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출시했던 무선헤드폰 WH-1000XM4는 당시 459,000원이었는데 블랙 컬러의 경우 요즘 30만원대 초반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가격이 많이 내렸지만 아직 부담스러운 수준일 수도 있는데요.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4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약 15만원 내외부터 올라오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퀵어텐션 모드를 처음 경험했던 무선 헤드폰도 소니가 2016년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 4층 메이플홀에서 출시했던 소니 MDR-1000X였습니다.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4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퀵어텐션모드와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이외에 트렌디한 디자인은 여전히 유효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4 트렌디한 디자인
개인적으로는 제품을 선택할 때 화려하고 컬러풀한 디자인보다는 심플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소니의 4세대 무선헤드폰 WH-1000XM4은 출시된 지 3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트렌디한 매력을 느끼게 되는데요.
화려하고 컬러풀한 디자인은 당시에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식상해질 수 있다는 선입견이 갖고 있답니다. 반면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4는 지금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갖게 됩니다. 물론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에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구요.
혹시 중고로 구매하시거나 저렴해진 가격으로 구매하려는 분들을 위해 구성품을 소개하면 WH-1000XM4 메인 유닛, 케이스, 헤드폰케이블, Type-C USB케이블, 기내용 플래그 어댑터, 제품 설명서 그리고 케이스가 있습니다. 무선헤드폰이기는 하지만 방전이 되면 유선케이블을 이용하면 되겠죠.
휴대용 케이스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몇 달이 지나면 그냥 백팩에 넣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여름철에는 아무래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되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할 경우에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패셔너블한 사용자들은 여름이 대수겠어요. 망사로 된 포켓이 있어 간단히 수납이 필요할 때 요긴할 수 있습니다.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4의 왼쪽 이어패드 사이드에 각종 컨트롤 버튼(전원버튼, 노이즈캔슬링 버튼)과 유선케이블 포트 등이 있습니다. 우측 하우징에 퀵 어탠션 기능, 좌우 피드포워드 마이크와 좌측 멀티마이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쿠션 덕분에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4세대 무선 헤드폰 WH-1000XM4 어때
현재 5세대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5가 출시된 상태로 디자인은 더 심플해졌습니다. 살짝 비교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4세대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4의 디자인도 충분한 매력이 있습니다.
물론 5세대 무선헤드폰의 경우 하우징을 감싼 커넥터가 바로 연결되어 더 심플한 디자인이라 솔직히 더 마음에 들기는 합니다. 그리고 성능도 더 업그레이드되었으니 말할 나위는 없겠죠.
일반 무선헤드폰은 하우징 사이드에 있는 버튼을 눌러 사용하지만 소니 무선헤드폰은 퀵어텐션 모드를 통해 좌측 하우징 표면을 좌우로 움직이면 곡을 탐색하게 되고 상하로 움직이면 볼륨이 조절하여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해 편합니다. 그리고 하우징 중간을 2번 터치하면 재생 또는 멈춤 그리고 통화를 할 수 있어요. 물론 소니 무선헤드폰의 퀵어텐션을 익숙하게 사용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겠죠.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익숙하지 않겠지만 음악을 듣고 있는 상태에서 대화를 해야 할 때 습관적으로 무선헤드폰을 벗는 분이 있는데 소니 무선헤드폰은 우측 하우징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토크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목소리를 감지해 음악이 중단되고 상대방과 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오른쪽 하우징에 두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ON/OFF 설정이 가능하니 편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4는 음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줍니다. 노이즈캔슬링 기술에 대해 좀 더 언급을 하면 듀얼 노이즈센서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내부와 외부의 마이크가 노이즈를 줄여주고 노이즈캔슬링 회로에서 만든 역위상 신호를 통해 소음을 상쇄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음악 장르와 악기를 분석해 고음역대를 놓치지 않고 사운드를 재생해 주는 인공지능 기술로 업스케일링을 제공하는 DSEE 익스크림은 살짝 거짓말을 보태면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고품질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고 할까요. 동급의 무선헤드폰의 사운드와 비교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전용앱을 사용하면 공간 학습도 가능합니다.
그 밖에 멀티포인트를 지원하는 소니 무선헤드폰 WH-1000XM4는 완충 후 최대 3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10분 충전으로 최대 5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는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이 정도의 사용시간이면 충분하겠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간 오디오 탑재된 보스의 최신 무선이어폰 울트라 오픈 이어버드!! 혁신적인 디자인 속 무선충전은?
프리미엄 사운드바 젠하이저 암베오 사운드바 플러스 4인치 우퍼 2개 풀레인지 알루미늄 드라이버 7개(feat. Ambe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