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손쉬운 설치와 풍부한 사운드로 집안 분위기가 바뀌었어요.

by 핑구야 날자 2015. 4. 7.
반응형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풍부한 사운드로 집안 분위기가 바뀌었어요. 지친 일상을 뒤로하고 가족과 함께 TV를 보면서 하루를 정리합니다. TV 화질도 좋아져서 영화나 다큐멘터리를 보면 실제를 보듯 착각을 하게 됩니다. 고화질에 좀 더 풍부한 사운드가 어울어지면 금상첨화겠죠. TV스피커를 통한 사운드도 좋지만 LG 와이파이 사운드바 (LAS750M)를 사용하면서 확실한 차이를 느끼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테이블 위에 밋밋하게 올라가 있는 TV가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프리미엄 메탈 디자인 덕분에 감각적인 연출도 가능하게 되었어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연동해 사용범위가 넓고 여러대의 스마트 오디오를 연결해 더욱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간편한 설치로 손쉬운 사용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는 1,060 x 45 x 82mm의 사운드바와 171 x 390 x 261mm의 무선 서브우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운드바와 무선 서브우퍼는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테이블에 올려 놓거나 벽걸이형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는 TV와 연결하는 방법은 LG사운드싱크(무선), 광케이블 그리고 HDMI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기기와 연결해서 들을때는 WiFi, 블루투스 그리고 HDMI 및 3.5mm스테레오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어요. 무선 서브우퍼는 사운드바와 무선으로 연결되니 전원만 연결하면 됩니다.



고화질과 풍부한 사운드의 만남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4.1채널의 풍부한 사운드는 음악방송이나 영화를 볼때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TV스피커로 들었던 사운드와는 비교가 되지 않았어요. 특히 아내의 만족도가 높았어요. 아파트에 살다보니 층간소음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볼륨6 내외로 듣다보니 처음 설치하면서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얼마나 느낄 수 있겠나 싶었답니다.



낮은 볼륨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만족스럽게 느낄 수 있었던 것은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업그레이드된 음향사운드 덕분입니다. LG 오토 사운드는 낮은 볼륨에서도 생생한 저역대 및 고역대 사운드를 재생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음향을 즐길 수 있죠.



낮은 볼륨으로 듣다보니 TV와의 거리가 좀 더 가깝게 되는데요.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SFX(Stereo Field Extention) 알고리즘이 필드감 확장 및 스피커의 좌우 균형조정을 통해 서라운드 효과가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Standard, Cinema, Music, Flat, Boost, Treble/Bass등 6개의 음장모드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하게 됩니다.



WiFi로 즐기는 고음질 음원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는 블루투스는 물론 WiFi를 지원하기 때문에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고음질 음원도 끊김없이 무선으로 들을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듣던 음악을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로 바로 이어서 들을 수 있어요.



블루투스 스피커는 음원이 끊긴다며 유선스피커를 선호하는 분도 있는데요. LG 사운드바 LAS750M는 WiFI스피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는 안해도 됩니다.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가 WiFi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한게 또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때 전화나 메신저를 이용하면서도 음악을 듣는데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활용도가 높은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


네이버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홈챗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라인으로 채팅을 하면서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On/Off, 무드스테이션, 알람등을 간편하고 재미있게 조작할 수 있답니다. 



LG스마트 오디오앱으로 재생중인 스마트폰(iOS,안드로이드)을 들고 집으로 들어오면 재생할 스피커가 선택할 수 있어요. WiFi로 연결된 상태에서 Music Flow Player앱을 이용하면 LG 스마트오디오에 태깅으로 재생중인 음원을 바로 들을 수 있어요,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와 스마트 오디오2대를 연결하여 홈씨어터 못지 않은 4.1채널의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어요. 



거실을 중심으로 쇼파 근처에 그리고 주방에 각각 스마트오디오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홈시네마모드를 구축할 수 있어요. 예전에 홈씨어터를  가격적인 부담과 유선의 관리로 망설였었는데 이젠 부담없이 구축을 할 있어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모델의 스마트오디오를 별도로 구매하면서 자신만의 홈시네마모드를 만들어 가는 것도 매력적이죠.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는 여러대의 스마트오디오를 간편한 그룹핑으로 멀티룸 모드를 구성해 모두 같은 음악 혹은 다른 음악을 재생하거나 스테레오 모드로 변경할 수 있어요.



또한 그룹핑으로 연결된 스마트오디오로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 다른 음악을 재생하여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독립적인 기능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우리는스마트오디오 NP8340을 추가로 연결해서 이용중입니다.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를 사용하면서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를 사용한지 2주가 넘어 갑니다. 6개의 음장모드가 사운드의 차별성이 약하고 음원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LG스마트오디오 앱이외에 다른 음악앱으로는 재생이 불가능해 아쉽습니다. 물론 LG스마트오디오 앱으로 구매한 음원을 들을 수 있어요.



홈씨어터를 집안에 들여 놓고 영화관이나 연주회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에 살면서 충간소음과 거실벽에 오디오 포트가 없어 고민만 하고 말았답니다.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는 메인 사운드바를 제외하고 나머지 스마트 오디오는 무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깔끔한 설치가 가능해 만족스러웠어요.



TV와 광케이블로 연결해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고화질과 함께 360W 4.1채널 서라운드 채널, LG오토 사운드, SFX 알고리즘으로 낮은 볼륨에서도 만족스런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좋았어요. 층간소음에 대한 걱정도 줄고 홈씨어터의 사운드를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었거든요.



하루일과를 마무리하고 가족과 함께 TV앞에 도란도란 앉아서 보다 풍부한 사운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막내가 스마트폰과 연동해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로 음악을 들기도 하지만 아내가 즐겨듣는 음악을 함께 할 때가 더 좋았답니다.


[관련글]

LG 사운드바(LAS750M) 개봉기 - 4.1채널 무선우퍼 프리미엄 메탈디자인으로 명품사운드 기대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개봉기 - G3, 아이폰6 스마트폰 연결방법에서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기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사운드 음장확장을 위한 프리미엄 디자인 선물용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