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을 선택하는 3가지 이유!! 게이밍과 스트리밍 그리고 모바일 속도 강점

by 핑구야 날자 2020. 3. 16.
반응형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와이파이 공유기도 용도에 따라 알맞은 스펙을 확인하는 게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잡고 유선으로 PC가 연결되어 인터넷을 할 수 있다면 크게 불편함이 없으니까요. 그러나 동일한 네트워크라도 스펙이 좋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면 인터넷 속도의 개선은 물론 지연이나 끊김이 없이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은 일반 공유기보다는 좀 비싼 편이지만 그 만큼 성능의 차이가 있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R7450 언박싱


대부분의 공유기는 디자인이 비슷하기 때문에 특별히 설명할 것은 없지만 그래도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의 구성품과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R7450 AC2600 나이트호크 스마트 WiFi 공유기는 정사각형의 모습이 아니라 바닥면이 넓어 안정감이 있어 보이는 게 특징입니다.



구성품은 R7450 본체와, 전원 어댑터, 이더넷 케이블 그리고 빠른 시작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는 285 x 184.5 x 50mm이며 무게는 750g입니다. 안테나는 3개입니다.



전면에는 USB3.0포트가 있어 NAS 및 DLNA 미디어 서버, PC백업 그리고 무선 프린팅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 리셋, 기가비트 이더넷포트 4개, 인터넷 포트(WAN)1개, 전원스위치, Power 등이 있습니다. 메인선을 인터넷포트에 꽂아서 사용하고 PC나 기타 디바이스에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상단에는 상태LED램프가 있고 WiFi On/Off 버튼이 있어 접속 설정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디바이스와 무선연결을 위한 WPS버튼이 후면이 아닌 상단 Status LED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을 선택하는 3가지 이유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의 다양한 기능 중에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3가지 특징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공유기와 비교해 확실히 빨라졌구요.



첫 번째로 자주는 아니지만 게임을 하면서 네트워크 문제로 지연이나 끊김을 경험했다면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으로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R7450은 동시 듀얼 밴드 Wi-Fi를 지원하며 2.4GHz에서 4x4 800Mbps, 5GHz에서 4x4 1733Mbps의 속도로 통합 2.6Gbps의 Wi-Fi 대역폭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지연이나 끊김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R7450은 고성능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고용량 256 RAM / 128 FLASH 탑재하여 유선 및 무선 성능을 극대화시켜 주고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성능 저하없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운 스트림 및 업스트림 QoS는 스트리밍 및 게임,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우선 순위를 지정해 주는 고급 QoS 기능이 탑재되어 게임시 렉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 최상의 와이파이 연결을 위한 3개의 광범위 신호 증폭 외장 안테나를 장착했습니다. 빔포빙+ 기술이 탑재되어 와이파이 신호가 필요한 디바이스에 집중해서 보내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비주얼시대라 유튜브 동영상이나 카카오TV, 네이버TV 등으로 영상콘텐츠를 즐기거나 생성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은 끊김없는 고화질 영상으로 스트리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QoS기능으로 넷플릭스,유튜브 그 밖의 비디오 스티리밍을 끊김없이 즐길 수 있으니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겠죠. 요즘에는 넷플릭스로 이태원클라스를 즐겨 보고 있어요.



물론 비디오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USB3.0 포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USB2.0 대비 무려 최대 10배나 빠르게 데이터를 엑세스 할 수 있어 좀 더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재생 및 DLNA서버도 지원하니 참고하시구요.



USB3.0으로 윈도우 기반으로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 및 맥을 위한 타임머신 지원으로 파일도 보호할 수 있겠죠. 이는 R7450만의 특징은 아니고 R7450도 지원한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을 선택하는 마지막 이유는 최대 2배나 빠른 속도 때문입니다. 아마도 일반 사용자라면 빠른 속도가 제일 만족스러워 하실 텐데요.



통신사에서 제공하던 와이파이공유기로 인터넷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 62.9Mbps로 측정이 되었어요. 확실히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R7450과 비교가 되었습니다.



R7450은 96.4Mbps로 속도 차이가 나는 이유는 빔포밍+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모든 장치의 와이파이 및 범위와 최신 802.11ac 와이파이 장치들의 속도 및 범위까지 향상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보셨듯이 3개의 고성능 출력 외장 안테나도 한 몫을 합니다. 그리고 나이트호크 앱으로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어 공유기 성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은 네트워크 전체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 온라인 상태에서 개인 정보 및 가족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피싱 및 스파이웨어를 막거나 자녀 및 게스트의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넷기어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을 사용하며


인터넷의 속도가 늦고 넷플릭스나 유튜브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때 끊김 때문에 짜증이 날 때가 있을 텐데요. 물론 기존에 넷플릭스로 이태원클라스 등을 봐도 크게 문제는 없어요.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을 사용해 보니 좀 더 부드러운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아마도 변화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을 지 모르겠네요.



다만 넷기어의 R7450은 동시듀얼밴드를 제공해 무선간섭을 최소화해 더 많은 와이파이 장치를 안정적인 속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MU-MiMO를 지원해서 우리집 처럼 사물인터넷 가전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더욱 필요한 와이파이 공유기랍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와이파이 공유기는 WiFi 신호를 모든 방향으로 송출하는 반면 와이파이 공유기 R7450은 사용하는 무선 디바이스와 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면서 WiFi 신호를 장치에 집중하여 전송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무선신호를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시 지연이나 끊김이 있거나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와이파이 공유기의 위치를 바뀌보고 그래도 느리다면 와이파이 공유기 R7450로 교체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