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온스크린지문방식 도입한 갤럭시 탭 S6의 S펜 에어 액션의 원격제어 기술 쓸만할까?

by 핑구야 날자 2019. 8. 6.
반응형

온스크린지문방식을 적용한 갤럭시 탭 S6가 갤럭시노트10과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최신 태블릿이 출시가 되면 늘 생각하게 되는게 6인치대 스마트폰과의 경계성입니다. 태블릿을 가장 흔하게 보게 되는 곳은 서비스 테스크와 사용자와 함께 보면서 서비스를 소개하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태블릿이 선보인지 오래 되었지만 대중화의 속도가 더디지만 삼성이나 LG 그 밖에 업체들이 꾸준이 선보이고 있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대화면의 스마트폰과 10.5인치의 갤럭시 탭 S6의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삼성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6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 탭 S6 스펙과 가격


갤럭시 텝S5는 출시되지 않고 스킵하고 갤럭시 탭 S6로 판올림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인위적으로 판올림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구요. 스마트폰에서 갤럭시노트6를 건너뛰고 갤럭시노트7을 출시했었죠.




디스플레이 : 10.5인치 WQKGA 슈퍼 아몰레드

컬러 :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

사이즈 : 244.5 x 159.5 x 5.7 mm

무게 : 420g

카메라 : 전면카메라 8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 5백만 화소(광각 123도)

메모리 : 6GB(128GB) , 8GB(256GB), 마이크로SD 1TB 확장

AP : 7nm 64비트 옥타코어(Max 2.7 GHz + 2,4GHz + 1.7GHz)

배터리 : 태플릿 7.040 mAh, S펜 0.35mAh

가격 : 6GB(649달러), 8GB(729달러)

갤럭시S10 5G에 적용했던 온스크린지문방식


애플의 얼굴인식기능으로 아이폰의 화면잠김해제를 소개하는 유플러스의 FaceID 광고가 인기인데요. 아이폰의 기능을 임팩트 있게 소개해 역시 애플이라는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의 갤럭시S10 5G도 FaceID 기능이 있기는 하죠.



후면에 있던 지문이닉 버튼을 없애고 전면 스크린의 하단 부분에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한 온스크린지문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아무래도 10.5인치의 대화면 태블릿의 경우는 후면의 지문인식센서를 사용하는 것 보다 전면 스크린에 적용한 온스크린지문방식이 편하죠.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6은 삼성의 태블릿 중에 처음으로 온스크린지문인식을 적용되었는데요. 온스크린지문인식 덕분에 갤럭시 탭 S6를 사용하면 전 버전보다 빠르고 잠금해제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태블릿도 듀얼카메라 시대


LG전자가 G4부터 적용하기 시작한 후면 듀얼카메라는 현재 트리플카메라 이상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힙니다. 처음에는 활용성에 대한 말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싱글렌즈로 된 디바이스가 올르해 보일 정도입니다.



갤럭시 탭 S6는 삼성 태블릣 최초로 후면에 듀얼카메라를 장착해 제공하였습니다. 1300만화소의 일반렌즈와 123도의 화각을 사요하는 5백만 화소의 광각렌즈가 적용되었죠.



다만 아쉬운 것은 123도의 광각렌즈입니다. 화각이 커서 양 사이드의 왜곡이 심해 LG V50 ThinQ 처럼 107도의 화각이 되야 광각으로 촬영해도 볼만하거든요,



그 밖에 인공지능 기반의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래서 피사체를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설정을 지원하여 전문가 수준으로 촬영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의 AI카메라와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 밖에 갤럭시 탭 S6를 북 커버 키보드와 연결하거나 삼성 덱스를 퀵 패널에서 터치해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강화된 사운드기능으로 게임 몰입도 높여


대화면 태블릿으로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사운드가 충요한데요. 특히 요즘처럼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소비가 늘어나면서 사운드는 더욱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기술과 돌비 애트모스로 완성된 쿼드 스피커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7nm 옥타코어 AP와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유니티, 언리얼 엔진을 탑재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그리고 보안프로그램은 자사 보안 플렛폼 녹스가 적용되었으며 스마트 싱스와 빅스비로 IoT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빅스비는 활용도를 더욱 높였으면 좋겠어요.


S펜 에어엑션을 통해 활용성 높여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6에서 S펜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S펜 에어엑션을 새롭게 선보여 탭S6가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9에서 선보였던 기능이죠.



S펜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고 MS워트를 포함한 다양한 문서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밖에 갤럭시 탭 S6는 노트의 투명도 조절기능을 추가하는 등 노트필기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S펜의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경험했던 사용자라면 새로울게 없겠지만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온스크린지문방식 도입한 갤럭시 탭 S6의 전체적인 기능을 살펴 보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던 기능들을 추가한 정도의 변화로 보여집니다. 후면의 듀얼카메라와 사운드의 보강은 갤럭시 탭 S6의 활용성을 좀 더높여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10 달라진점과 덱스의 호환성 기대!! 유플러스 사전예약과 욕심나는 구매혜택 총정리

최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심전도 기능 추가!! 갤럭시 워치 액티브3에는 체지방 측정 기능 넣을까?

애플 홈킷 서비스 세계 최초 제공TV로 애플서비스 가능한 LG 올레드 AI 씽큐와 LG슈퍼울트라HDTV AI 씽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