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활용한 LG 유플러스 5G 서비스 체험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9. 5. 30.
반응형

LG V50 ThinQ가 출시되기 전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게 사실입니다. 정확한 숫자는 아니지만 LG V50 ThinQ가 LG V40 ThinQ보다 무려 5배나 많이 판매가 되었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기존의 단일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던 스마트폰에서 V50에 접어들면서 듀얼스크린을 통해 활용도가 두 배 이상 예상 밖으로 많기 높아졌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의 다양한 활용법


사실 LG V50 ThinQ에 출시 직후 듀얼스크린에 대해 '단순히 화면이 두 개라는 것 만으로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진 분들도 꽤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다양한 활용법을 경험하면서 LG V50 ThinQ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의 유용한 기능~ 메모를 남기거나 메세지를 보낼 때 약속장소나 전하고 싶은 내용을 인스턴트 캡처 버튼을 눌러 바로 첨부하여 보낼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LG V50 ThinQ에 있는 Q메모+ 기능은 듀얼스크린을 만나 더욱 편하게 메모를 남길 수 있는데요. Q메모+ 앱을 듀얼스크린 화면에서 실행시키거나 옮기고 V50 ThinQ를 가로로 돌리면 메모란 아래에 있는 기능바를 펼치면 듀얼키보드가 보입니다. 너무 편해요. 마치 PC를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또한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아래 화면에서 네이버나 다음을 열어 조회를 할 수 있으니 너무 손쉽죠. 기존에는 영상을 보면서 검색을 할 수 없다 보니 새 화면을 열었죠. 이제 듀얼스크린을 통해 동시 조작이 가능하답니다. 그 밖에 듀얼스크린으로 영상 시청+메신저, 동영상+쇼핑, 게임+공략법, 뉴스+메모 등 멀티태스킹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습니다.



듀얼스크린(좌측화면)에 있는 듀얼스크린앱을 이용해서 LG V50 ThinQ를 열 때마다 자동으로 특정 앱을 설정할 수 있어요. 포탈사이트나 SNS 사이트를 설정하거나 메일 등 자주 사용하는 앱을 설정해 두면 찾을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LG 유플러스의 5G 6대 서비스 듀얼스크린이라 더 좋다


이번에는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더욱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LG 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LG 유플러스는 5G 서비스를 통해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LTE로는 데이터양이 많이 차지하는 콘텐츠는 사용하기 어려웠지만 LTE보다 20배 정도 빠른 5G 시대가 되면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그리고 실시간으로 고화질 영상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 유플러스의 6대 5G 서비스는 U+ AR(증강현실), U+VR(가상현실), U+프로야구, U+아이돌live, U+골프 그리고 U+ 5G 게임 등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은 특히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이기 때문에 각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즐길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먼저 U+ AR(증강현실) 앱은 독점 영상과 게임, 영화, 공연 등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앱 서비스입니다.



U+ VR(증강현실) 앱은 독점 영상과 게임, 영화, 공연 등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공연을 좋아하는데  앞으로 추가되는 콘텐츠가 기대되는 거 있죠. 5G라 그런지 매끄럽게 잘 돌아가더라구요.



다음으로 U+ 프로야구는 일전에도 체험후기를 올린 적이 있지만 경기장 줌인, 홈 밀착 영상 그리고 포지션별 영상 등 원하는 위치와 장면을 선명히 확대하고 돌려 볼 수 있어 직관하는 것 보다 좋을 때도 있어요. 특히 듀얼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중계 & 경기장 줌인/홈 밀착 영상 등 주요 기능을 두 화면에 동시 시청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권하고 싶네요.



U+아이돌live는 좋아하는 아이돌 무대를 눈 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5G서비스를 통해 콘텐츠가 어마무시하게 많아진 거 있죠.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어 무대 앞에서도 볼 수 없는 영상을 보는 케미가 장난 아닙니다.



U+ 골프는 실시간 중계부터 선수별 스윙 장면, 입체중계 등 다채롭게 골프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앱 서비스로 스윙밀착영상과 코스입체 중계를 통해 프로들의 코스별 경기 상황을 입체 그래픽으로 분석을 할 수 있어 일반 중계방송보다 더 재미납니다.



마지막으로 U+ 골프는 실시간 중계부터 선수별 스윙 장면, 입체중계 등 다채롭게 골프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앱 서비스로 스윙밀착영상과 코스입체 중계를 통해 프로들의 코스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메이플스토리M, 포트리스M 총 5가지 게임을 데이터 걱정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제로레이팅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프렌즈레이싱 총 5가지 게임은 듀얼스크린 게임패드를 지원합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체험해 본 U+아이돌Live


LG 유플러스 5G 서비스 중 U+아이돌live는 5G 서비스 중에 인기 상위에 랭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아이돌을 카메라별 영상과 멤버별 영상으로 볼 수 있거든요. Full HD 고화질 영상으로 좋아하는 아이돌 멤버를 확대하여 자세히 감상할 수 있는 아이돌 밀착영상도 제공합니다.



U+아이돌live를 통해 아이돌의 공연을 360도로 촬영된 영상으로 볼 수 있어 더욱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TY에서는 보기 힘든 장면들이라 인기가 많죠. 앱을 통해 무대 정면, 무대 위, 무대 왼쪽 그리고 무대 오른쪽에서 아이돌의 공연을 볼 수 있어요. 원하는 장면을 아래 화면에서 선택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멤버별 영상로도 볼 수 있는데, 3명까지 골라 볼 수 있어요. 좋아하는 멤버만 집중적으로 볼 수 있으니 펜부심을 제대로 누릴 수 있겠죠.



영상을 터치하면 우측 상단에 밀착이라는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밀착을 누르면 아이돌 멤버를 확대해서 자세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고 또 봐도 보고 싶은 아이돌의 모습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좋겠죠.



지금까지 LG V50 ThinQ 듀얼스크린과 LG 유플러스의 5G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LG V50 ThinQ 듀얼스크린과 함께 U+5G 서비스를 더욱 알차고 다채롭게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LG V50 ThinQ 구매하러 가기

[관련글]

갤럭시S10 5G와 같은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비교되는 가격과 차별성에 대한 판단은?

LG V50 ThinQ 개봉기와 엘지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와 구매혜택 정리

5G 프로야구로 오늘야구를 이런 기능으로!! 홈밀착영상과 경기장줌인으로 프로야구 직관도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