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설치를 정말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렸답니다. 빌트인과 프리스탠딩 겸용인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를 어떻게 설치해야 좋을까 고민을 많이 했거든요. 결국 빌트인으로 설치를 했답니다. 물론 씽크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설치 비용은 추가로 내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2S)의 설치 및 사용 후기를 전해드릴 텐데요. 예전에도 식기 세척기를 사용하면서 두 번 손이 간다 던지 몇 일 지난 식기는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의 성능을 사전에 확인했기 때문에 완전 달랐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설치 후기


처음에는 프리스탠딩으로 설치를 하려고 했어요. 씽크대를 넓게 사용하려고 했거든요. 그리고 혹시 이사를 가게 되면 복구도 해야 하기 때문에 고민했었죠. 그러나 편하게 사용하면서 일상의 여유를 더 갖는 게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를 설치하기 전에 씽크대에 빌트인이 가능한지 아니면 프리스탠딩으로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는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우리는 둘 다 가능했는데 사용의 편의성이나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빌트인이 맞다고 생각했어요.



빌트인은 2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먼저 씽크대에 설치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LG전자 지정 시공업체에서 식기세척기의 공간을 확보해 주어야 합니다.



우리집 스케줄 때문에 LG DIOS 식기세척기 설치를 3일 후에 설치를 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우리집 설거지를 책임질 일꾼이 들어 온다고 생각하니 너무 반가운 거 있죠.



전문 설치기사님이 마루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서 작업을 하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되었어요. 세심하고 깔끔하게 설치를 마무리 해 주신 덕분에 예상보다 빨리 마무리가 되었답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의 설치가 마무리 되어 오븐과 함께 컬러도 깔맞춤이 되었네요. 옆에 있던 상전의 만족도는 급 상승~~ 설거지 시간 만큼 여유 있는 일상이 될 것을 생각하니 휘바람이 절로 나오나봐요, 앞으로는 식사 후에 식기는 씽크대가 아닌 LG DIOS 식기세척기에 넣고 마지막에 작동까지 해 주면 더 사랑 받겠죠.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선택한 이유


오래 전이기는 하지만 깔끔하게 세척되지 않았던 식기세척기의 사용 기억 때문에 처음에는 망설였어요. 그런데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기술이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면서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체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주방에서 머무는 시간을 줄여 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함께 하면서 매번 설거지를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거든요. 식사를 준비할 때는 그 나마 덜 힘들지만 식사 후에 뒷정리는 정말 하기 싫은 일 중에 하나거든요.



세 번째는 설거지를 하면서 필요 이상으로 물을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물 낭비도 줄이고 싶었어요. 대단한 환경 운동가는 아니지만 환경을 위해 머그컵 사용하고 있고 식기세척기 등을 사용해 물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았어요.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의 주요기능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의 주요기능을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가전제품은 역시 LG전자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LG DIOS 식기세척기는 토네이도 세척날개로 기름때 까지 빠르고 강력한 세척을 해 붑니다. 단순히 노즐로 물을 분사하는 방식과는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토네이도 세척날개의 강력한 세척 덕분에 더욱 강력한 세척을 해주죠.



그리고 100℃의 트루스팀으로 물얼룩을 기존보다 최대 약 60% 감소시켜 주고 눈에 보이지 않은 세균까지 99.9% 제거해 주기 때문에 두 번 손을 댈 필요가 없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10년 무상보증의 인버터 DD모터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세척시 33dB(도서관 수준)의 저소음으로 자녁에도 가족이나 이웃에 방해되지 않아 사용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저전력설계로 표준코스 1회 사용시 약 93원 정도의 전기료 밖에 들지 않는 답니다.



세척이 마무리 되면 자동문열림 건조 기능으로 안전한 온도가 되면 문이 약 15도 정도 열리면서 자연건조를 시작해 냄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의 기본 사용법을 익히면서 정말 세심한 배려를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일단 유연한 스마트 선반 시스템을 적용해 3단까지 조절되는 높낮이 및 공간조절을 쉽게 할 수 있어 사용자의 스타일에 최적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세척코스는 살균세척, 안심헹굼 그리고 상하부를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한 듀얼존 등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연결해 다양한 다운로드코스를 추가해 더욱 디테일한 사용도 가능하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진단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살균 코치 기능으로 청소주기를 알 수 있어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게 도와 줍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기본 사용법


사용법에 따라 세척을 하는 게 좋겠죠.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뼈나 과일씨 등 덩어리가 큰 음식물 찌꺼기나 쓰레기는 제거하고 넣은 게 좋아요.



