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미래산업과 유망한 미래직업 함께 확인하는 계기로

by 핑구야 날자 2019. 12. 1.
반응형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이 코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알찬 내용으로 작년에도 볼거리가 많았는데 올해는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을 통해 미래산업을 관람하고 유망한 미래직업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면 어떨까 싶어요. 특히 자녀들의 진로에 대해 고민이거나 앞으로 어떤 분야로 진출해야 유망한 직업을 갖게 될지 고민하는 분이라면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서 해답을 찾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더구나 참관비가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그럼 어떤 프로그램과 전시가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산업통산지원부에서 주최를 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원(KEIT),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이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미래산업을 주도할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 성과 공유 및 연구개발자의 자긍심 고취를 통한 산업기술 R&D 대국민 공감대 형성이 목적입니다. 오는 12월13일(금) ~ 14(토) 10시 ~ 18시까지 코엑스 B홀 및 부대행사장에서 열립니다. 토요일은 17시까지입니다.


끝임없는 R&D로 놀라운 산업기술의 발달


먼 미래로만 생각했던 산업기술은 일선의 많은 기술자들이 지속적인 R&D로 현실이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집에서만 봐도 쉽게 확인할 수 있죠.



식기세척기, 인덕션, 로봇청소기, 전기건조기, 인공지능에어컨, TV 등등 가전제품으로서만이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동해 컨트롤이 가능해 너무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추가 네트워크 공사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도 있습니다. 그 밖에 요즘 출시되는 신제품의 최신기술을 보면 미래산업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큽니다.



각종 로봇이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을 대체하여 보다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서는 직접 체험도 할 수 있었는데 올해는 어떻게 준비가 되었는지 기대됩니다.



2017년부터 관람하면서 미래산업을 접해


개인적으로는 2017년부터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을 관람했는데요. 해마다 미래산업을 주도하는 신기술과 신제품을 보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2017년도에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서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다양한 제품과 기술들을 직접 참관하면서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평상시 체험하기 어려운 기술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거든요.



2018년에는 세미나를 중심으로 미래산업에 대한 자세한 발표와 강의를 들었는데요. 발표자들의 열정 넘치는 미래기술에 대한 소개는 지금도 기억에 남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융복합 관련 발표는 미래를 확실하게 가늠 할 수 있었습니다.


기대되는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에서는 산학협력관, 체험존 그리고 특별관으로 운영이 됩니다. 산업혁신관에서는 5대 핵심전략투자 분야를 정부 R&D 또는 기업 자체R&D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관, 기술적 난제를 해결함으로써 초고난도 기술개발 현황 소개하는 기술도전관, 대한민국 기술대상, 이달의 산업기술상 수상 우수기술를 공유하는 기술대상관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로봇,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3D프린팅, IoT(사물인터넷),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제품 체험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자녀와 함께 참관하면 더욱 의미 있을 듯 합니다.



특별관에서는 경진대회(임베디드SW경진대회, 산업융합해커톤대회), 메인무대, 이벤트부스,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되는 공간으로 일반 전시행사화는 다른 부분입니다.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홈페이지


그 밖에 2019산업대전환 컨퍼런스와  K-Tech 쇼케이스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있는 분야에 맞춰 관람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의 『융합신제품 - 시험.인증 Bridging 포럼』에 참석해 보니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 R&D부터 일자리 연계까지 관련분야에 모범사례가 될 듯

LG 디지털 파크(평택 R&D) 투어 후기!! LG 올레드TV의 핵심 A9(알파9)의 인공지능 화질의 현장을 가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