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IFA2019의 8K TV 종류 중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와 인공지능 가전제품 인기몰이 그리고

by 핑구야 날자 2019. 9. 7.
반응형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2019가 열리고 있는 독일 베를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최신 가전제품과 최신 스마트폰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LG전자가 가장 강한 부분 중에 하나인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유럽을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LG V50 ThinQ의 예상 밖의 판매 성과로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2019에서 최신 스마트폰 LG V60 ThinQ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미 LG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LG V60 ThinQ에 관한 티저영상을 공개해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IFA2019에서 8K 올레드 TV를 본 각국의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반응과 평가가 기대되는 거 있죠.




리얼 8K 올레드 TV로 TV시장 선도


LG전자는 지난 1월에 미국 라스베이서스에서 개최된 CES2019에서 TV의 폼팩터를 바꾼 LG 롤러블 올레드TV(LG 시그니처 올레드TV R)로 한국의 위상을 높여 주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IFA2018에서 공개되고 국내에서 지난 7월에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8K(7,680 x 4,320)의 해상도를 가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직접 보니 정말 환상적이더라구요.



LCD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이 자체 발광을 하기 때문에 4mm의 초박형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여 3,300만 개의 달하는 자발광 화소가 컨트롤 되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과 풍무하고 섬세한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자체 개발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8K 프로세서는 딥러닝을 통한 인공지능으로 화질과 사운드를 제어해 최적의 조건으로 시청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상의 5.1 채널의 서러운드 사운드로 공간감 넘치는 입체음향은 압권입니다.



돌돌 말리는 롤러블TV R도 소개되었습니다. TV의 폼팩터를 바꾸는 아주 혁신적인 TV죠. 집 안에 들여 놓으면 화면이 밖으로 나오기까지는 TV인 줄 모를 겁니다. ㅋㅋ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로 인기몰이


LG V50S ThinQ로 뜻밖의 재미를 본 LG전자이지만 그래도 갈 길이 멉니다. 늘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으로 소비자들을 놀라게 만듭니다.  LG V50 ThinQ의 듀얼스크린을 유지하면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 반가웠습니다.



일단 전면의 듀얼스크린에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힌지를 다양한 각도로 쉽게 고정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LG V50S ThinQ는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게임패드를 별도로 분리하여 게임에 몰입도를 높여주는 등 듀얼스크린의 다양한 활용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외에서는 LG G8X ThinQ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됩니다. LG V50 ThinQ(엘지 V50S 씽큐) 스펙은 아래를 참조하면 됩니다.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로 품격을 높여


개인적으로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는 일반 가전제품과는 디자인과 성능부터 달라서 볼 때마다 욕심이 나는 제품들입니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어 매번 기대가 됩니다.



IFA2019에서는 마시밀리아노 푹사스가 리드하는 스튜디오 푹사스와 협업해 초프리미엄 가전을 위한 LG 시그니처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시선을 모았습니다.



IFA2019의 LG 시그니처 전시공간에는 올레드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장 냉장고, 와인셀러 등 많은 LG 초프리미엄 가전이 전시되었습니다.



특히 IFA2019에서 관심을 받은 제품은 인공지능을 탑재한 모터를 탑재한 드럼세탁기입니다. 이제는 세탁기도 인공지능시대가 되어 격세지감을 느끼게 됩니다.



인공지능 드럼세탁기는 나일론, 울 소재 등등 다양한 종류의 세탁물들이 조합될 수 있는 약 2만 개 경우의 수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최적의 세탁을 제공해 준다고 하니 놀랍죠.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2019에 전시된 각 국의 전자제품과 IT제품을 통해 IFA2020을 기대하게 되는데요. LG전자를 비롯한 한국의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내어 어려운 한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길 기대합니다.

[관련글]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에서 만나다! LG 울트라기어17(17U790)의 특징

최신 핏빗 버사2의 배터리 제법인데!! 핏비트 버사2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출시

LG DIOS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손설거지와 비교!! 달라진 점을 장점과 단점으로 정리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