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의 트리플 카메라 특징 중 마음에 드는 3가지 기능과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9. 9. 13.
반응형

최신 아이폰의 모습이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공개 되었습니다. 일단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그리고 아이폰11 프로맥스의 메모리별 가격은 전작보다 약 6만원 정도 내힌 가격입니다. 이미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한 아이폰11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안든다는 분도 있었지만 결과는 봐야 알겠죠. 이번에 애플워치5와 아이퍄드 그리고 애플TV+ 및 애플 아케이드까지 세트로 공개함으로써 볼거리가 풍성한 공개행사였습니다. 그라나 5G를 지원하지 않아 원하는 분들은 차기 모델을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아이폰11 프로 프로 맥스의 카메라 특징 3가지 기억에


초광각렌즈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면 107도의 화각으로 사이드의 왜곡을 줄여 온 LG전자의 입장에서는 갤럭시노트10과 아이폰11 프로까기 광각렌즈를 장착함으로써 차별화가 끝난 셈이 되었습니다. 다만 광각렌즈의 화각으로 인한 왜곡에 대한 부분은 비교가 되겠죠.




아이폰11의 후면카메라는 듀얼카메라지만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트리플렌즈를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폰11은 새로운 스마트폰의 느낌이 약간 떨어져 보입니다.



후면의 트리플카메라는 모두 1200만 화소로 동일하며 광각은 26mm f/1.8, 초광각은 13mm f/2.4, 일반렌즈는 52mm f/2.0입니다. 초광각렌즈는 4-element 렌즈고 나머지는 6-element 렌즈입니다.



개인적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공개된 영상을 보며 제일 인상에 남았던 카메라 기능은 3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으로 전환이 된다는 점과 두번째는 촬영한 사진의 화각을 버튼으로 변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세번째는 동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이 많아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고 싶어도 편집이 쉽지 않아 망설이게 되는데요. 이젠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로 전문가급의 동영상 편집도 가능하겠죠.



갤럭시노트10의 경우 광각으로 촬영한 사진을 일반각으로 전환 할 수 없지만 아이폰11 프로와프로맥스는 간단하게 선택하여 전환 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최대 4배까지 확대되는 광학줌도 제공합니다.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의 후면 카메라의 광각은 최신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적용된 흔한 카메라라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120도의 초광각, 광각 그리고 망원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거리에서도 일반 렌즈보다 더 많은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체사진을 촬영할 경우 뒤로 물러서라는 말을 할 필요가 없죠.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의 트리플카메라를 통해 120도의 넓은 화각으로 원근감있게 촬영을 할 수 있어 기존의 사진과 달리 역동적인 구도로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사진을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아이폰11의 망원렌즈를 초광각으로 교체해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와 궤를 같이 했습니다. 참고로 2배 광학줌이 됩니다.



드디어 아이폰11에서 방수방진이 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습니다. 최대 수심 4m에서 30분간 방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아이폰11은 최대 2m에서서 30분 동안 방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등급은 모두 IP68입니다.




아이폰11과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의 스펙과 컬러 그리고 가격 


최신 아이폰11 시리즈의 스펙은 애플 홈페이지에 더욱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래에는 아이폰11 시리즈의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11의 가격은 여전히 부담스러운 부분은 있지만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하는 등 전작에 비해 개선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내려 애플의 의외의 반격이라고 봐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아이폰11의 컬러는 퍼플, 옐로우, 그린, 블랙, 화이트 그리고 레드 등 6가지이며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는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미드나이트 그린 등 4가지로 아이폰11과 차별화시켰습니다. 



아이폰11은 약 833,000원부터 시작하고 아이폰11 프로는 약 119만원 그리고 아이폰11 프로맥스는 약 131만원 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메모리 용량이 크면 더 비싸지겠죠. 아이폰11의 출시일은 10월 말 정도가 될 듯합니다

[관련글]

LG유플러스 갤럭시폴드 개통행사와 메가박스 코엑스 U+브랜드관에서 영화도 보고 최신폰 체험도 하고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의 나만의 게임패드!! LG V50S ThinQ의 달라진 점 비교해 보니

쓸만한 중급폰 LG Q70의 개봉기!! 가격과 성능의 밸런스를 맞춘 예쁜 엘지 스마트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