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영상 제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로 유튜브 인트로 및 템플릿 편집 쉬워 초보 유튜버에겐 꿀팁

by 핑구야 날자 2019. 7. 18.
728x90
반응형

유튜브 영상 제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를 사용해 보니 프리미어나 애프터이펙트를 어렵게 배우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 프리미어를 배우는데 너무 어려워 시작도 못했어요. 한 동안 유튜브 편집을 하지 않다가 추천으로 파이널컷프로가 쉽다고 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초기 화면을 만들거나 특별한 템플릿을 제작하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그런데 이러한 고민을 영상 편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가 해결해 주었습니다. 몇가지 인트로 화면을 만들어 보았는데 쉽더라구요. 다양한 템플릿을 선택하여 만들면 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단축되고 퀄리티도 좋아질 것 같아요.



영상제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의 강점


일단 마음에 드는 것은 웹 베이스로 영상 제작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윈도우PC에서도 맥에서도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과 유연성이 좋다는 겁니다. 배터리가 오래 가는 LG전자의 그램 노트북을 사용하면 최고의 궁합인 듯 합니다.




파이널컷프로을 이용해 동영상을 제작하면 배터리가 훅훅~~ 그래서 늘 충전케이블을 꽂고 작업을 해야 하는 게 개인적으로는 제일 불편했거든요.



영상 편집을 비디오몬스터로 한다면 어떤 강점이 있을까요. 편집하고 완성허기 버튼을 누르면 1~2분 만에 영상 제작이 끝난다는 겁니다. 그리고 비디오몬스터에서는 무료 음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저작권이 없는 배경음악을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답니다.



기존에는 사진이나 짧은 영상을 촬영해 텍스트를 입혀서 사용하는 게 전부였거든요. 그런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 편집시 최고의 비디오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다양한 템플릿을 선택해 완성도 높은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 만큼 힘든 게 영상 편집이라 템플릿의 선택과 활용은 참 중요합니다.



동영상 편당 사용요금은 8,900원(VAT별도)이고 월 정기결제는 42,900원(VAT별도)입니다. 특히 월 정기결제는 비디오몬스터의 모든 콘텐츠를 개수, 기간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컷과 템플릿을 몇 가지 구매하는 가격과 비교하면 살짝 고민이 됩니다.




비디오몬스터로 유튜브 영상 편집 사용 후기


유튜브 영상 제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로 영상을 편집해 보았습니다. 그 동안 어렵고 힘들게 영상 편집을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다니 놀라웠습니다.



디자인은 업종별, 스타일, 화면비율 그리고 비디오길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어 편하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앱/모바일게임 카테고리에서 Card discount 16:9 포맷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라고 우측에 있는 편집하러가기 버튼을 눌렀어요. 직관적인 용어 덕분에 사용하기 편한 거 있죠.



편집하러가기 버튼을 눌러 새로운 비디오 제작 프로젝트 명을 입력했습니다. 심플한 진행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더빙은 별도로 해야 하기 때문에 완성된 템플릿으로 마무리 더빙을 하면 된다는 것은 참고하세요.



우측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편집화면 미리보기를 눌러 랜더링 된 화면입니다. 혹시 모르니 임시저장 기능을 이용해 안전하게 보관하는 게 낫겟죠. 템플릿 화면에 이미지도 올려 놓을 수 있는데요. 다음 템플릿을 볼까요.



화면 왼쪽에 있는 컨텐츠를 활용해 Upload하면 됩니다. 일단 갤럭시S10 5G 스마트폰 이미지를 Upload하고 우측의 템플릿 위에 드래그앤드롭으로 옯겼습니다. 그리고 편집하여 미리보기로 확인했습니다. 물론 미리보기는 나중에 해 보셔도 됩니다.




이번에는 세 번째 템플릿에 동영상을 올려 놓았습니다. 방식은 이미지를 올려 놓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편집하여 미리보기를 눌렀습니다. 동영상의 길이에 따라 랜더링하는 시간은 차이가 있습니다.



콘텐츠에 그 밖에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는 Unsplash, Pexels 그리고 Pixabay 이미지와 폰트를 알고 있다면 좌측 강단의 주황색 찾기 버튼을 눌러 연동시켜 주면 굅니다. 참고로 하단에 다른 템플릿으로 선택해 사용해도 됩니다.



하단의 완성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나의 비디오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만든 영상 편집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레이를 시켜보고 마음에 안들면 다시 편집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해서 유튜브에 업로드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으로 더 멋지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일단 몇 분 만에 뚝딱 만들어 본 영상입니다. 비디오몬스터 최고의 비디오 디자이너들이 만들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으로 짧은 시간에 CF와 같은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어 좋았어요. 여러분도 비디오몬스터로 동영상 편집 및 제작으로 해 보시면 어떨까요.

비디오몬스터 홈페이지

[관련글]

개인방송 초보자와 유튜버에게 필요한 A-Z!! 인쇼(INSHOW)에서 체험과 제작 및 저작권 강의까지

동영상 편집시 사용하고 있는 산돌 폰트!! 가장 마음에 드는 정체 폰트로 유튜브 제작해

인텔공유기 ipTIME A8004ITL과 일반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의 특징 비교하다 기생충 속 아이피타임 생각에 피식

728x90
반응형

댓글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