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과 오즈모모바일3 콤보 차이!! 무게와 사이즈 덕분에 유튜브 운영 장비로 괜찮아

by 핑구야 날자 2019. 8. 16.
반응형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가 출시되어 고민에 빠진 사용자들이 있을 듯 합니다. 오즈모 포켓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어 오즈모 액션으로 교체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답니다. 오즈모 포켓을 좀 더 활용성을 높이려면 악세서리를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데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리고 셀피를 촬영할 수 없기 때문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고민이 되죠. 그래서 셀피가 되는 오즈모액션을 구매하게 됩니다. 오즈모액션을 사용하는 지인의 만족도를 체크하고 조만간 결정하려고 했는데요. 무게와 사이즈가 줄어 든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가 또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거 있죠.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 휴대성 때문에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의 전 버전은 기능은 만족스럽지만 휴대성이 다소 떨어져 아쉬웠던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휴대성 갑인 오즈모 포켓이 출시 되었을 때 대단한 인기를 모았죠.




그런데 오토포커싱이 만족스럽지 않고 화각이 넓지 않고 본체 가격과 악세서리의 추가 부담에 대한 불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는 이러한 틈새를 잘 공략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즈모 모바일3의 강점은 역시 스마크폰을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물론 오즈모포켓도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요즘에 출시되는 최신 스마트폰들의 카메라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하는데 만족스러운 수준이라 더 활용성이 높죠.



흔들림이 없이 촬영할 수 있는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는 접을 수 있게 만들어져 휴대성이 좋아졌구요. 물론 부피도 줄었답니다. 전작의 경우 295 x 113 x 72 mm의 사이즈와 485g의 무게였습니다.



오즈모 모바일3는 157 x 130 x 46 mm의 사이즈로 무게도 80g이 줄어든 405g으로 더욱 가벼워져 손목이 약한 분들에게 더욱 환영을 받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다보면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거든요.




오즈모 모바일3의 특징


오즈모 모바일3의 특징보다 가격이 궁금하실텐데요., 138,000원으로 오즈모 포켓이나 오즈모액션보다는 초기비용이 꽤 저렴한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성격은 차이가 있지만~ 오즈모모바일3콤보는 165,000원입니다



오즈모 모바일3는 DJI 최신 짐벌로 3축 짐벌 구조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작아진 사이즈와 크기로 그립감이 더욱 좋아졌는데요. 스마트폰과의 각도는 15도로 안정적인 시야확보가 됩니다.



짐벌 중에는 6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구매시 적용 사이즈를 확인해야 합니다.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은 두께가 최대 9.5mm 폭은 62 ~ 88mm의 사이즈를 가진 스마트폰까지 거치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와 운반케이스는 오즈모모바일 콤보에만 제공됩니다.



최신 스마트폰 LG V50 ThinQ(듀얼스크린 제거),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갤럭시S10 등 6인치대 최신 스마트폰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기존 출시된 스마트폰들도 대부분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혹시 88mm를 초과하는 폰이 있다면 빼고~~



구동을 위해서는 전용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맥티브트래킹, 하이퍼랩스 등 다양하고 유용한 촬영모드로 더욱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즈모 포켓과 달리 셀피 촬영을 할 수 있겟죠. 이때 제스처 컨트롤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한번 완충으로 15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어떤가요. DJI 최신 짐벌 오즈모 모바일3가 오즈모포켓이나 오즈모액션의 휴대성에는 비교가 되지 않고 성격도 틀리지만 최신 짐벌 중에는 가장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관련글]

짐벌과 액션카메라 대결!! 오즈모 포켓 가격과 기능을 살펴 보니 고프로 히어로7와 싸워 볼 만

흔들림 없는 유튜브 영상 위해 거치대 있는 3엑시스 짐벌(3AXIS Gimbal) 장비 사용 방법으로 촬영해 보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미니 짐벌 오즈모포켓!!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