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 애플 에어팟2세대(에어팟 프로)의 노캔 차이는?

by 핑구야 날자 2020. 3. 30.
반응형

애플이 에어팟2세대(에어팟 프로)를 출시하면서 노이즈캔슬링으로 단박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2년 전 소니가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한 무선 헤드폰 WH-1000XM3도 인기를 얻었는데요. 애플이 무선이어폰 에어팟2세대로 노캔을 적용하면서 반응이 완전 장난아니었죠. 그런데 최근 코로나19 신종바이러스로 어려운 글로벌 시장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화웨이가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를 공개하였습니다. 그런데 애플 에어팟1세대와 케이스만 다를 뿐 무선이어폰은 완전 같은 거 있죠. 에어팟1세대와 같이 놓고 비교해서 보지 않으면 모르겠더라구요.



화웨이 프리버드와 애플 에어팟2세대 노캔 차이


노이즈캔슬링은 외부의 소음을 차단 해주기 때문에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으며 특히 비행기나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주변의 소음으로 부터 차단되어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만 주변의 소음이 들리지 않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다닐 때는 경적소리나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사람과 차가 함께 다니는 도로에서도 자동차가 뒤에 있다는 것을 쉽게 알지 못하기도 하죠.



그래서 안전을 위해서는 적당한 소음은 음악과 함께 듣거나 노캔 On/Off 또는 주변음 허용on/off 기능을 사용해 안전도 함께 하는 게 좋습니다.



애플 에어팟2세대의 노캔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방식으로 주변 소음의 파동을 분석해 파동과 위상이 반대가 되는 파동을 출력하여 파동끼리 상쇄 간섭을 일으키도록 함으로써 소음을 차단해 줍니다. 노캔 On/Off , 주변음 허용on/off 기능이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인이어 방식으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귀에 꽂아서 사용기 때문에 빈틈을 최소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반면  화웨이 프리버드3는 오픈형으로 노캔을 지원하는 것이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의 노캔은 내부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귀에 맞게 노이즈 감소와 신호의 출력 주파수와 강도를 조정해 주는 방식입니다. 노캔을 On/Off하는 방법은 왼쪽 이어버드를 두번 두드리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노캔은 적절하게 조절해서 사용하는 게 필요한데 AI Life 앱으로 사용자의 습관이나 상황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완충 후 사용하는 시간도 차이가 있는데 화웨이 프리버드3는 4시간, 케이스와 함게 사용하면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에어팟프로는 5시간을 사용하면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죠.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의 스펙과 가격 차이


화웨이의 프리버드3는 기린A1 칩을 위한 첨단 오디오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무선이어폰에서 중요한 부분은 역시 블루투스일 텐데요.



프리버드3는 BT / BLE 듀얼 모드 블루투스 5.1의 SoC, HUAWEI 등시 듀얼 채널 전송 기술과 동급 최고의 356MHz 오디오 프로세서를 사용해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화웨이의 블루투스 전송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의 오디오 정보가 동기화 되거나 별도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는 내장 된 Bone Voice 센서를 통해 뼈 진동을 통해 음성을 더 포착해 전달하기 때문에 주변 소음이 줄어든 상태에서 전화 통화 중에 음성이 선명하게 들린다고 합니다.



고정밀 고감도 14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장착해 본 사운드를 충실하게 들려 주도록 되어 있으며 각 이어 피스 파워에 깔끔하고 디테일한 저음 튜브 그리고 좀 더 강력하고 파워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프리버드3를 사용하고 있는 중에 전화가 오면 통화가게 될 텐데요. Aerodynamic Mic Duct 디자인으로 바람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바람 소리를 효율적으로 줄여 조깅을 하거나 20km/h로 이동 중에도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은 직관적 인 컨트롤을 제공하는데 음악을 재생 / 전환하려면 오른쪽을 두 번 누르고 ANC 기능을 켜거나 끄려면 왼쪽을 두 번 누르면 됩니다. 이륙하면 재생이 일시 정지되고 다시 넣으면 다시 시작됩니다.



귀에서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를 빼면 음악 재생이 일시 정지되고 다시 꽂으면 플레이가 됩니다. 중요한 것은 가격인데요. 놀랍게도 199,000원으로 애플 에어팟프로 329,000원보다 훨 저렴합니다.

[관련글]

손목에 차는 완전 무선이어폰!! 스마트밴드와 결합된 기발한 제품 트랙버즈의 중요 기능

최신 완전 무선이어폰 수디오 펨 핑크 후기!! 빠른 페어링과 듀얼마이크 장착 이외에 장단점

최신 스마트워치 하트가이드(Herat Guide, BP8000-M)!! 혈압 운동 수면 관리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