식기 바구니에 세척할 식기를 넣을 때 하단 식기 바구니는 큰 접시나 프라이펜, 오목한 그릇을 하단 식기 바구니에 배열합니다, 접시 거치대는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시 거치대의 각도를 조절하면 좋습니다.



상단에는 오목한 그릇, 작은 접시 그리고 컵 등을 놓으면 좋아요, 컵 선반에는 컵과 긴 조리도구와 작은 식기를 놓습니다. 최상단 식기 바구니에는 수저류, 칼, 포크 등을 홈에 끼워 놓으면 됩니다. 혹시 공간이 더 필요하면 컵선반을 분리하면 됩니다.



세척할 식기를 모두 넣었다면 전용 세제를 투입구에 넣고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닫아 줍니다. 그리고 문을 닫고 전원 버튼을 켜 줍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세탁은 표준코스롤 이용하면 됩니다. 그 밖에 자동, 급속, 강력/통살균, 불림, 다운로드등이 있으며 건조를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면 고온건조 옵션을 사용하면 되겠죠.


식기에 물자국과 세제 얼룩이 남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이 린스인데요. 표시창에 린스 보충 아이콘이 깜빡이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린스는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자동으로 투입이 되니 참고하시구요.



그리고 시작 버튼을 누르며 되고 세척이 끝나면 문이 열리고 자연건조가 시작됩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은 물살이 달 닿도록 식기들 사이의 공간확보가 필요하고 노즐에 걸리지 않도록 그릇의 높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설치 후기와 간단한 특징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내일이 되어 버린 설거지를 위해 사용법과 특징을 간단히 공부하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녁을 먹고 가볍게 사용을 해 보았는데요. 확실히 다른 거 있죠. 앞으로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를 사용하면서 좋은 팁과 성능을 공유하겠습니다.

[관련글]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과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가전제품

LG Objet(엘지 오브제)를 비롯해 LG전자를 트렌드셔터로 만든 제품들은 뭐가 있을까?

LG 시네빔 Laser 4K(HU85LA)가 일반 빔 프로젝터와 다른점!! 120인치TV를 10년 동안 4K로 즐길 수 있다면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9.07.06 08: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빌트인 식기세척기로군요.
    좋아 보입니다.

  2. GeniusJW 2019.07.06 1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기세척기가 깔끔하고 멋스럽네요~~ㅋㅋ

  3. 오렌지훈 2019.07.06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식기세척기가 대세랍니다.
    예전처럼 물도 많이 안먹고
    잘 닦인다고 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4. 멍수짱이 2019.07.06 1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기세척기 있으면 정말 편할 것 같아요!!
    저도 나중에 식기세척기 빌트인 되는걸로 사용하고 싶네요~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5. 레오 ™ 2019.07.06 16: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빌트인이라는 답인듯 합니다

  6. 니가사 2019.07.06 2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혼부부들의 로망이 식기세척기와 건조기, 그리고 스타일러라고 하는데..
    앞에 2개가 2대장이라고들 하더라구요.. ㅎㅎ 저도 식기세척기 하나 들이고 싶었는데
    마침 이 글을 보니 반갑네요

  7. H_A_N_S 2019.07.06 2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집 식기세척기는 부지런한 어머니 덕택에 항상 놀고 있습니다ㅋㅋ. 고장 안 났나 켜봐야겠어요. 지정업체에서 자리를 먼저 만들어주는게 신기해요ㅎㅎ

  8. 원당컴 2019.07.06 2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칸으로 되어 있어서 용도에 맞춰 세척을 할 수 있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9. 청결원 2019.07.07 06: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즐거운 주말 잘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가네요~

  10. Sakai 2019.07.07 2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일 즐거운 한주되세요.

  11. 버블프라이스 2019.07.08 05: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기세척기 깔끔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