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울트라파인 5K모니터(27MD5KL 5,120 x 2,880)는 썬더볼트3(Thunderbolt3)를 탑재해 애플의 최신 맥북 프로(MacBook Pro), 맥북 에어(MacBook Air), 맥 미니(Mac mini) 그리고 아이맥(iMac) 등과 뛰어난 연결성 및 호환성을 높여 출시하였습니다. 5K 초고화질 모니터 LG울트라파인을 통해 초고화질 모니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그리고 애플 홈킷 서비스를 LG 올레드 AI 씽큐와 LG슈퍼울트라HDTV AI 씽큐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요. 애플 사용자들에게는 가전제품 글로벌 1위의 LG전자의 노크가 반가운 일이 될 수도 있고 애플의 모니터와 차이는 있지만 가성비를 검토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LG울트라파인 5K모니터에 탑재된 썬더볼트3
썬더볼트3의 전송속도는 1초에 최대 40Gbps로 5K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출력와 초고속 데이터 전성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애플의 최신 맥북 프로, 맥북 에어, 맥 미니 그리고 아이맥과 뛰어난 호환성과 연결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태블릿 등을 충전할 수 있는 94W의 충전 전력을 제공하는 포트를 후면에 설치해 편의성을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특히 최신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트랜드에 맞게 USB Type-C 단자로 만들어 접근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애플OS와 호환성을 높인 LG울트라파인 5K모니터(27MD5KL)
LG울트라파인 5K모니터(27MD5KL)는 맥OS모하비 10.14.6과 아이패드OS iOS 12.2 버전 부터 호환이 되기 때문에 호환되는 OS버전을 사용하는 맥북과 아이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맥북프로에 적용된 터치바나 키보드에서 직접 모니터의 밝기 및 볼륨을 제어할 수 있어 애플 유저들에게 애프릐 모니터에 대한 가격적인 부담을 줄여주면서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울트라파인 5K모니터(27MD5KL)는 풀HS(1920 x 1080)보다 무려 7배 이상의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고 1,470,000개를 넘는 초고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편집하는 사용자들에게도 관심을 받을 만 합니다.
특히 영상편집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P3(모니터 디스플레이 색영역)를 지원하고 IPS패널의 광시야각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왜곡현상이 없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을 내장해 애플의 페이스 타임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울트라파인 5K모니터(27MD5KL)는 높낮이 및 상하 기울기를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알맞는 사용환경도 제공하게 됩니다.
[관련글]
최신 맥북프로 13인치에 추가된 터치바 기능과 성능이 2배나 빨라진 이유
최신 맥북에어 가격적인 부담 줄었지만 여전히 부담!!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욕심나지만
애플 iOS13 업데이트 대상 아이폰!! 달라진점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는 좀 지켜보는 걸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