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애플워치5세대에도 적용될 Watch OS6의 달라진 기능과 독립성을 강조한 애플워치의 방향

by 핑구야 날자 2019. 6. 13.
반응형

최신 애플워치5세대에도 적둉될 Watch OS6는 어떤 기능들이 제공될까요, 이미 WWDC2019에서 발표한  Watch OS6 소식을 잡한 분이라면 알고 계실텐데요. Watch OS6의 애플워치1부터 적용되지만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신 애플워치5세대의 디자인에도 변화를 기대하면서 어느 때 보다도 Watch OS6 소식을 관심있게 봤습니다. 올 가을에 출시될 예정인 애플워치5세대에도 탑재될 Watch OS6는 다양한 기능보다도 아이폰의 연동 의존도를 낮추고 독립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젠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고 앱스토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립성을 강조한 Watch OS6


Watch OS6 이전까지만 해도 아이폰과 연동해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했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애플워치는 아이폰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디바이스였죠. 물론 이번 Watch OS6 발표에도 불구하고 자체 통신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의존도가 높습니다.




안드로이드 워치의 경우는 통신을 제공하기도 했지만 배터리 부분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실용적이지 못합니다. 결국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부분을 해결해야 스마트폰으로부터 독립성을 더욱 확보할 수 있겠죠.



Watch OS6의 등장으로 이제는 아이폰 없어도 애플워치 자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애플워치OS Watch OS6로 업그레이드 하게 되면 사용성을 극대화시켜주는 새로운 워치페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산기, 오디오북 그리고 음성메모를 비롯해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atch OS6의 새로운 API를 사용하게 되면 앱이 오디오를 시계에 직접 스트리밍을 할 수도 있습니다.



소음 정도를 확인할 수도 있어 다양한 전자제품의 소음을 측정하여 유용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을 위한 생리주기 추적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임기간를 체크할 수 있게 됨으로써 어떤 결정을 내리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헬스 앤 피트니스 기능도 이번 Watch OS6를 통해 강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개의 주요지표를 통해 디테일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동트랜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애플의 CF에서도 운동에 관한 내용을 담았던 것입니다.



애플워치 5세대 출시일과 가격


애플워치 오리지널은 2014년 8월9일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디앤자 단과대학 플린트센터에서 발표하였습니다. 한국국은 2015년 6월26일 첫 출시가 되었죠.



애플워치 5세대가 올 가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디자인의 변화는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이며 가격은 알려진 바 없지만 60만원 내외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WWDC2019에서 발표한 애플 차세대 맥OS 카타리나(Catalina)를 사용하면 무엇이 달라지나?

갤럭시노트 10 출시일 만큼 기대되는 배터리 용량 변화와 파격적인 컬러 그리고 초고속 충전 기대

최신 아이폰11(iPhone XI)의 후면카메라와 아이폰 종류별 출시일을 확인하면서 기대하는 스펙과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