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사운드를 제공하는 보스의 무선헤드폰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QC / QuietComfort Ultra)의 개봉기로 뒤늦은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야외에서 오버 헤드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은 곤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원한 실내에서 명품 사운드를 들려주는 보스의 무선헤드폰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다가올 가을을 기다리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보스의 무선헤드폰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QC)는 작년 가을에 출시한 모델이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디자인과 사운드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보스의 플래그십 헤드폰으로 여행에 더 친화적인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공간 오디오 청취 모드, 통화 품질 향상 및 기타 개선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선헤드폰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개봉기
국내에서는 보스의 무선헤드폰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를 보면서 소니, 애플 그리고 젠하이저 등을 떠올리게 할 정도로 무선헤드폰의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쿼이어트컴포트 울트라 무선헤드폰이 보스의 높은 기술력과 디자인 덕분에 많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명품 사운드의 보스 무선헤드폰 콰이어트컴포드 울트라를 개봉해 볼까요? 일단 BOSE의 로고가 사운드에 대한 신뢰를 느끼게 하는 것 같아요. 선입견일 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모델이죠.
개봉을 하고 보스의 무선헤드폰 케이스가 깔끔하고 백팩에 휴대하기 편하게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케이스에 BOSE 로고는 좀 더 강렬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보스 쿼트로컴포트 울트라의 케이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헤드폰을 최소한으로 공간을 차지하도록 홈을 만들었는데 사용하고 다시 수납을 할 때를 생각해 잘 기억해야 할 것 같죠. 죄측 주머니에는 케이블이 담겨져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3.5mm to 2.5mm 오디오 케이블, USB-C(A to C) 충전케이블이 함께 제공됩니다. 헤드폰 크기는 195 x 140 x 50 mm 이며 무게는 352g입니다. 블루투스 통신 범위는 9m이며 배터리 충전시간은 약 3시간입니다.
무선헤드폰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의 이어컵에는 좌우 구분을 돕기 위해 R과 L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업체의 무선헤드폰 모델에도 표시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도 또렷한 청취를 위한 바람소리 차단기능을 제공해 이어컵만으로 사용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보스 콰이어트컴포트울트라 무선헤드폰은 귀에서 헤드폰을 뺐을 때를 감지하고 그에 따라 음악을 자동으로 일시 정지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USB-C 오디오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2.5mm 헤드폰 잭을 사용해야 합니다. 무선이어폰 제품별로 컨트롤 방식이 차이가 있어 처음에는 익숙치 않아 불편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다기능 버튼, 전원/블루투스 버튼, 볼륨을 조절하기 쉬웠습니다.
보스의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는 플라스틱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지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고 금속 암은 시원한 촉감과 함께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넓은 헤드밴드는 장시간 청취 하는 동안 불편함을 최소화해 주며 가벼운 느낌을 계속 갖게 되는 거 있죠.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를 개봉하고 다시 무선헤드폰을 케이스에 넣을 때 이어컵이 놓이는 곳에 홈에 맞춰 보관하는데 다소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고 익숙해지면 되겠지만 처음엔 당황스러웠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스모크 2종 입니다.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후기
보스의 사운드 기술 중에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헤드 트래킹 공간 오디오 기술로 장시간 음악을 들어도 편안한 느낌은 꼭 들어 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보스의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의 장점은 만족스러운 편안함, 최상급 노이즈 캔슬링, 개선된 투명도 모드 선명도 그리고 전작보다 더 나은 음성 통화 품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몰입형 오디오가 약간 아쉽고 몰입형 오디오로 인해 배터리 소모량에 영향을 주고 USB-C 오디오 지원이 없어 2.5mm 헤드폰 잭을 사용해야 합니다.
보스가 4년전 사용했던 드라이버를 사용했기 때문에 음질에 큰 변화는 기대할 수 없어 기대했던 만큼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볼륨을 낮춰도 저음과 고음을 보존하면서 보스의 기분 좋고 깨끗한 시그니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보스의 헤드 트래킹기능은 소니의 무선헤드폰에서도 사용해 본 적이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운드로 몰입형 오디오에서 고정을 선택하면 음악이 앞에 고정된 위치에 있는 동안 좌우로 머리를 추적할 수 있고 동작을 선택하면 머리 추적을 줄이고 어느 방향으로 돌더라도 오디오 스위트 스팟을 적절한 위치에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스의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동급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 비행기, 붐비는 기차 또는 시끄러운 커피숍에서 집중하려고 할 때 확실히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헤드폰을 끼고 통화를 잘 하지 않는데 확실히 다른 브랜드에 비해 통화품질이 좋은 것 같아요.
배터리 수명은 연속 사용시 최대 24시간 정도지만 으로 평가되지만 몰입형 오디오(Immersive Audio)를 사용하면 약 18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는 두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와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블루투스를 제공하며 블루투스 5.3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보스의 무산이어폰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로 가을을 준비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것은?(feat. 소니)
프리미엄 사운드바 젠하이저 암베오 사운드바 플러스 4인치 우퍼 2개 풀레인지 알루미늄 드라이버 7개(feat. Ambe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