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3단 조절 선반 의외로 편해!! 사용할 수 없는 식기도 있었다.

by 핑구야 날자 2020. 1. 11.
반응형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사용한 지 벌써 5개월이 되어 가는데요. 식기세척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와 설거지로 인한 스트레스가 확실히 줄었어요. 그리고 먹었던 식기들을 씽크대가 아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식기 스팀에 넣으면서 동선이 좀 바뀌었죠. 다만 세척시 발생하는 내열 온도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식기인지는 주의할 필요는 있었습니다. 추가로 사용하게 된 가전제품으로 엘지 인덕션과 함께 사용하고 있지만 전기료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어요. 에너지 효율이 좋기도 하지만 식기세척기의 경우 혼자 먹을 때는 후다닥 손설거지를 해 버리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끼니 때마다 사용하지는 않고 있답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선반의 쉬운 활용


처음에 식기세척기를 빌트인하면서 어찌나 좋아하던지~~ 상전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는데요. 오랫동안 힘들게 설거지를 했던 노고를 이젠 좀 줄여주게 되어 내심 기분이 좋았어요.




그런데 처음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선반이 생각보다 많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리고 설명서에는 있지만 어떻게 수납을 시켜야 효과적인지도 익숙치 않아 당황했었죠.



하지만 몇 번 사용하고나니 최상단, 상단 그리고 하단의 3개 선반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큰 고민을 하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적재하는 데 어렵지 않았어요.



몇 가지 원칙만 기억하면 되더라구요. 5개월간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팁이랄 것도 없지만 나름 정한 몇 가지 원칙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아래에서 윗 방향으로 내 뿜는 토네이도 세척날개에서 54개의 입체 물살과 중간선반에도 아래쪽에도 와이드 날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부에는 스프링쿨러가 있어요.



물얼룩을 기존보다 최대 약 60% 감소시켜 주고 눈에 보이지 않은 세균까지 99.9% 제거해 주는 100℃의 트루스팀도 있는데요, 그릇의 안쪽면을 아랫방향으로 적재하고 최상단에는 수저와 젓가락 그리고 요리도구도 세우거나 아랫방향으로 적재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그리고 그릇은 크기에 따라 하단부터 적재하면 되는데 큰 냄비가 없거나 여유가 있다면 상단과 하단 선반 어디든지 적재하면 되니 편하게 생각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가끔 생각보다 큰 냄비가 있을 수 있는데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선반은 3단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단 스마트 선반 한 쪽은 올리고 한 쪽은 내려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하는 냄비만큼이나 그릇의 크기가 큰 편이라면 상단과 하단의 스마트 선반을 조절해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설거지를 할 수 있어요. 3단 조절이 가능한 선반이 유용할 때가 있어요. 고정형이라면 실제 사용시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번거로울 수 있거든요.



사용할 수 없는 식기도 있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사용하면서 어떤 그릇도 설거지가 가능하겠구나 생각이 들었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았어요. 그럼 어떤 이유 때문에 그럴까요.



물얼룩을 기존보다 최대 약 60% 감소시켜 주고 눈에 보이지 않은 세균까지 99.9% 제거해 주는 100℃의 트루스팀과 고온건조 기능 등으로 인해 내열 온도가 높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1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 한다고 사용하면 안된 답니다. 전기레인지에 사용하면 안 되는 용기가 있듯이 말이죠. 누구나 쉽게 설거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고학년 자녀가 설거지를 한다고 하면 주의를 시킬 필요가 있겠죠.


다양한 옵션 세척코스 추천하고 싶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사용한 지 벌써 5개월이 되어 가면서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 있어요. 통상 표준 세척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좋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놓고 표준만 사용하기에는 아쉽죠. 닦지 않고 씽크대에 쌓아 두거나 식탁에 장시간 놓아 둔 그릇이 있다면 다양한 옵션 세척코스를 사용해 효과적인 설거지를 하면 좋습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듀얼존 코스가 있는데요. 상하 분리 세척이 가능해 오염이 심하다 싶은 그릇은 하단에 좀 덜하다면 상단에 적재하면 좋아요. 왜냐면 상단은 분무강도가 40이라면 하단은 60정도이거든요.



헹굼시간과 물사용량이 늘기는 하지만 헹굼을 좀 더 해야 안심이 되는 사용자라면 4회의 헹굼을 제공하는 안심헹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버튼만 누르면 되니 별도로 조작을 할 필요가 없죠.



손세척시 불가능한 80℃ 고온으로 헹궈 줌으로써 살균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살균세척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평상시보다는 기우일 수 있겠지만 감기나 기타 가족 중에 아픈 경우가 있을 때 사용하곤 합니다.



3단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선반으로 좀 더 편한 식기 적재와 함께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세척코스로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사용할 때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설치 후기!! 찐 스타일러가 거실 분위기를 바꿔 준 이유

LG DIOS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손설거지와 비교!! 달라진 점을 장점과 단점으로 정리해 보니

엘지 디오스 인덕션 3개월 사용 후기!! 3가지 추전 1가지 아쉬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