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안드로이드10 업그레이드 적용 대상 스마트폰!! 최신 안드로이드OS와 UI가 적용되면 무엇이 바뀔까?

by 핑구야 날자 2019. 10. 30.
반응형

최신 안드로이드OS 안드로이드10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전자는 2018년 4월에 개소한 SW업그레이드센터를 통해 사용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고 빠른 OS 업그레이드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을 관리해 왔습니다. 기존 출시 스마트폰의 OS를 업그레이드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전 버전과 연동되는 많은 앱들이 새로운 버전에서도 문제없이 실행이 되야 하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죠. LG전자는 자사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통해 10월 내로 안드로이드10을 미리 경험할 수 있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최신 OS 안드로이드10 적용 대상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LG V50S ThinQ는 10월11일 새로은 UI를 적용하면서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물론 달라진 UI와 함께 최신 안드로이드OS 안드로이드10이 적용되었습니다.




최신 안드로이드OS를 먼저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LG G8 ThinQ를 먼저 적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11월에는 LG V50 ThinQ로 대상을 확대하게 됩니다.



LG전자의 SW업그레이드센터에서는 OS 업그레이드, 보안패치, SW밸류업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사용자들의 불편사항에 대한 처리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2017년에 출시된 LG V30와 LG V30S  ThinQ에 최신 기능을 대거 추가하면서 고객 편의를 높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중급 스마트폰 LG Q시리즈, LG X시리즈의 라인업도 올해 안에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어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안드로이드10으로 사용하게 되는 새로운 기능과 UI


새로운OS 안드로이드10으로 업그레이드와 함께 자사의 새로운 UI를 함께 적용함으로써 만족도를 더욱 높이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UI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까요.



먼자 LG전자가 제공하는 최신 UI로 업데이트가 되면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에 배치하는 하단 조작구조롤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카드타입의 메뉴를 통해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반응형 메뉴로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화면을 맞춤형으로 표시하였습니다. 그 밖에 각종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우 등이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 풀 제스쳐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올리는 동작으로 홈 이동 및 앱 전환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크모드를 통해 눈의 피로도를 낮출 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용량도 낮춰 스마트폰을 좀 더 오래 사용하게 됩니다. 그 밖에 앱별로 사용권한을 설정할 수 있게 하여 보안성을 강화했습니다.




최신 안드로이드OS 업그레이드 방법


일단 최신 안드로이드OS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오픈하기 전에 먼저 신청한 사용자들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그 만큼 OS 업그레이드는 조심스러운 부분이죠.



LG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가 된 퀵헬프 앱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10을 사용하면서 퀵 헬프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면 적극 반영하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LG전자는 찾아가는 스마트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A/S로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중에 유일한 정식 서비스입니다. 하드웨어 서비스 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기대를 하게 됩니다.

[관련글]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활용법!! 전작 판매량 추월과 실적 개선 기대

픽셀4와 픽셀4 XL의 차이는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가격 뿐일까? 픽셀3와 비교해 달라진 점은?

소니 엑스페리아XZ4 슬라이드 7.5인치 대화면 출시된다면 갤럭시폴드 처럼 관심 받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