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PRO HERO가 버튼 텐션 시스템으로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받을 만 한지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9. 6.
반응형

버튼 텐션 시스템을 적용한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는 일단 클래식한 느낌이 마음에 들었어요.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별로 특징이 있지만 로지텍 GPRO HERO가 좀 더 편안한 느낌을 갖게 만드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답니다. 물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받는 고가의 마우스에 비해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로지텍 GPRO HERO를 사용해 오버워치를 해보니 이 정도면 충분히 게이머들에게 어필할만 했어요. 마우스가 거기서 거기지 뭔 차이가 있냐고 하는 분도 있겠지만 게임에서 중요한 반응성과 안정성 그리고 클릭감의 차이에 따라서 승패에 영향이 미칠 수 있고 심리적 영향도 무시할 수 없거든요.



로지텍 GPRO HERO 언박싱과 디자인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는 세계 최고의 프로게이머와 콜라보를 통해 완성된 디자인으로 1680만 컬러의 RGB 시스템으로 매력을 더해 줍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의 박스를 보면 로지텍의 로고에 LED램프와 클래식한 휠이 눈에 먼저 들어 옵니다.




조심스럽게 ㅋㅋ 처음이니까!!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를 꺼냈는데요. 특별한 구성품은 없이 Only 게이밍 마무스 뿐이었어요. ㅋㅋ 로지텍 GPRO HERO의 스펙을 간단히 보면 HERO 16K 옵티컬 게이밍센서를 장착했으며 무게는 83g으로 버튼수는 6개이며 케이블 길이는 1.8m입니다.



마우스의 크기는 116.6 x 62.15 x 38.2 mm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의 해상도는 100-16,000dpi이며 최대속도는 400IPS, USB보고율을 1000Hz(1ms)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는 일반 마우스와는 차이가 있는데요. 좌우 클릭버튼과 휠 이외에 3개의 버튼이 더 있어요. 



휠도 거의 차이는 없지만 기어식으로 되어 있어 좀 더 빠르고 미세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휠 아래에 dpi(Dots per Inch)변환 버튼이 있어요. 1dpiI는 마우스가 1인치를 움직이는 동안 화면상에서는 1픽셀만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dpi는 마우스 속도로 높을수록 감도가 높아지고 낮을수록 감도가 느려집니다.



dpi의 범위에 따라 게임에도 적지 않을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로지텍 GPRO HERO의 dpi는 최대 16,000dpi로 순식간에 회전이 가능한 신속한 조준에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으며 정밀조준시 100dpi 정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최대 5가지의 감도를 설정할 수 있으니 미리 세팅하여 dpi버튼을 이용하면 도움이 되겠죠. 사이드에 앞으로가기 버튼과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로지텍 GPRO HERO의 버튼 텐션 시스템과 기능


로지텍 GPRO HERO 전용 소프트웨어 G HUB를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 HUB를 지원하는 로지텍G 기어를 인식하고 해당 기어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에 대한 전에 엑세스 권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펌웨어는 자동으로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G HUB를 사용하게 되면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능을 선택하고 매크로 및 바인딩을 할당하고 컬러 구분 및 애니메이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GPRO HERO 전용 소프트웨어 G HUB는 마우스 뿐만 아니라 G HUB를 지원하는 로지텍의 다양한 키보드, 헤드셋 그리고 스피커 등도 지원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윈도우7이상, 맥 10.11 이상이면 됩니다.



1680만 컬러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를 즐길 수 있어요. 로지텍 제품의 특징이기도 하구요.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클래식한 하우징과 심플한 디자인이 오래 사용해도 식상하지 않게 합니다.




FPS 모든 장르에서 사용하기 좋은 로지텍 GPRO HERO 게이밍 마우스는 GPRO HERO버전으로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뛰어난 성능의 차세대 HERO 16K 센서를 제공하며 PMW3366센서의 배터리 효율을 10배나 늘린 현존하는 최고의 게이밍센서라고 해도 될 정도랍니다.



로지텍 GPRO HERO를 쥐었을 때의 그립감은 만족스러웠는데요. 특화된 기능을 적용한 일반 무선 마우스 중에는 불편한 그립감을 제공하기도 해서 역시 한국인에 최적화된 그림감을 제공하는 사이즈와 디자인은 따로 있는 것 같아요.



주말에 스벅이나 도서관에 갈 경우 로지텍 GPRO HERO의 컬러에 시선이 살짝 느껴지는 거 있죠. 보여주고 싶었던 마음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ㅋㅋ 게이밍마우스라고 해서 게임에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거든요. ㅋㅋ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에는 버튼 텐션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요. 로지텍 GPRO HERO에 탑재된 버튼 텐션 시스템은 좌우 클릭의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클릭에 소요되는 압력을 낮추어 빠른 반응성과 안정성은 물론 특별한 클릭감을 느끼게 합니다. FPS에서 키보드 만큼이나 마우스도 빠른 반응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진보된 스프링 버튼 텐션 시스템은 아주 효과적입니다.



로지텍 GPRO HERO는 제로스무딩(각도 스냅)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데 잘 사용하지 않는 게이머라면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게이머의 정밀한 마우스 컨트롤을 게임화면에 그대로 구현하기 때문에 마우스 랙의 원인이 되는 일반 스무딩 방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받아서 사용하겠죠.



설정된 값을 마우스에 내장된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할 수도 있어 PC가 바뀌더라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설정을 다시 할 필요 없습니다. 버튼 텐션 시스템과 제로스무딩 그리고 1,680만 컬러를 제공하는 로지텍 GPRO HERO 마우스를 게이밍 마우스 추천으로 할만하지 않을까요.


[관련글]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 ARX컨트롤 앱으로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LG V50 씽큐 게임페스티벌에서 듀얼스크린 인기 실감!! 코스튬플레이와 우주소녀 덕분에 더욱 즐거워

PC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해외여행시 모바일 디바이스로 할 수 없는 일을 대비해야 할 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