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홈트레이닝도 5G서비스 시대!! 유플러스 스마트홈트로 전문가의 운동프로그램을 마음대로

by 핑구야 날자 2020. 2. 25.
반응형

전문가의 운동프로그램을 좀 더 손 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홈트레이닝도 유플러스의 5G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전문가의 웨이트, 요가, 필라테스 그리고 골프 등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바로 유플러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입니다. 2020년에는 꼭 다이어트를 하고 날씬한 몸매와 뒤태를 갖고 말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유플러스 단독 5G서비스 스마트홈트의 도움을 받아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각종 운동 전문가에게 원하는 시간에 코칭을 받을 수 있으니 더욱 편하게 홈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겠죠. 좀 더 친절한 코치를 모바일을 통해서 만나보세요.



스마트홈트는 누구에게 필요한가?


요즘에는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난리도 아니죠. 외출도 자제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도 가기 꺼려지는데요.




동네마다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공원이나 등산을 할 수 있는 산이 있기 마련인데요. 평상시 공원에 나가 운동을 하거나 등산을 하면 좋은데 이런 저런 핑계로 문 밖으로 나가는 게 참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유튜브 영상을 보고 따라 하는 홈트레이닝도 해보지만 금방 따라 할 것 같은데도 막상 해보면 왜 그리 어려운지 모르겠죠. 나의 동작이 코치의 동작과 맞는지 확인하기 어려워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유플러스의 5G서비스 스마트홈트는 집에서나 상황이 가능한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코칭을 받을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운동을 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정확한 동작을 학습하고 지속적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운동은 정확한 동작에서 제대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정확한 동작에 대한 학습과 체계적인 코칭 및 관리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받기 쉽지 않다는 것이죠. 그리고 PT 등을 받기에는 비용이 부담된다는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혼자하는 홈트레이닝에 대한 어려움을 겪었던 분이나 운동에 대한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개인 코칭을 받고 싶다면 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스마트홈트 앱의 특징 요약


먼저 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스마트홈트 앱의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잠깐 살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운동을 해 본 분이라면 거기서 거기가 아닐까 하는 선입견을 갖고 있을 텐데요.



스마트홈트는 무엇이 다를까요. 5개월 전 손연재 선수와 함께 한 스마트홈트 런칭행사에서 직접 앱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유플러스의 5G서비스에 대해 많이 놀랐는데요.



스마트홈트 앱은 전문가가 구성한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고 AI 코칭 트레이닝 및 멀티뷰보기 그리고 AR 기능으로 다양한 각도로 보고 배울 수 있어요.



동작을 제대로 이해하고 따라 하려면 실제로 보는 게 제일 좋지만 현실에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쉽지 않죠.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는 멀티뷰 기능 덕분에 다양한 각도로 제공되는 동작을 보며 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동작이 익숙치 않아 처음에는 따라 하기 어렵지만 스마트홈트를 이용하면 반복해서 같은 동작을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동작을 보다 빨리 정확하게 익힐 수 있어요. 그리고 못 따라 해도 창피하지 않구요. ㅋㅋ



홈트레이닝 5G서비스 스마트홈트는 U+5G 고객을 위해 유플러스가 독점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앱 서비스라 아쉽게도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은 2020년 5월부터는 사용할 수 있으니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스마트홈트에서는 근력강화, 다이어트, 스트레스 해소 등 목적에 맞게 웨이트, 요가, 필라테스, 타바타, 골프 등 다양한 종류의 운동 종목으로 구성된 홈트 프로그램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스마트홈트 다운로드 받기)



지금부터 시작!! 홈트레이닝 5G서비스 스마트홈트


홈트레이닝 5G서비스 스마트홈트의 운동프로그램은 AI코칭과 멀티뷰보기 그리고 AR서비스 중에 선택해서 할 수 있어요. 운동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2가지만 제공되기도 해요.



처음 스마트홈트를 사용할 때 운동하는 목적과 어떤 운동을 하고 싶은지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설정에 맞는 운동들을 스마트홈트가 선별해 주기 때문에 정확한 입력이 필요하겠죠.



