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플레이가 있어 충전 걱정없는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게이밍 마우스 추천할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무선은 유선 마우스와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도 유선마우스에 대한 니즈가 있는 게이머라면 로지텍 GPRO 무선을 유선으로 전환해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무선의 편리함과 유선의 안정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어 충분히 추천을 해도 되겠다 싶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개인화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활용하면서 너무 편했습니다.
DPI를 게임 중 교체할 수 있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임과 관련된 로지텍의 다양한 디바이스는 G HUB 프로그램으로 컨트롤이 가능해 좀 더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을 하지고 있습니다.
▲ 왼손 & 오른손 겸용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만이 아니라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손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ㅋㅋ 예를 들면 마우스포인터의 속도가 빠른 것을 좋아하는 게이머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게이머도 있기 마련인데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G HUB 프로그램과 연동하면 DPI, RGB컬러 등등을 설정할 수 있어 손에 착 달라붙는 편안한 손맛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답니다. 물론 DPI는 윈도우에서도 설정할 수도 있지만 구간이 세밀하지는 않아요.
G HUB 소프트웨어에서 DPI를 먼저 조정을 했어요. 참고로 DPI는 민감도로 화면상에서 마우스의 속도를 말하며 설정을 통해 적정한 속도로 변경할 수 있어요. 위에서 보는 것처럼 DPI는 100부터 16,0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DPI 값을 2000 으로 세팅하는 게 마우스 속도가 딱 맞더라구요. 그리고 노란색 포인트로 DPI를 낮춰 500으로 추가 설정했는데요. 오버워치와 같은 FPS게임은 정밀하게 조준을 해야 할 때 DPI가 낮은 게 좋기 때문에 듀얼로 설정했어요,
게임 중에 어떻게 DPI 값을 순식간에 바꿀 수 있을까요. DPI 조절을 얼마나 편하게 하느냐가 승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일반 마우스는 DPI를 게임 중에 교체할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 버튼을 누르고 원위치 할 때 또 눌러야 한다면 불편할 수도 있겠죠.
먼저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사이드에 있는 버튼을 G HUB 프로그램에서 DPI시프트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좌측 사이드의 버튼만 유효한 모델이라 좌측 사이드 하단에 있는 버튼을 DPI시프트 버튼으로 설정했습니다.
일반마우스는 게임을 하면서 2000 DPI에서 500 DPI로 전환시 버튼을 매번 누르는데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DPI전환시 DPI시프트 버튼을 누르면 500 DPI 손을 떼면 2000 DPI로 바뀌기 때문에 좀 더 빠른 전환이 가능합니다. 오버워치를 하면서 조준을 정밀하게 해야 하는 타이밍에서 DPI를 전환이 편해서 정말 좋았어요.
내 맘대로 커스터마이징하는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를 그냥 구매한대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설정대로~ 사용하면 재미없겠죠. 로지텍의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로지텍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일관성 있는 카스터마이징 기능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우스 뿐만 아니라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충전시켜 주는 파워플레이의 로지텍 로고의 LED 불빛을 게이머가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싱크 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RGB 조명으로 무려 약 1,680만 종류의 컬러로 말이죠. G HUB 프로그램에서 손쉽게 좋아하는 컬러로 세팅을 할 수 있고 바로 하단에 PC와 연동된 로지텍 마우스를 클릭해 LIGHTSYNC를 하면 됩니다. 너무 쉽죠.
강렬하고 섹시한 레드컬로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파워플레이의 RGB컬러를 맞추니 더 보기 좋지 않나요. 물론 개성대로 다른 컬러로 세팅해도 되구요. 나만의 컬러 나만의 무선 마우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되는 순간이기도 하죠.
G HUB프로그램을 사용하면 RGB컬러 뿐만 아니라 마우스의 버튼을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키를 마우스의 단축키를 바꾸거나 매크로를 만들 수 있죠. 그리고 마우스 버튼을 눌러 배터리 잔량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 다양하게 설정 할 수 있으니 사용해 보세요.
예를 들면 MS워드로 작성한 문서의 글자수를 확인하는 매크로를 만들면 MS워드에서 ALT / R / W를 눌러 글자수를 확인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죠. G HUB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매크로를 만들면 되니까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하는 이유는 게임 중에 DPI 값 전환이 용이하고 나만의 마우스로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여러 키를 눌러야 하는 조작을 G HUB 프로그램에서 매크로를 만들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적용된 HERO 16K는 스핀아웃 없이 400 IPS 이상의 속도로 광폭의 플릭을 트래킹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부분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HERO 16K는 제로 스무딩, 가속 또는 100 ~ 16,000 DPI의 필터링를 제공하고 전작에 비해 전원 소모가 10배 적기 때문에 배터리 경량화로 80g의 초경량 무게와 최대 60시간의 배터리 효율도 매력적이죠. 파워플레이와 함께 사용하면 충전 걱정없고 유선마우스와 차이가 없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바꿔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2019/08/23 - 실속형 모니터 중에 삼성전자 68.4센치 커브드모니터(C27R502)의 AMD FreeSync 기능 괜찮네
2019/08/26 - 엘지 그램 14인치 15인치 17인치별 스펙과 가격의 차이 그리고 특징을 비교해 보니
2019/07/13 -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타격감과 뻐른 반응 덕분에 제대로 즐겨 본 오버워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