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DIOS 식기세척기 연수장치 꼭 있어야 하는 이유!! 소금 넣는 방법과 보충시기 확인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20. 1. 9.
반응형

LG DIOS 식기세척기를 사용한 지 5개월이 되었습니다. 식기세척기가 없었을 때는 몰랐는데 막상 사용하면서 설거지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연수장치가 식기세척기에 꼭 필요한 이유를 최근에야 알게 되었는데요. 식기세척기를 선택할 때 꼭 확인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아마도 연수장치가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보이는 회색 물자국 때문에 혹시 제품 결함이 아닐까 하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우리집에 있는 LG DIOS 식기세척기도 그런가 하고 확인하면서 연수장치에 대해 알게 되었답니다.



회색 물자국은 왜 생길까?


식기세척기는 입으로 가져가는 식기를 닦아 주는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위생적인 부분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식기세척기를 선택할 때 한번 더 고민을 하게 되죠.




수돗물의 수질은 지역마다 배수관의 노후화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는데요. 새 아파트에서 사시는 분이나 아파트 배수관이 오래 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연수장치가 필요 없을 수도 있는데요.



LG DIOS 식기세척기를 처음 설치할 때 LG전자의 기사님이 경도 체크를 해 준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나 경도체크를 때문에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귀등을 들었던 것 같아요.



수돗물 내에 포함된 석회질 성분 때문에 회색 물자국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회색 물자국은 제품결함이 아니라는 것이죠. 그렇다고 노후화된 수도관을 사용하는 지역에서는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것 일까요.


LG DIOS 식기세척기에는 연수장치가 있다.


국내 식기세척기 중에서 연수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제품은 아마도 LG DIOS 식기세척기 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회색 물자국에 대해 걱정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안심이 되더라구요.



연수장치는 아파트에 따라 다른 배수관의 노후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필요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죠. 그래서 새 아파트의 인기가 많은지도 모르겠네요.



LG DIOS 식기세척기에 유일하게 장착된 연수장치는 수돗물의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은 물을 이온장치를 통해 여과시켜 물 얼룩이 남지 않게 해 주는 장치입니다.



연수장치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금을 보충해야 하는데요. 염화나트륨 99% 이상의 정제 소금을 사용하는데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토네이도 날개 좌측에 캡을 열고 소금을 넣으면 됩니다.



연수장치에 소금을 넣는 방법은 처음에는 물 1리터와 정제된 소금 1Kg을 넣고 잘 녹게 저어 줍니다. 처음 1회만 물을 넣고 다음에는 소금만 넣어 주면 됩니다.



혹시 소금을 넣다가 주의에 흘리면 부식의 원인이 되니 식기를 넣지 않고 급속코스를 작동시키면 소금을 깨끗하게 씻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런 분은 없겠지만 연수장치에 세제를 넣으면 안됩니다.



소금 넣는 주기는 표시창에 소금보충 아이콘이 깜빡이면 채워 줍니다. 만약 H0으로 설정할 경우 소금 보충이 필요해도 깜빡이지 않으니 참고하시구요.



식기세척기 선택 기준도 될 수 있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회색 물자국이 남는 다면 사용하고 사용하고 있는 식기세척기에 연수장치 또는 같은 기능을 하는 장치가 있는지 확인하거나 손설거지를 해야 하겠죠.



LG DIOS 식기세척기의 연수장치와 소금 넣는 방법과 보충시기 확인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바쁜 일상에서 식기에 회색 물자국이 있는지 일일히 확인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LG DIOS 식기세척기는 연수장치를 장착하여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 아파트라 회색 물자국을 본 적이 없는데요. 혹시 우려가 되는 분이라면 식기세척기를 선택할 때 연수장치와 같은 기능이 있는지 한번 더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관련글]

LG DIOS 식기세척기 스팀(DFB22S)로 3일 된 기름 묻은 그릇 세척!! 저녁 9시 소음은 어떨까?

엘지 디오스 인덕션 3개월 사용 후기!! 3가지 추전 1가지 아쉬움

세계 최초 캡슐형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로 집에서 만든 수제맥주!! 5가지 중 페일에일을 마셔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