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성능 좋은 스마트폰카메라 컨슈머리포트와 VCX포럼의 카메라 테스트 비교 결과 LG G8 ThinQ와 2위는?

by 핑구야 날자 2019. 6. 12.
반응형

성능 좋은 스마트폰카메라를 선택하는데 제조사의 홍보 CF만 보고 결정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와 VCX포럼 모바일 스마트폰 카메라 평가표를 통해 후면카메라 비교 테스트 결과를 통해 좀 더 객관적으로 판단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어떨까 싶어요. 물론 스마트폰을 카메라 성능이외에도 디자인 OS의 안정성 그리고 특화기능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야 하겠죠. LG전자는 LG G8 ThinQ와 LG V50 ThinQ 뿐만 아니라 꾸준히 카메라의 성능을 개선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컨슈머리포트와 VCX포럼의 비교자료로 나타난게 아닌가 싶습니다.



놀라운 평가를 받은 LG G8 ThinQ


5G 스마트폰의 분위기에 밀려 LG G8 ThinQ은 제대로 조명을 받지 못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듀얼스크린폰 LG V50 ThinQ가 예상 밖에 선전을 하면서 대기를 해야 구매할 수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LG G8 ThinQ를 출시하면서 야심차게 선 보인 기능이 바로 정맥인식을 이용한 핸드아이디 기능과 전면카메라의 Z카메라는 ToF센서와 적외선 조명을 통해 사물의 거리, 깊이를 입체적으로 정밀하게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에어모션을 선보였습니다.



에어모션은 재미있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지속적으로 얻지 못했죠. 그러나 센서의 인식률이 더욱 보강이 된다면 일상에서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다 불 수 있습니다. 거치한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전화수신을 한다던지 거절을 하는 등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기 때문이죠.


▲ VCX포럼 모바일 스마트폰 카메라 평가표


최신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 테스트를 북미 CMR대표 기관인 컨슈머리포트와 VCX포럼의 결과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LG G8 ThinQ의 후면 카메라 성능이 각종 테스트 결과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LG V50 ThinQ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10은 VCX스코어가 68점으로 LG V40 72점 보다 4점이 낮은 결과를 보였으며 아이폰XS 맥스도 동일합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전면카메라, 후면 카메라 사진과 후면카메라 동영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LG G8 ThinQ를 Excellent로 평가했습니다. 동일한 평가에서 Excellent 평가를 받은 스마트폰은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와 함께 처음 있는 평가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 메인카메라의 촬영성능을 극찬하였습니다.



LG G8 ThinQ와 LG V50 ThinQ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컨슈머리포트와 VCX포럼의 평가결과가 우수하다고 해서 전체적으로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LG 전자가 스마트폰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Audio, Battary, Camera 그리고 Display에 집중하면서 조금씩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아 가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듀얼스크린폰 LG V50 ThinQ가 초반 전작에 비해 5배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88인치 8K TV는 올레드로 봐야지 LED로 보면 글쎄!! LG 시그니처 올레드TV(OLED88Z9K) 가격은 얼마나?

WWDC2019에서 발표한 애플 차세대 맥OS 카타리나(Catalina)를 사용하면 무엇이 달라지나?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활용한 LG 유플러스 5G 서비스 체험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