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의 쉬워진 설치방법과 속도 비교 후 오버워치를 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0. 1. 6.
반응형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으로 교체하면서 빨라진 속도로 오버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넥기어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일단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거 있죠. 게이밍 와이피이 공유기라 그런지는 모르지만 디자인에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커버리지가 정수기 위치가 적당한데 컴팩트한 정수기 사이즈 때문에 XR300이 좀 커 보여 살짝 아쉽기는 했어요. ㅋㅋ 각이 맞아야 마음이 놓이다 보니 ㅋㅋ 일단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통신사 제공 공유기의 속도를 측정하고 넷기어의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의 속도를 비교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특징도 함께 정리 해 보았습니다.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 개봉기와 디자인


깔끔한 디자인과 게임 랙의 원인을 제거해 안정적인 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넷기어의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 개봉기와 디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XR300의 시스템 요구사항은 윈도우7, 8, 10, 비스타, XP 그리고 2000을 지원하며 먝OS, 유닉스와 리눅스까지 지원합니다. 브라우저는 아이크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이상, 마이크로 소프트 에지, 구글 크롬 55이상, 파이어폭스 45이상 사파리 10이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은 공유기, 이더넷케이블, 전용 어댑터 그리고 빠른 시작 가이드 등의 구성품이 있습니다. 특별한 구성품은 없습니다.



XR300의 디자인을 보면 하단이 상단보다 넓어 안정감 있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리셋, 기가비트 이더넷4개, 인터넷 1개 전원버튼과 충전잭이 있습니다.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LAN포트로 더 많은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우 사이드와 밑면에 통풍구가 있어 내구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우측 전면에는 3.0 USB포트가 있어 DLNA 서버 및 NAS 기능 등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거실에 설치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한 위치입니다.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 설치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를 설치할 때 전원과 이더넷 케이블만 꽂으면 바로 인터넷을 사용하면 좋을 텐데 일단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전용앱 NIGHTHAWK(나이트 호크)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에 전원을 연결하고 NIGHTHAWK(나이트 호크) 앱을 실행시켜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서 설치하면 어렵지 않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에 인터넷 메인선과 이더넷케이블을 연결하고 앱에서 WiFi공유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수동으로 설치하는 것 보다는 QR코드로 하는 게 빠르고 편합니다.



NIGHTHAWK(나이트 호크) 앱에서 자동으로 활성화 되는 QR코드 리더기를 공유기에 붙어 있는 비닐 커버의 QR코드를 읽습니다. 그러면 다음 버튼을 누르면서 셋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관리가 비밀번호는 비닐커버의 QR코드 아래에 있는 Passward를 입력하면 됩니다. 지문으로도 컨트롤 할 수 있으니 잠고하시구요. 혹시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NETGEAR65 또는 NETGEAR65-5G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연결하면 바로 WiFi 및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그럼 속도가 얼마나 빨라졌는지 볼까요.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 속도 비교


아파트에 들어오는 동일한 랜선이지만 공유기의 성능에 따라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는 차이가 나는데요. 속도가 느리다면 공유기의 위치를 바꿔 보고 그렇지 않으면 확장기나 성능이 좋은 공유기로 교체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좌측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로 64.1 Mbps로 측정이 된 반면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은 73.6 Mbps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여러번 측정을 해 보았는데요. 약 15%의 속도 향상으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안방에서 측정을 해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로 60.9 Mbps로 측정이 된 반면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은 94.4 Mbps로 측정이 되어 약 55%의 속도 향상을 보였습니다.



반면 작은 방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로 12.3 Mbps로 측정이 된 반면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은 53.9 Mbps로 측정이 되어 약 4배 이상의 놀라운 속도 향상을 보였습니다.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 특징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는 기존의 홈 라우터 기능을 능가하는 최첨단 라우터 운영 체제 DumaOS를 사용합니다. 또한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게임 랙을 줄이고 고품질 로컬 연결 보장 및 게임을 하는 동안 유무선에서 안정적인 연결을 유지시켜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 기능을 통해 로컬 연결을 보장하여 게임 랙을 줄이고 QoS 기능을 통해 게이밍 트래픽 우선처리 및 최적의 대역폭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XR300 사용 전후로 오버워치를 좀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하는 동안에는 보안 연결로 해커 공격을 방지시켜 주고 VPN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VPN서버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은 2.4/5GHz 장치에게  Wi-Fi 신호를 집중해서 보내주는 빔포밍+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업계 최초 VPN 서버 및 Hybrid VPN 클라이언트 3개의 고출력 외장 안테나를 장착했습니다. 랙이 없이 게임을 안정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300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최신 와이파이 공유기 나이트호크 RAX40의 차세대 WiFi-6로 사물인터넷 시대에 더 적합해

인텔공유기 ipTIME A8004ITL과 일반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의 특징 비교

동일 네트워크와 WiFi이름을 사용하는 와이파이 증폭기 나이트호크 X6S EX8000의 속도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