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XS 차기버전 아이폰 프로 또는 아이폰11로 출시 된다면 달라지는 스펙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9. 8. 19.
반응형

아이폰XS 차기버전으로 아이폰 프로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해외IT매체의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기능을 추가로 적용해 달라지는 스펙으로 다시한번 주목을 받게 될 지 기다려 집니다. 현재 아이폰은 국내 안드로이드폰들이 제공하는 트리플렌즈 및 5G통신서비스와 비교가 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의 이름은 아이폰프로 또는 아이폰11이라고 불려지게 된다는 예측이 많습니다.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아이폰X에 이어 아이폰XS가 출시되었으니 이젠 원래대로 아이폰11 또는 전혀 다른 이름 아이폰프로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겠죠.



아이폰 차기버전 출시일과 5G통신 지원여부


올해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 까지 약 한달 내외가 남아 예측과 소문이 무성한 상황입니다. 유력한 해외IT매체의 자료을 인용하여 확대 재생산 되기는 하지만 분위기를 통해 어느 정도 아이폰 프로 또는 아이폰11을 가늠해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아이폰11은 2019년 9월10일 발표될 예정으로 보고 있으며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면 모두 9월20~ 21일에 판매가 되겠죠. 물론 출시국의 일정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아이폰XR의 업데이트도 역시 같은 해로 예상이 됩니다. 6.1인치 아이폰11, 6.5인치 아이폰11 맥스 그리고 5.8인치 아이폰 11R등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G 통신을 지원하는 모뎀을 장착하고 출시될 아이폰은 2020년으로 넘어 갈 듯 합니다.



아이폰11의 출시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아직은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최소한 가격에 대한 상승 압박은 덜하지 않을까? 라는 의견이 중론입니다. 따라서 전 버전의 가격대나 약간의 변동 정도만 있을 듯 합니다.




아이폰11의 다지인의 변화는 카메라 부터


최신 스마트들의 카메라를 보면 싱클렌즈에서 듀얼렌즈 그리고 트리플렌즈로 빠르게 안착이 되는 모습니다, LG전자는 후면카메라에 듀얼렌즈를 일찍 장착하고 트리플렌즈도 빠르게 장착하면서 광각의 화각을 잘 컨트롤해 주고 있습니다.



이후로 갤럭시S10 5G에 이어 아이폰의 후면카메라 렌즈 배열 방식대로 트리플렌즈를 세로로 좌측 상단에 위치시켜 출시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11도 이러한 분위기에 트리플카메라에 대한 압박이 클 텐데요.



다행히 아이폰11에도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한다는 소식입니다. Proliific leaker OnLeaks에 의해 알려진 아이폰11의 후면카메라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랜더링이미지로 디자인을 달라질 수 있다고 전합니다.



아이폰11에는 전면카메라와 함께 반향을 일으켰던 노치디자인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미 안드로이드폰들이 스크린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최소화하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아이폰의 노치는 더 이상 이슈가 되지 않고 올드한 느끼만 주고 있죠.



아이폰11에서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방수가능을 갖추었음에도 중전포트로 인한 방수처리를 계속 고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라이트닝 포트 디자인을 변경한다는 소식도 간간히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 아이패드프로처럼 USB-C로 바뀌는 것은 아닐까요.



트리플카메라는 갤럭시노트10처럼 세로로 나열시키지 않고 사진과 같이 트라이앵글 타입으로 될 가능성이 있고 스마트폰 케이스도 같은 모양으로 디자인 된 것으로 준비하고 있는 듯 합니다.



다만 아이폰11 및 아이폰11 Max는 트리플렌즈를 장착하지만 아이폰11R은 듀얼렌즈를 장착해게 됩니다. 다만 외형은 아이폰XS와 다르게 아이폰11 및 아이폰11 Max의 트리플카메라 틀을 유지할 것으로 보여 디자인이 달라지게 됩니다.



최신 스마트폰을 당장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면 9월10일에 발표가 될 아이폰11과 곧 공개될 LG전자의 차기폰 등이 국내에 출시가 되면 갤럭시노트10과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결정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관련글]

구글 최신스마트폰 픽셀4와 픽셀4 XL!! 얼굴인식 방식과 지문인식센서 위치 변화 기대

5G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LG V50 ThinQ도 좋지만 고민된다면 하반기 출시폰 사용후기로 비교 후 구매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차이와 유플러스 5G 서비스 체험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