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의 초고속 LIGHTSPEED 무선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0. 2. 24.
반응형

로지텍 G913 리니어는 유무선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의 초고속 LIGHTSPEED 무선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해 보니 유선과의 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키보드와는 손맛을 비롯해 여러 가지로 차이가 있었습니다. 물론 게이머의 선호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되겠지만 유선 키보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반응시간 때문인데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는 LIGHTSPEED 무선기술이 적용되어 초고속 1MS 무선 보고율의 프로급 퍼포먼스를 내기 때문에 유선연결과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 특징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는 일반 기계식키보드와는 확실히 격을 달리하는 제품입니다. 그럼 간단히 언박싱을 통해 특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는 G913 무선 기계식 키보드, USB 확장기, LIGHTSPEED USB 수신기, Micro-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IGHTSPEED USB 수신기로 무선을 연결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는 기대이상으로 얇고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섬세한 디자인이 더욱 고급스럽게 보였습니다. 사이즈는 27.5 x 15 x 2.2Cm이며 무게는 알루미늄 합금 재질이라 1025g으로 묵직했습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경우 사용시간은 한번 충전으로 3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15% 이하로 떨어진 경우 키보드 LED에 경고등이 표시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는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는 속도, 정확성,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만의 컬러를 만들 수 있고 키보드 이외에 같은 로지텍 장비는 LIGHTSYNC로 색을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HUB를 통해 G키를 커스터마이즈하고, 온보드 프로파일 저장, RGB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만들어져서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데요. 높이도 3단으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여러 개의 커맨드 키가 있는데요. 좌측 사이드에는 5개의 G키가 있어 매크로를 설정하면 복잡한 키 조합이나 여러 번의 반복 입력을 손쉽게 입력할 수 있는 장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 HUB 프로그램을 통해 5개의 G키에 3개의 온보드 메모리와 최대 15개의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아주 유용한 테크닉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온보드 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전용 컨트롤 휠을 통해 볼륨을 빠르게 조절하고, 음악 또는 비디오를 재생/일시 정지하고 건너뛰며, 오디오 음소거를 즉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로지텍 G913 리니어는 G HUB 프로그램으로 1,680만 RGB 컬러를 세팅할 수 있는데요. 자신만의 유니크한 컬러로 세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머입장에서는 더욱 애착이 가게 됩니다.



게이밍 키보드의 화려한 뷰 뿐만 아니라 로지텍 G913 리니어 키보드는 게임화면과 사운드와 동기화되는 컬러 시스템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이나믹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가 유선도 지원하지만 무선으로 연결해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면서도 초고속 LIGHTSPEED 무선기술 덕분에 플레이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하면서 혹시나 키먹힘이나 감도가 유선과 차이가 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집중해서 플레이를 해 보았는데요. 초고속 1MS 무선보고율의 역할을 충실히 하더라구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는 초고속 1ms 연결을 위해 LIGHTSPEED 무선 또는 블루투스를 사용해 버튼 하나를 눌러 다른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 수신기를 통해 언제든지 연결이 빠르고 쉽게 전환되었습니다.



좌측에 G1 ~ G5키와 M1~M3까지 모두 8개의 키로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M1, M2, M3 키의 변경으로 G키가 다른 기능으로 매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G키만 누르면 M1~M3까지 설정된 명령을 한번에 사용할 수 있어 아주 유용했어요, 다만 처음 사용할 때는 익숙치 않아 필요 없는 상황에서  G키를 눌러 당황했답니다.



반면 G HUB프로그램의 게임모드에서 사용하지 않는 키를 비활성화시켜 펀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뿐만 아니라 플레이를 하다 보면 게임에 필요 없는 윈도우 키를 눌러 타이밍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거든요.



로지텍 G913 리니어는 부드러운 피드백타임과 1.5mm의 작동거리, 2,7mm의 총 이동거리 그리고 50gf의 평균 힘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로지텍 키보드의 스위치는 GL리니어 이외에도 선명함이 느껴지는 GL택타일, 선명한 클릭 신호음을 느끼게 되는 GL 클릭키 있으니 게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죠.



게임을 하다 보면 각자 스타일이 있겠지만 기계식키보드를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키감이 주는 매력 때문인데요. 소리를 통해 게임에서 느끼는 카타르시스를 묘하게 업시켜주거든요. 그러면서도 부드러운 키감이 매력적이죠.



리그오브레전드는 사용하는 스킬의 우선 순위에 따라서 킬, 데스가 발생하기도 하고 승패에 영향을 미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스킬을 입력할 때 먼저 누른 스킬이 작동되도록 설정하는 항목이 있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뛰어난 반응력을 제공하는 로지텍 G913 리니어를 사용하게 되는 이유 아닐까요.



초고속 LIGHTSPEED 무선기술로 초고속 1MS 무선보고율의 프로급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 어떤가요. 리그오브레전드의 화면과 사운드에 반응하는 1680만 컬러의 RGB를 취향에 따라 세팅하여 일상의 고민을 잊고 더욱 다이나믹한 게임 속 으로 빠져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게이밍 헤드셋 추천으로 로지텍 G933s를 2.4GHz 무선연결로도 사용해 보니 사용 시간은?

온보드 메모리가 있는 최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HERO로 오버워치 공략해 보니

2020년형 LG 그램 신제품 발표회에서 공개된 LG 그램 17인치(17Z90N-VA50K)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