 


다만 프로덕트 레드 컬러가 추가되어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실버, 핑크, 블루와 함께 6종의 컬러로 선택의 폭을 좀 더 넓게 해 준 정도지만 그래도 워낙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어 4년전 프레임이 식상해 보이지 않습니다. 참고로 프러덕프 레드는 에이즈 퇴치 운동의 일환으로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8.6 x 12.3 x 6.1mm의 스몰사이즈로 6.1mm의 얇은 두께가 주는 매력 포인트가 디자인의 변화가 없어도 여전히 보면 갖고 싶게 만를죠. 마치 갖고 싶은 장난감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 스페이스 그레이 & 골드


그리고 두께 만큼이나 만족스러운 것은 88g의 슬림한 무게가 휴대성을 극대화해서 사용하던 스마트폰과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주머지에 쏙~~ 특히 상의 윗 주머니에도 ㅋㅋ


▲ 블루 & 실버


그리고 디스플레이에 유분 및 지문 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 귀엽고 예쁜 디자인을 가진 아이팟터치 7세대를 좀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 후면을 보면 좌측은 카메라 렌즈와 플래시는 아실테고 우측에 검은색 타원형 모양의 태그는 안테나 모듈입니다.



아이팟터치 7세대의 구성품은 아이팟터치, 3.5mm 헤드폰 플러그 EarPods 그리고 Lightning-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7세대는 디자인보다 성능


기본적으로 아이팟터치는 통신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통화는 카톡이나 페이스타임 등을 활용한 데이터 통신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와이파이 또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테더링을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로 통화를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겠죠. 그러나 영상통화를 할 수 없거나 화질이 떨어지거나 다자간 통화를 원하는 경우하면 상황은 달라지겠죠.



특히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는 최대 32명까지 동시에 대화가 가능한 그룹페이스 타임기능을 제공해 애플 제품 사용자들과 즐거운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과는 카톡을 사용하면 되겠죠.



아이팟터치 7세대가 컬러만 추가하고 디자인에 대한 변화가 없지만 성능 부분에서는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를 했기 때문에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7세대의 달라진 스펙을 보면 일단 A10 Fusion칩을 장착해 6세대보다 2배 정도 성능이 빨라졌습니다. 그래픽 성능은 3배 더 빨라져 부드러운 게임 구동을 물론 증강현실도 가능해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환영받을 만 합니다.



아이팟터치 7세대는 레티나디스플에리를 사용하며 해상도는 1136 x 640 326ppi를 제공하며 최고 밝기는 500 cd/㎡이며 명암비는 800:1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아이팟터치 7세대는 4인치의 사이즈로 작지만 후면카메라는 단일렌즈로 800만 화소(F2.4)로 자동 흔들림 보정 기능 제공됩니다. 전면 카메라는 120만화소(F2.2)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720p HD로 선명하게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OS12.3.1를 적용했기 때문에 아이폰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용량은 2,000mAh로 음악은 최대 40시간을 들을 수 있고 동영상은 8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4시간 내외로 사용한다면 10일 정도는 무난히 사용할 수 있겠죠.



통신은 블루투스 4.1과 라이트닝 8핀단자를 제공하고 RAM은 2GB이며 메모리는 32GB, 128GB 256GB 등 3종류입니다.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의 가격은 265,000원(32GB), 405,000원(128GB) 그리고 545,000원(256GB)입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