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차이와 유플러스 5G 서비스 체험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9. 8. 21.
반응형

5G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으로 유플러스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5G서비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삼성전자의 6.8인치 갤럭시노트10 플러스와 6.3인치 갤럭시노트10 중에 어떤 모델을 구매할지 고민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그리고 갤럭시노트10의 구매가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통신사를 교체해 볼까 생각 중인 분도 있을 겁니다. 장기간 사용해 요금할인 혜택을 많이 받고 있다면 모를까? 요즘 통신서비스의 차이를 못 느낄 정도라 실속을 챙기면서 통신사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갤노트10 S펜 사인회 소식과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특화된 5G 서비스 체험 후기와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차이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스펙 차이와 핵심기능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스펙을 보면 둘 다 엑시노트9825를 장착했으며 사이즈는 6.3인치와 6.8인치이며 무게는 168g과 196g입니다. 디스플레이는 갤노트10은 FHD+이며 갤노트10 플러스는 QHD+로 해상도가 2배 더 좋습니다.




램은 두 모델 다 12GB로 빵빵합니다. 메모리는 둘 다 256GB를 제공하며 갤럭시노트10 플러스가 512GB를 추가로 제공하였습니다. 배터리는 각각 3,500mAh와 4,300mAh입니다. 갤럭시S10 5G에 비해 베젤이 더욱 얇아졌습니다.



갤럭시노트10은 덱스의 기능을 강화해 어떤 OS와도 자동으로 호환시켜 사용성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폰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PC와의 연결해 사용자에 따라서는 좀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메모리와 AP의 스펙이 좋아지고 6인치 이상의 대화면으로 출시가 되면서 모바일게임에 좀 더 최적화시키고 있는 추세입니다. 갤럭시노트10도 램을 무려 12GB를 제공해 더욱 놀라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인데요. 이번에는 전면에 싱글카메라만 적용해 아쉽지만 후면카메라의 경우 망원(1200만), 일반(1200만 듀얼조리개), 광각(1600만) 등을 장착한 트리플렌즈를 제공하였습니다. 흔들림보정과 화면 줌인 촬영시 녹음까지 확대하였으며 백그라운드 노이즈 제거와 배경을 흐리게 하면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기능으로 활용성을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갤럭시노트하면 S펜을 빼 놓을 수가 없는데요. 모션기능을 추가로 적용해 S펜을 가로방향, 세로방향 그리고 원 그리기 등의 모션으로 갤럭시노트10을 원격 컨트롤이 가능해 더욱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갤럭시노트10으로 사용해 보니


유플러스는 전국적으로 5G 통신서비스를 확대하면서 빠른 통신속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AR(증강현실), U+VR(가상현실),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등 의 콘텐츠는 데이터 처리량이 많아 5G 통신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LTE에서도 가능하지만 제한적이죠.



이미 춤신춤왕 청하와 마동석을 통해 유플러스 5G 콘텐츠 증강현실(U+ AR)에 대한 서비스를 체험하거나 알고 계실텐데요. 계속해서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오면서 인기가 많은 서비스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직관보다 더 리얼한 U+프로야구는 60대로 촬영한 홈 영상을 원하는 위치와 장면을 선명히 확대하고 돌려 볼 수 있어요. U+골프로 실시간 중계부터 선수별 스윙장면 등으로 다채롭게 골프경기를 즐길 수 있어요.



U+아이돌Live는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눈 앞에서 보는 것처럼 더 리얼하게 360도로 촬영된 VR영상, 멤버별 밀착영상 그리고 카메라별 영상으로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플러스의 독점영상과 게임 그리고 영화 및 공연을 가상현실로 즐기면서 바로 앞에서 보는 것 처럼 리얼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U+ AR에는 어른이 볼 수 있는 영화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어 가끔 U+ AR에서 좋아하는 아이돌의 콘텐츠를 올리곤 하는데요. 인기 대박~~ 좋아요가 확실히 다른 것 보다 월등히 많아요.



U+ AR의 나만의 입체스타를 통해 인기있는 아이돌부터 예능인 그리고 요가, 피트니스 인기 강사들의 다양한 콘텐츠가 넘쳐 납니다. 아이돌의 댄스나 요가 그리고 피트니스의 동작을 다양한 각도로 쉽게 볼 수 있어 동작을 익히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여자친구 엄지를 만나볼까요. 응원하는 팬들의 댓글과 하트를 보는 재미도 쏠쏠~~ 갤럭시노트10의 화면에서 U+ AR에 있는 여자친구 엄지의 영상을 재생하면서 손가락으로 이리저리 보고 싶은 방향으로 돌리면서 동작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각자 좋아하는 아이돌을 선택하고 우측 상당에 있는 레버아이콘을 통해 위치를 고정합니다. 그러면 원하는 위치에서 여자친구 엄지가 춤을 춘답니다. ㅋㅋ



몸치라서 따라하기 어렵다면 슬로우모션을 이용해 속도를 조절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구간반복기능도 있어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NS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로 공유할 수 있고 갤럭시노트10에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아이돌을 위한 다양한 효과도 가능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같은 아이돌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영상을 선물해도 좋겠죠.



그리고 좋아하는 스타를 실제로 만나는 것처럼 함께 놀며 촬영한 영상을 입체 스티커로 만들 수 있는 입체 스타 스티커 기능을 사용하면 더 재미납니다. 마동석이 청하와 춤을 출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입체 스타 스티커가 한 몫을 했답니다.




갤럭시노트10 S펜 사인회 매장 방문 프로모션


달라진 갤럭시노트10의 다양한 기능과 스펙을 직접 확인하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면 좋겠죠. 전국 약 450개 유플러스 삼성 체험 존 매장 내에서 8월9일부터 8월31일까지 23일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에 대해 궁금한 부분은 직접 체험해 보는 게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더구나 S존 매장 방문을 해서 갤럭시노트10을 체험하면 즉석 당첨 경품을 받을 수 있으니 더 좋기도 하구요.



갤럭시노트10 S펜 사인회는 매일 선착 1500명에게 커피와 음료 그리고 케익 중에 하나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100% 즉석당첨이니 기본으로 해 보시구요. 개인적으로는 S펜 사인 투표이벤트가 더 관심이 가더라구요.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버즈를 받을 수 있거든요. 이벤트 내용을 알아 보니 유플러스 구매혜택 관련 퀴즈더라구요. ㅋㅋ 퀴즈를 풀고 S펜으로 사인을 남기기만 해도 추가로 100% 경품도을 제공한다고 하니 꼭 가봐야겠죠.



갤럭시노트10 구매혜택 자세히 보기

[관련글]

갤럭시노트10 달라진점과 덱스의 호환성 기대!! 유플러스 사전예약과 욕심나는 구매혜택 총정리

애플 최신 맥북프로 맥북에어 등과 연결성과 호환성이 뛰어난 LG울트라파인 5K모니터(27MD5KL)

삼양옵틱스 AF 85mm F1.4 FE와 함께 떠난 꿈 같은 블라디보스톡에서 유럽의 느낌을 담아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