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S25 울트라에 대한 소식이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기대되게 만듭니다. 그런데 전작뿐만 아니라 갤럭시S 울트라는 크기도 크지만 그만큼 무거워서 휴대성을 높여야 한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도 최신폰을 출시할 때마다 무게를 낮추고 있기는 합니다.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는 2025년 1월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해외IT 매체 등에서 무게에 대한 소식을 정확하게 언급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최근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가 확정되면서 삼성전자가 유출한 것인지 아니면 제 3자가 유출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갤럭시S25 울트라의 무게와 디자인 그리고 스펙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5 울트라 디자인의 변화
아직은 섬성전자의 공식적인 갤럭시S25 울트라의 모습을 공개한 것은 아닙니다. 비교적 정확한 사전 소식을 전하고 있는 해외 IT매체들에 의해 갤럭시S25 울트라의 렌더링이 소개되었습니다.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후면의 모습은 전작과 크게 달라진 모습을 없지만 다만 좀 더 각진 모습의 느낌적 느낌이라고 할까요. 뭐 그런 정도로 랜더링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의 카메라 배치도 카메라 섬이 없는 모습으로 배치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사실 스마트폰 폼 팩터를 교체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 아마도 갤럭시S26 울트라가 출시될 때 디자인 변화가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다만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후면의 카메라 링 디자인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링의 디자인과 질감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전면 디스플레이의 베젤 두께와 프레임의 변화는 후면의 디자인보다는 좀 더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좀 더 얇아지는 베젤로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갤럭시S25 울트라의 무게와 스펙
갤럭시S25 울트라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무게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화면은 만족스럽지만 무거워 주머니에 넣고 다지면 좀 부담스럽죠.
갤럭시S25 울트라의 무게는 219g으로 아이폰16 프로 맥스 227g 보다 8g이 가볍고 전작의 무게보다 무려 13g이나 가벼워진다는 겁니다.
13g의 차이로 가벼워진다고 해도 여전히 무겁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겠지만 아이폰16 프로 맥스보다 가벼운 것만으로도 충분한 만족감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25 울트라의 카메라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기본 3배 망원 카메라와 5배 망원 카메라를 갖추어 출시될 예정이며 초광각 카메라만 5000만 화소 ISOCELL JN3 센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5 울트라의 크기는 162.8 x 77.6 x 8.2mm로 폭이 작아져 그립감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45W 유선 충전을 지원하는 5,000mAh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예상이지만 칩셋은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를 탑재하겠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태양광 스마트워치 신제품 가민 엔듀로3 가벼워진 이유? 배터리 사용시간 일반기준으로 2배 늘어 최대 90일 실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