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는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9. 8. 28.
반응형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요.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배경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했었는데요. 저작권 고민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를 알고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어요. 아직은 동영상 편집이 마무리 되지 않아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다른 유튜브 배경음악과 달리 5가지 정도 장점이 있더라구요. 이젠 유튜브 배경음악 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할 것 같아요. 배경음악이 없으면 동영상이 좀 밋밋하기 때문에 사용하면 구독자들에게 좀 더 편하게 방송이 될 수 있답니다.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작권 때문에 동영상을 다시 만들었던 경험도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적지 않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분들이 많을텐데요. 공개된 공간에서의 음원을 그대로 촬영했는데 몇일 후 유튜브에서 저작권 경고를 받아 허겁지겁 영상을 재편집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행스럽게 인트로부분이라 유튜브에서 자체 편집 기능으로 잘라내 버렸어요. 다시 올리면 조회수와 구독자가 없어져 버리니까요. 엔딩부분이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중간에 문제의 음원이 들어가면 대략난감~~



그래서 타인의 얼굴이나 차량번호판 그리고 음원은 늘 조심하면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보니 약간은 허전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밋밋함을 없애기 위해 단촐한 무료음원으로 배경음악을 사용하게 된 것이죠.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로 저작권 걱정 뚝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에 방문하는 구독자나 시청자들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구독으로 이어지거나 자주 방문하는 시청자가 될 수 있는 확률이 높겠죠.



그래서 단순한 배경음악 보다는 좀 더 세련된 음악을 사용하는 게 어떨까 고민 중에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를 알게 되었답니다. 저작권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공중파에도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음원을 유튜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저작권 문제가 없는 100% 자체제작 음원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저작권이 없는 게 아니라 저작권은 있지만 사용하는 데 저작권 문제가 없다는 겁니다.



두 번째는 저작권 문제가 없는 음원 중에 원하는 음원을 찾는데 편하다는 게 비지엠팩토리의 장점입니다. 다중태그로 검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음악을 쉽게 검샋하여 사용할 수 있죠. 태그는 7가지로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찾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다만 다중태그의 갯수가 많으면 맞는 음원이 없을 수도 있어요.




세 번째는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가 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무료음악도 있지만 저렴한 사용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답니다. 혹시 구입한 곡을 획수와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하려면 1곡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오픈이벤트 기간을 이용하면 1개월 사용권을 2만원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네 번째는 실제 방송된 음악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운영하고 있는 유뷰브 방문자들에게 좀 더 친숙함을 느끼게 할 수 있어 구독자를 위한 서비스의 질이 좋다는 평가를 받겠죠.



마지막으로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는 매월 최대 500곡 이상이 업로드 되기 때문에 다양한 음악으로 더욱 풍성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겠죠.


오픈이벤트 클린비지엠 캠페인 [비지엠을 부탁해]


비지엠 팩토리와 함께하는 클린비지엠 캠페인 [비지엠을 부탁해]를 오픈이벤트로 진행중입니다. 기간이용권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음악검색이 쉬운 비지엠팩토리의 1개월 기간이용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1개우러간 유튜브 배경음악을 저작권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괜찮죠. 그리고 시청자의 반응을 보고 본격적으로 이용하면 되겠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비지엠팩토리 #클린비지엠캠페인 #비지엠을부탁해 등 3개의 하시태그를 추가하여 공유하고 공유링크를 댓글로 남기면 됩니다.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이하의 크리에이터는 선착순 3000명까지 구독자 1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비지엠팩토리의 음원을 구매할 수 있으며 특가 이벤트 기간만 해당되니 참고하시구요.

비지엠팩토리 바로가기

[관련글]

유튜브 콘텐츠 광고 수입 배분율이 포털 검색 서비스를 변하게 만들어!! 엠파스는 또 나올 수 있어

동영상 편집시 사용하고 있는 산돌 폰트!! 가장 마음에 드는 정체 폰트로 유튜브 제작해

개인방송 초보자와 유튜버에게 필요한 A-Z!! 인쇼(INSHOW)에서 체험과 제작 및 저작권 강의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