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LG유플러스 2020 멤버십 달라진 통신사 혜택과 등급 그리고 할인을 알아야 찐 랜선 라이프

by 핑구야 날자 2019. 12. 27.
반응형

LG유플러스를 비롯한 2020년 통신사 혜택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해마다 연말이 되면 새롭게 바뀌는 제도에 관심이 많아지기 마련인데요. 그 동안 유플러스 멤버십 혜택으로 매월 무료로 정해진 횟수만큼 커피를 마시거나 영화를 보곤 했는데요. 빵을 살 때도 할인을 받았네요. ㅋㅋ 물론 바쁘게 살다보니 좋은 혜택을 아깝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가끔 있었어요. 내년에는 유플러스의 달라진 통신사 혜택을 알차게 챙겨야겠어요. 그러려면 내년에 달라지는 유플러스의 2020 멤버십 혜택과 등급 그리고 할인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겠지요, LG유플러스 2020 멤버십은 어떻게 바뀔까요.



등급에 관계없이 포인트 무제한 OMG!!


유플러스가 포인트를 등급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제공을 한다니 언빌리버블~~ 그 동안 등급에 따라 제공받는 멤버십 포인트가 달랐는데요.




2020년 부터는 등급에 관계없이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답니다. 대상은 구멤버십(18년 12월 31일 이전 가입자) 및 신멤버십(19년 1월 1일 이후 가입자) 고객 전등급 대상입니다. 결국 유플러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는 말이겠죠.



유플러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제한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지만 제휴사별 할인 횟수 및 한도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면 GS25 1일 1회 이용 가능/ 최대 결제금액 20만원 한도는 유지된다는 말이죠.


새로 생긴 라이프 콕 서비스


기존에 나만의 콕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다른 서비스도 사용하고 싶은데 나만의 서비스를 1년에 2번 바꿀 수 있다 보니 아쉬웠어요.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게 좋은데 말이죠.



그런데 이번에 LG유플러스의 달라진 2020 멤버십에서 기존 푸드콕, 쇼핑콕, 교통&레저콕 그리고 데이터선물 콕을 라이프 콕콕으로 통합하여 영화콕/라이프콕 2가지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나만의 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은 구멤버십 VIP, VVIP와/ 신멤버십 VIP+, VVIP+ 고객입니다. 나만의 콕 서비스를 변경하는 것은 연간 콕 선택은 2회로 기존과 동일 (1차: 1월~6월, 2차: 7월~12월)합니다.



이용 한도는 콕 통합 연간 12회이며 월 1회로 제한됩니다. 다양한 혜택을 변경하기 위해 6개월을 기다리지 않고 통합된 나만의 서비스로 쉽게 이용할 수 있죠.



단, 콕 혜택을 이용한 달에 콕을 변경하면 다음달 부터 변경된 나만의 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 달에 콕 혜택을 이용하지 않고 콕을 변경했다면 변경된 콕을 이번 달부터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하겠죠.



2020년부터 나만의 콕 서비스 중에 영화콕은 CGV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라이프콕은 폴바셋, 엔제리너스, 할리스커피, 계절밥상, SSG닷컴, LG생활건강샵, LG전자샵, 리튠샵, GS수퍼마켓, 롯데월드, 롯데언더씨킹덤, VR스테이션, 무료데이터 1GB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새로 생긴 VVIP+ 등급의 혜택


구멤버십 고객은 등급 제도가 유지되며 신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VVIP+ 등급이 신설되어 기존 4개 등급에서 5개 등급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럼 새로 생긴 VVIP+ 등급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 모바일 요금제 부가세 포함 105,000원 이상 이용해야 합니다. 전 95,000원인 5G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어 해당이 되지 않네요.



참고로 매월 1일 가입 고객 기준 익월 1일부터 VVIP+ 등급이 부여되고 월중 가입 고객은 익익월 1일부터 VVIP+ 등급 부여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모바일+홈상품(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홈IoT) 연간 납부 합산 금액이 200만원 이상인 고객도 VVIP+ 등급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2018.11.1(11월 청구 분) ~ 2019.10.31 (10월 청구 분)까지 납부한 금액 기준 등급 산정 후 2020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그럼 VVIP+ 등급을 받은 분들은 어떤 혜택이 주어질까요. VVIP+ 전용 프로모션에 응모 시 추첨을 통해 VVIP+ 전용 혜택을 제공받게 되는데요. 1월에는 GS칼텍스 5,000원 쿠폰(3,000명 추첨 제공), 2월(미정)에는 배달의 민족 5,000원 쿠폰(3,000명 추첨 제공)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나의 등급 확인 방법과 제휴 종료 서비스


변경된 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복잡하다구요. 신멤버십 등급을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앱 그리고 멤버스앱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까 조회해 보세요.



구멤버십 다이아몬드 등급 이하 고객이 신멤버십 누적 납부 금액 기준 100만원 이상으로 VIP+ 등급 부여 대상자인 경우, 개별 문자로 발송된 URL 링크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멤버십 고객으로 전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다만 업체들의 상황에 따라 아쉽게도 교통&레저 콕 혜택이었던 티머니 3,000원 충전 혜택은 제휴가 종료되어 2020년 1월 1일부터 사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롯데시네마 통합 월 1회 무료예매 제휴도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유플러스의 멤버십 뭐가 좋은가?


각 통신사별로 멤버십 혜택은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그래서 자신에게 해당이 되는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플러스의 2020 멤버십은 일단 연간 포인트 무제한 제공 받는 다는 점이 유리합니다.



K사는 등급별 포인트 한도가 여전히 남아 있는 반면 기존에 포인트를 적게 유플러스 사용자들은 무제한으로 받게 되었으니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 홈상품(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홈IoT) 통합 연간 납부 금액 기준 VIP 산정 기준으로 더 많은 유플러스 사용자들이 혜택을 받게 됩니다. 반면 S사는 모바일 납부 금액 기준만 적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유플러스 사용자 중 VIP 혜택 기준으로 이용 횟수 및 선택 가능 제휴사가 나만의 콕 월 1회/연 12회 혜택 이용 가능, 제휴사 15곳 등으로 제일 많아요. 참고로 VIP 혜택기준으로 보면 S사는 연 6회, 제휴사 8곳이며 K사는 연 6회, 선택가능 제휴사 10곳입니다. 추가로 영화를 좋아한다면 유플러스가 영화 예매 연 12회로 타사의 연 6회와 비교해 통신사 중 제일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죠.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