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10 출시일 만큼 기대되는 배터리 용량 변화와 파격적인 컬러 그리고 초고속 충전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19. 6. 4.
반응형

갤럭시노트 10 출시일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갤럭시S10 5G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별로 갤럭시노트10 기다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텐데요. 아무래도 갤럭시S10 5G 이상의 만족감을 채워주려면 삼성의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최근 해외IT매체를 통해서 다양한 소식과 기대를 전해 들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것은 갤럭시노트10의 배터리 용량 변화와 파격적인 컬러 그리고 초고속 충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새롭게 선보이는 경쟁력있는 기능도 기대되지만요. 갤럭시노트 10 공식 출시 전에 알려진 정보가 실제와 얼마나 같을지도 흥미롭습니다.



갤럭시노트10 디자인의 포인트


공식적으로 출시 되기 전에 랜더링 이미지를 통해 어느 정도는 디자인을 추측하거나 방향성을 짐작하게 되는데요. 가끔은 놀랄 정도로 정확하게 맞을 경우도 있어 늘 무시할 수는 없더라구요.




갤럭시노트10의 디자인에서 역시 관건은 전면 디스플레이의 완잔 베젤리스 실현일 텐데요. 상하 배젤의 폭을 최대한 줄여 스크린 점유율을 높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노치부분은 갤럭시S10 5G에서 보여 준 과감함을 더욱 파격적으로 표현해 전면 카메라렌즈만 표현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6.28인치와 6.85인치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화면 비율은 19:9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후면의 카메라렌즈는 4개로 조금은 과도하지 않나 싶지만 1개는 보조카메라 역할을 할 것으로 갤럭신10 5G와 비슷한 모습으로 예상되며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이기 때문에 받아드릴 만 합니다. 그리고 삼성의 입장에서 리드한다는 입장을 표현하려고 했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다만 렌즈의 갯수가 많아지게 되면 디자인에서 적지 않은 고민이 될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예측 렌더링 이미지도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엇갈린 이미지들이 재미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변화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후면에 카메라 렌즈가 많아지면서 요즘은 구형과 신형을 구분하는 바로미터가 되기도 합니다. 듀얼렌즈와 트리플렌즈를 먼저 선보여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를 열어 주었던 LG전자가 프라다폰 시절의 포지션을 빨리 찾았으면 합니다.



갤럭시노트10의 스펙과 5G와 4G 선택


갤럭시노트10의 AP는 스냅드래곤 855 또는 엑시노스9820 또는 9825를 탑재하게 될 것 같습니다. 램은 8GB에서 12GB로 예상이 되며 메모리는 128GB부터 최대 1TB까지 제공을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5G 시대이다보니 LTE보다 20배나 빠른 속도를 사용해 대용량, 고화질의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메모리도 변화가 있을 수 밖에 없겠죠.



5G시대가 시작되었고 갤럭시노트10 출시일 즈음에도 완벽한 서비스는 기대하기 어렵겠죠. 그렇다면 갤럭시노트10은 어떻게 출시가 될까요.



역시 과도기이기 때문에 4G모델과 5G 모델을 혼용해서 출시하겠죠. 해외 IT매체들은 갤럭시노트10은 LTE모델 2가지와 5G 모델 2가지로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5G 서비스에 따라 4G와 5G 어느 통신에 더 치중하게 될 지가 결정되겠죠.



갤럭시노트10의 해상도는 3440 x 1440이며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표준렌즈와 망원렌즈 그리고 1600만화소의 광각렌드에 3F심도카메라로 구성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광각을 좋아하는데 광각으로 인한 사이드의 왜곡을 갤럭시S10 5G 기준으로 얼마나 더 줄일지 관심입니다.



그 밖에 3D 심도 카메라를 통해 보케효과와 라이브포커스 영상을 기대할 수 있고 AR(증강현실)도 사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행각됩니다.



그리고 후면의 지문인식센서도 갤럭시S10 5G에 적용했던 디스플레이 내장 인식센서로 바뀌겠죠. 갤럭시S10 5G를 사용하면서 지문인식센서의 인식률이 약간 아쉽다고 생각하고 있고 오히려 정확도가 떵러지는 얼굴인식이 더 편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4300mAh, 4500mAh로 갤럭시노트9의 4000mAh보다 13% 늘었지만 디스플레이 사이즈의 변화와 5G통신을 생각하면 기대 이상의 증가는 아닌 듯 합니다.



이러한 배터리의 물리적 용량을 보완하기 위해 25W이상의 초고속 충전기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무리한 수준으로 올리면 흑역사가 재연될 수 있기 때문에 심사숙고하길 바랍니다.


갤럭시노트 10의 가격과 출시일


갤럭시노트 10의 출시일은 IFA2019 전이 돌 것 같은데요. 8월 말 내외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모든 것이 결정이 된 상태일 텐데요. 그래서 갤럭시노트10의 가격만 유동적인 상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애플이 아이폰의 가격을 끌어 올리면서 매출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삼성도 가격을 높여 소비자의 부담을 가중시켰죠 반도체의 가격 하락으로 갤럭시노트10의 가격은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갤럭시노트10 4G는 132만원 내외, 갤럭시노트10 5G는 170만원 내외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높은 가격으로 자승자박이 될 지 혁신적인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많이 받게 될지는 기다려봐야 하겠습니다. 그 밖에 문제가 되었던 갤럭시 폴드폰이 함께 판매가 될지도 기다려집니다.

[관련글]

4인치 아이팟터치 7세대의 달라진 스펙과 가격!! 디자인 변화 없어 아쉬워

에이핑크 나은과 만나는 방법 U+AR댄스페스티벌!! 스타와 춤추고 고프로 히어로7 공짜로 받아볼까?

2019 맥북프로 13인치와 15인치 모델별 가격와 특징 비교!! 애플 최초 8코어 장착으로 기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