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제일 저렴한 유플러스의 5G 요금제의 혜택 그리고 더욱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9. 6. 25.
반응형

부담없는 5G 요금제를 찾는 다면 유플러스의 5G 요금제 중 제일 저렴한 5G 라이트는 어떨까요. 요즘에는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5G 요금제까지 고가로 선택해야 한다면 부담이 여간 아니겠죠. 그래서 여전히 LTE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반면 5G를 사용해 좀 더 빠른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을 텐데요. 아직은 통신3사 모두 전국 방방곡곡 5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LTE 스마트폰에는 5G 통신을 사용할 수 있는 모뎀이 장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5G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하시구요.



5G 통신을 사용하면 좋은 점 3가지


5G통신은 LTE보다 약 20배의 속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실 사용해 보지 않는다면 실감을 잘 못하실 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5G 통신을 사용하면 좋은 점 중에 3가지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쉽게 말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LTE로 2.5GB의 대용향 동영상 파일을 보내는 데 걸리는 시간은 20초입니다. 반면 5G를 이용하면 1초만에 휘리릭~ 대박이죠.



다음은 동영상을 보거나 대용량의 하드 게임을 할 때 느려지지 않고 실시간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어요. 물론 5G 스마트폰의 스펙도 영향이 있겠지만 최신 스마트폰들은 충분한 스펙으로 즐길 수 있죠. 참고로 아이폰은 아직 5G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는 LTE보다 10배 더 많은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5G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1㎢ 안에서 최대 백만대까지 동시에 연결을 할 수 있답니다. 5G를 사용한다면 여의도 불꽃축제시 스마트폰이 터지지 않는 현상은 없겠죠.



참고로 5G 스마트폰으로 5G 통신의 놀라운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유플러스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거든요. 가고 싶던 여행지로 여행하듯, 보고 싶던 공연을 VVIP석에 앉은 듯 볼 수 있는 U+VR과 좋아하는 아이돌을 직접 만나듯 리얼하게 볼 수 있는 U+AR 서비스가 있어요.



아마 TV에서도 본 분들이 많을 텐데요.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앱이 5G 전용 메뉴로 서비스 하고 있기 때문에 LTE로 볼 수 없었던 리얼한 장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유플러스는 서울 , 수도권 그리고 5대 광역시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5G 통신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구요.




5만원대 5G 실속 요금제 쓸만한가?


5G 서비스를 유플러스 매장에서 경험해 본 분이라면 당장 사용해 보고 싶어질 수 있을 텐데요. 그렇다고 필요 이상으로 10만원대의 고가 5G요금제를 사용할 수는 없겠죠.



다행하게도 유플러스에는 10만원이 넘는 고가의 5G 요금제가 없어요.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5G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는데 부가세 포함 월 95,000원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요금제는 5G 프리미엄 요금제는 아니구요. 부가세 포함 월 55,000원의 5G 라이트랍니다. 부담이 거의 LTE급이죠. ㅋㅋ



일단 음성통화는 집/이동전화 무제한 기본으로 제공하고 부가전화(1500, 1600, 050X, 013 등등)는 300분 무료입니다. 메세지도 역시 무료입니다. 물론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대량 발송은 제한이 있어요.



중요한 것은 역시 데이터인데요. 월 9GB을 세공하고 만약에 다 쓰게 되면 1Mbps로 무제한 이용을 할 수 있어요. 이 정도면 웬만한 사용자들에게는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9GB도 많은 분들은 데이터 주고받기를 사용해 가족간에는 월 4회 무료 그 밖에는 월 2회까지 최고 1GB를 나누어 쓸 수 있답니다. 사용밥법은 U+ 고객센터 앱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제일 저렴한 유플러스의 5G 요금제 5G 라이트의 특별혜택으로 U+AR(증강현실), U+VR(가상현실),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개의 제휴 게임 앱 이용시 가입 후 90일까지 데이터를 무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1개 제휴 게임의 아이템 쿠폰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5G 라이트 요금제를 더욱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


부가세 포함 55,000원의 유플러스 5G 라이트 요금제는 보다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일단 5G 스마트폰을 지원금을 받이 않고 월 요금제에서 25% 할인을 받아 24개월 약정 받는 겁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받는 지원금 보다 더 저렴할 수 있으니까요. 24개월 약정이면 330,000원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지원금이 더 많다면 당연히 지원금을 받아야 겠지만 5G폰을 중고폰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지원금이 얺으니 25% 할인을 받아야 겠죠.



여기에 U+ Shop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7%의 요금제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답니다. 직영점이나 대리점이 아니 U+ Shop에서만 가능합니;다.(바로가기)



결국 5G 중고폰을 구매하신 분은 24개월 약정으로 25% 요금할인을 받는게 좋구요. 새 폰을 구매한다면 U+Shop에서 24개월 약정으로 구매하고 총 32%의 요금할인을 받는 게 유리합니다.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할 수록 32%의 요금 할인율의 혜택이 더 크죠. 그렇다고 필요이상으로 욕심을 내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이구요. 5G 프리미엄 요금제(95,000원)를 24개월 약정으로 32%로 할인 혜택을 받으면 총 729,000원을 절약하게 됩니다.



따라서 5G 스마트폰을 새폰으로 구입하는 경우 요금게가 고가 일수록 U+ Shop에서 구매하는 게 유리하고 저렴한 요금제인 경우는 지원금을 받는 게 더 유리합니다. 데이터 주고받기 혜택과 결함상품까지 이용하면 더욱 줄일 수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애플 iOS13 업데이트 대상 아이폰!! 달라진점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는 좀 지켜보는 걸로

하드 복구프로그램 후기!! 빠른 복구와 선택적 복구로 추천하고 싶은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LG 시네빔 Laser 4K(HU85LA)가 일반 빔 프로젝터와 다른점!! 120인치TV를 10년 동안 4K로 즐길 수 있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