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퀵어텐션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와 음성 픽업 기술 까지

by 핑구야 날자 2022. 6. 24.
반응형

소니의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는 링크버즈의 후속작으로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제공되지 않은 무선이어폰 중에는 더 작고 가벼운 타사 모델도 있기는 합니다. 얼마던에 후기로 소개한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의 많은 기능과 재질 들을 그대로 제공해 더욱 놀랐습니다. 여친 선물용으로도 아주 인기가 많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오히려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을 보기가 더 어려울 정도로 이젠 무선이어폰이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4.8g의 무게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소니의 고음질 노이즈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를 함께 보겠습니다.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개봉기

 

소니는 고음질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S 뿐만 아니라 최근에 출시한 무선 헤드폰 WH-1000XM5도 친환경 소재로 만들면서 더욱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링크버즈S를 선물로 받아 본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20만원대 중반의 가격이라 여친 선물용으로도 적당해 보이고 디자인과 사운드 모두 만족스러워 귀염 받지 않을까 싶네요.

 

 

링크버즈S는 플라스틱 프리로 포장 패키지 및 자동차 부품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구성품은 충전케이스, 무선이어폰, USB Type-C 케이블, 이어버드 팁 4종 그리고 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충전케이스는 약 35g의 가벼운 무게로 약 42.8 x 60 x 27.6mm의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이어버드는 각각 약 4.8g입니다. 충전케이스는 무광이라 지문이 묻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버즈S의 컬러는 아이보리, 불랙 및 베이지 계열의 색상으로 뉴트럴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해 오래 사용해도 식상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느낌을 갖게 됩니다.

 

 

링크버즈S 사용 후기 및 특징

 

링크버즈S는 완전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볍다고 합니다. 전체 무게는 약 4.8g으로 손아귀에서 느껴지는 충전케이스의 부드러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방수등급은 IPX4입니다.

 

 

확실히 10만원 이하의 흔한 무선 이어폰과는 디자인부터가 달라 비교가 되는 거 있죠. 4종의 이어팁도 고급지게 만들어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어 음악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 S는 구글의 새로운 패스트 페어 기능을 제공해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안드로이드 장치와 페어링 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 페어를 통해 윈도우즈10 이상 노트북, 데스크톱 PC 및 태블릿에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과도 가능하구요.

 

 

소니의 무선이어폰하면 노이즈 캔슬링을 빼놓고 말할 수 없는데요. 주변으로부터 방해를 받고 싶지 않고 온전히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노이즈캔슬링을 한번 경험하면 다른 무선이어폰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슬림하고 가벼워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이어폰의 걸리적거림이 없어 연인끼리 한쪽씩 착용하고 같은 음악을 들어 보는 낭만도 즐겨보면 어떨까 싶네요.

 

 

완충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 충전 케이스로 충전하면 최대 20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5분 충전으로 최대 6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링크버즈S는 새로운 5mm 드라이버 유닛으로 강력한 베이스를 제공해 개인적으로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통합 프로세서V1을 탑재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더 개선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 주변소리와 함께 들리면 집중도가 떨어지거든요.

 

 

링크버즈S을 착용한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촬영한 모습이니 참고하시구요.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해보면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로 무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그리고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으로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을 때 디테일한 성능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링크버즈S는 직관적인 터치 센서 제어판이 탑재되어 이어폰의 바깥 부분을 터치하여 사운드 설정을 변경하거나 이어폰의 터치 패널에 손가락을 갖다 대면 일시적으로 외부 소리가 들리는 퀵 어텐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개인적으로는 퀵어텐션 기능은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몇 번의 탭으로 스포티파이에 접속해 음악 재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엔델에 접속하여 좋아하는 음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취향에 맞는 사운드 환경을 직접 만들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청각으로 함께 즐기는 AR게임 중 인그레이스를 플레이해 보면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소리가 전달되도록 해주는 공간 음향기술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향후 기대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는 AI머신 러닝을 통해 무려 5억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로 분석해 개발한 음성픽업 기술과 메시구조로 이루어진 마이크로 통화품질을 제공해 일반 제품과 확실하게 비교되었습니다. 특히 바람소리나 주변이 시끄러울 때 통화를 해 보면 더 놀라게 됩니다.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의 아쉬운 점은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물론 일시적으로 외부소리가 들리도록 하는 퀵어텐션 기능과 주변의 소음 정도에 따라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까지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소니 링크버즈S 얼마나 저렴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완전 새로워진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 놀라워

 

완전 새로워진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 놀라워

소니의 무선 헤드폰 WH-1000XM5는 디지인부터 완전 새로워진 WH-1000X 시리즈 신제품으로 사용하면서 내내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던 것은 아니지만 WH-1000X 시리즈가 5년 연속 국내 헤드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의 필앤홀 카메라를 포함한 종류와 가격과 예상 출시일 그리고 스펙의 변화

 

아이폰14 프로의 필앤홀 카메라를 포함한 종류와 가격과 예상 출시일 그리고 스펙의 변화

아이폰14 프로를 비롯한 아이폰14, 아이폰14 맥스 그리고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면서 어느 정도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으로 아이폰13으로 교체하

jongamk.tistory.com

접히는 아이폰 플립 출시일은 언제? 매력적인 컬러베리에이션으로 역전 될 수도

 

접히는 아이폰 플립 출시일은 언제? 매력적인 컬러베리에이션으로 역전 될 수도

접히는 아이폰 플립은 출시일은 언제쯤일까요? 지속되는 애플 유저들의 니즈에 서두르지 않는 것 같아 아쉬울 수 있을 텐데요.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플립의 출시 관건은 코닝의 세라믹 쉴드 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