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보다 20배가 빠른 5G 통신시대가 시작되어 5G 콘텐츠의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등 5G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5G 스마트폰이 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각 통신사들도 전국으로 5G 통신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엄두도 못냈던 대용량의 데이터가 필요한 콘텐츠의 사용은 물론 만들어도 소비할 수 없었죠. 그러나 최근에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손쉽게 최신 5G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가 출시되었으니 5G 콘텐츠도 생산속도도 역시 빨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펜으로 갤럭시노트10의 카메라를 원격 컨트롤
S펜의 원격지원은 갤럭시노트9에서 이미 제공이 되었던 기능이라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호기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미디어와 카메라를 S펜의 버튼을 클릭하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재미납니다.
갤럭시노트10을 S펜으로 원격조정하기 위해서는 어디엔가 거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케이스를 구매하면 좋은데요. 그렇지 않으면 미끄러지지 않게 세워서 사용해야 하겠죠.
예전에는 여친과 함께 셀카를 촬영하려면 팔이 나오거나 촬영하는 사람의 얼굴이 큰바위로 변해야 했었는데요. S펜을 이용하면 거치에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이젠 평등하게 얼굴이 촬영되겠죠. ㅋㅋ
다만 S펜이 5G 시대에 맞는 콘텐츠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아직은 없네요. 고가의 5G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고가의 5G 요금제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아쉬울 수 있겠죠. 그러나 막강한 S펜의 메모기능과 글자인식 등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5G의 빠른 속도를 멀티태스킹으로 제대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려고 계획했거나 S펜 때문에 갤럭시노트10을 기다려 온 분이라면 고민할 이유가 없을 텐데요, 아무래도 새 폰이 낫죠. ㅋㅋ
5G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로 다양한 5G 콘텐츠를 즐기게 될 텐데요.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증강현실이나 가상현실로 LTE보다 20배나 빨라진 속도를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5G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램은 무려 12GB로 막강하죠.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오버 스펙일 수 있지만 게임을 좋아하거나 5G 콘텐츠를 소비하려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매력적입니다.
더구나 엑시노스9825를 장착해 더욱 강력해졌는데요. 삼성이 국내판은 엑시노스로만 공급할 모양입니다.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보다는 약간 밀리지만 외산에 의지 하지 않는 다는 부분에서는 잘 하고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에서는 램이나 AP의 성능이 중요한데요. 그런데 요즘 최신 스마트폰은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오버스펙인 부분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물론 고사양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갤럭시노트10의 사양은 욕심 낼 만하죠.
혹시 멀티태스킹을 원하는 분이라면 스냅드래곤855과 5G 모뎀(X50 5G)을 장착한 LG V50 ThinQ도 괜찮습니다. 특히 2가지 게임을 동시에 돌릴 수 있어 좋아하는 게이머들이 많아요.
확실히 스펙은 갤럭시노트10이 좋지만 새로운 폼펙터가 없다면 최신 스마트폰들의 스펙에 대한 우위 싸움은 무의미 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들의 새로운 폼펙터가 부족한 가운데 한 차례 출시를 연기했던 삼성이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준비하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런 맥락이라고 봐야겠죠.
LTE보다 속도가 20배나 빠른 5G 통신에 걸맞게 듀얼스크린으로 멀티태스킹을 제공하는 LG V50 ThinQ가 계속 인기가 많은 이유도 소비자들의 니즈가 맞아 떨어진 이유라고 보여집니다.
듀얼스크린폰 LG V50 ThinQ는 2개의 화면으로 멀티태스킹을 제대로 즐기도록 해 주는데요, 한쪽 화면으로 유튜브영상을 보면서 다른 화면으로 인터넷을 검색하는 등 2가지 앱을 듀얼스크린을 통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5G 시대에 적합한 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LG전자의 하반기 최신 스마트폰 소식
LG V50 ThinQ도 있지만 그래도 새 폰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초만간 출시될 차기 스마트폰은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기존 듀얼스크린폰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소식도 있거든요.
공개는 글로벌 미디어에게 보낸 초청장을 통해서 알 수 있듯 9월6일 IFA2019가 열리는 독일 베를린에서 최신 스마트폰을 공개하는데요. 국내에서는 5G 모델로 출시되어 LG V50S ThinQ 또는 LG V60 ThinQ로 될 가능성이 있고 해외에서는 LTE모델로 LG G8X ThinQ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듀얼스크린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 전면에 시각 정보를 제공하고 그 밖에 다른 기능도 제공이 되겠죠. 그리고 AP도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가 장착되고 램도 8GB 이상 장착이 될 지도 기대 됩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10 스펙과 디자인 비교해 보니 차이는? 국내용은 스냅드래곤 대신 엑시노스로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활용한 LG 유플러스 5G 서비스 체험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