아무래도 운동 전문가의 동작을 보면서 따라 하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폰보다는 LG V50 ThinQ 또는 LG V50S ThinQ 처럼 듀얼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사용하기 편리하더군요.



스마트홈트를 실행시켜 보면 다양한 전문가들의 운동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평소 하고 싶었던 운동이 있는지 찾아 보면 되는데요. 손연재의 리듬체조로 명품라인 만들기를 선택했어요.



왼쪽 화면에서 전문가의 설명과 동작을 볼 수 있구요. 오른쪽 화면에서는 전면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각 운동 동작을 시작하기 전에 전문가의 정확한 자세를 보며 친절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잠시 후 AI코칭이 시작되는데요. 스마트홈트 앱의 AI코칭 서비스를 받아 보면 놀라실 텐데요. 일단 스마트폰을 바닥에 놓고 전면카메라가 자신을 제대로 비추는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치 동작과 내 동작이 다르거나 우측화면에서 벗어나 동작을 하면 안내 또는 빨간색으로 화면이 표시되어 동작을 제대로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정면을 보지 않고 하는 동작은 충분히 설명을 듣고 동작을 따라 하는 것이 좋은 데요. 그렇지 않으면 정확한 동작을 따라 하지 못해 운동 후의 통계 결과도 안 좋고 운동효과도 적겠죠.



열심히 따라 한다고 했는데 몸이 굳어서 그런지 완벽하게 따라 하지는 못했어요. 그렇다 보니 화면 밖에서 낑낑 ㅋㅋ 그럼 AI코치가 동작을 잘 해 보라고 뭐라해요. ㅋㅋ 그래도 지속하다 보면 동작을 제대로 하겠죠.



자신을 비추는 화면을 작게 하고 코치의 동작을 좀 더 크게 볼 수도 있어요. 올바른 동작을 위해서는 자신의 동작도 확인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잘 판단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쉽게 생각을 했는데 동작을 따라 하다 보니 안쓰던 근육들이 땡기기도 하고 땀도 많이 나는 거 있죠. 그러다 보면  힘들어 살짝 쉬고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각 파트마다 운동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힘을 내라는 응원도 보내주기 때문에 좀 더 힘을 낼 수 있어요.



AI코칭 보다는 멀티뷰 보기로 운동을 하는 게 좀 더 편할 수 있어요. 같은 운동 프로그램의 각종 동작을 4개의 화면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화면을 보고 따라 하면 되거든요.



다만 AI코칭처럼 동작을 보면서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 전문가가 친절한 설명을 잘 듣고 따라 하는 것이 중요해요. KBS2의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 중인 양치승 트레이너의 코치도 받을 수 있어요.



TV에서만 보다가 유플러스 스마트홈트에서 보니 더 반가운 거 있죠. 양치승 트레이너가 쉽게 설명을 해 주어 어렵지 않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었어요. 물론 동작은 정확하게 따라 하지 못하지만 ㅋㅋ



양치승의 사이드 플랭크 홀드 동작을 AR(증강현실)로도 따라 할 수 있는데요. 멀티뷰보기와 다른 것은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해서 좀 더 정확하게 동작을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동작이 보기와 달리 어렵다는 느낌이 드는 것을 보니 그 동안 얼마나 운동을 안 했는지 알겠더라구요,



5G 서비스로 홈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홈트는 기간별로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동작은 얼마나 정확했는지  통계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홈트레이닝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홈트레이닝도 단방향으로 하는 것 보다는 유플러스의 스마트홈트처럼 AI코치와 자신의 동작을 비교해 보면서 운동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데요. 그리고 스마트홈트에서 제공하는 활동기록을 통해 운동량에 대한 통계적 관리와 플래너의 추천으로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단독 5G서비스 스마트홈트로 건강한 한 해를 보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5G통신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 유플러스 무료 부가서비스 7가지 사용해 보면 알 수 있다

AI코치 트레이닝 5G 서비스 스마트홈트!! 유플러스 5G와 LG V50S ThinQ로 어떻게?

마스크계의 테슬라로 불리는 에어리넘2.0!! 고가 마스크지만 미세먼지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