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로 호흡장애 여부 파악까지!! 피트니스 트래커 시장에 높은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0. 4. 3.
반응형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가 출시되면서 특별한 기능에 관심이 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일단 스마트밴드 중에 가장 디자이너블한 피트니스 트래커가 아닌가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우븐밴드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흔한 스마트밴드를 보면 성능은 괜찮은데 투박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샤오미 미밴드를 한 동안 차고 다녔는데 충전 고장도 있었지만 디자인이 식상해지더라구요. 그런데 핏빗의 라인업은 확실히 디자인부터 다르구요. 이번에 출시된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는 기능면에서도 스마트폰 의존도를 낮춰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그럼 특징을 한번 살펴 볼까요.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의 헬스케어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의 기능을 보면 정말 만족스러운데요. 요즘에는 스마트워치도 피트니스나 헬스케어 기능을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면서 대립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은 스마트워치와는 성격이 다른 부분이 있지만 일단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편이라 소비자의 접근성도 괜찮은 것 같아요.



핏빗 차지4는 각종 센서를 사용해 예상 산소량 변화(EOV)를 측정할 수 있는데 EOV 그래프는 핏빗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핏빗 차지4를 사용하면 EOV 그래프에서 혈중 산소 포화도 정도를 파악하고, 포화도 변동 폭을 참고해 수면 중 호흡 장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에는 심장에 대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먼저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운동 시 심박수 구간이 표시되어 칼로리 소모량을 더욱 정확하게 측정해 운동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심박수를 측정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심박수 추이를 기록하며,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혈압이나 맥박에 대한 체크를 한다면 사용해 볼만 하겠죠.



핏빗 차지4는 사용자의 심박수를 기반으로 한 심호흡 가이드 세션을 통해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맞춤 설정된 지방연소, 심장강화, 최대심박 구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코골이나 있거나 수면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하는 분이라면 핏빗 차지4로 얕은 수면, 깊은 수면, 렘 수면 단계를 측정해 보시면 어떨까요. 지난 밤 수면 스코어를 손목 위에서 살펴볼 수 있으니 자신의 수면 질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핏빗 차지4의 트래커와 Fitbit 앱을 함께 사용하면 여성의 생리 주기를 파악하고 증상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 스스로 건강 상태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만보계를 사용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이젠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를 사용하면 걸음 수, 거리, 오른 층수, 액티브존 타임, 칼로리 소모량 등 일일 활동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트래커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


핏빗 차지4에는 내장GPS가 탑재되어 있어 달리기, 사이클링, 하이킹 등 야외 운동 중에 내장 GPS를 활용해 페이스와 거리를 파악하고, 핏빗t 앱에서 운동 경로가 표시된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일 대시보드로도 확인가능합니다.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를 사용하려는 이유 중에 헬스케어에 관한 기능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운동강도맵을 통해 운동을 마친 후, 핏빗 앱에서 운동 경로에 따른 심박수의 변화를 살펴보고, 운동 강도가 높은 구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예를 들면 운동하는 동안 심박수가 맞춤 설정된 심박수 구간에 도달하면 이를 알려주고, 활동량 목표를 채우면 축하 메시지를 보내 준답니다.



또한 순조로운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 알림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운동에 대한 의욕이 떨어지지 않고 유지할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도 운동 모드에 들어가 원하는 운동 목표를 설정하고, 실시간 목표 달성률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목표 기반 운동모드도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아주 유용할 수 있겠죠.



그 밖의 핏빗 차지4 기능


운동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상에서의 운동 뿐만 아니라 50m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수영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하고 수영, 샤워 등 물에서 하는 활동에서도 벗지 않아도 됩니다.



운동을 업으로 하는 분도 있겠지만 어찌 되었든 쉼 없이 운동을 할 수는 없는데요, 쉴 때는 확실하게 쉴 수 있도록 방해금지 모드를 제공해 낮 시간 동안 알림을 무음으로 설정하고, 수면 모드로 밤사이 화면이 켜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진동으로 해 놓고 사용해도 못 받을 때가 있는데요. 핏빗 차지4와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전화, 캘린더, 스마트폰 앱 및 문자 알림을 받고 날씨, 타이머 등 유용한 앱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빠른 답장 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iOS와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핏빗앱으로 통계, 추이 그리고 목표달성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 중에 하나는 배터리입니다.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는 최대 7일, GPS 사용 시 최대 10시간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사용 패턴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죠.



배터리 시간은 스마트워치에 비하면 만족스럽지만 샤오미 미밴드와 비교하면 살짝 아쉬운 부분은 있어요. 주말에 한번 충전하면 1주일을 사용할 수 있어 나쁘지는 않네요.



주변의 조명에 따라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이 되며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스마트워치와는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는 클래식 밴드를 뱔도 판매이기는 하지만 가죽, 우븐, 스포츠 등 다양한 액세서리 밴드로 교체해 패셔너블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최신 스마트밴드 핏빗 차지4의 컬러는 블랙, 로즈우드, 스톰블루, 스톰블랙 등이며 가격은 21만9000원입니다. 참고로 그래닛 리플렉티브와 블랙 우븐 컬러의 핏빗 차지4 스페셜 에디션은 클래식 블랙 밴드가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24만9000원입니다.

[관련글]

쓸만한 중급폰 LG Q70의 개봉기!! 가격과 성능의 밸런스를 맞춘 예쁜 엘지 스마트폰

갤럭시 북 이온 13인치 후기!! 아테나 핵심기준 6가지와 배터리 사용시간 이외에 만족스런 기능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6 출시되면 뇌졸증 관련 기능 탑재되어 헬스케어 리드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