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 후기!! 물걸레 동시 사용하면서 공간도 적게 차지해

by 핑구야 날자 2020. 5. 6.
반응형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로 미세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동시에 할 수 있어 너무 편한 거 있죠. 더구나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는 공간도 적게 차지해서 너무 좋았어요. 요즘에는 심플라이프가 대세라 뭐든지 동시에~ 한방에~ 심플한 전자제품을 찾게 됩니다. 기술도 좋아져서 서로 다른 디바이스도 융복합기술로 만들기도 하잖아요. 미세먼지 청소 따로 물걸레 청소를 따로 그리고 쌓인 먼지도 별도로 처리한다면 번거롭고 공간도 더 차지해서 비효율적이겠죠. 그런데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를 사용하면서 3가지를 한방에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너무 편했습니다.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 언박싱


그 동안 인기 있었던 LG코드제로 A9 ThinQ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2020 NEW LG코드제로 A9S ThinQ로 출시되면서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듯 합니다.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는 더욱 가볍고 슬림해진 파워드라이브 마루, 먼지통 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간편 비움 시스템,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시켜 주는 2중 터보 싸이클론 그리고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으로 미세먼지를 99.999% 베출 차단 등이 큰 특징입니다.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 개봉을 하면서 은근 설레이는 거 있죠. 그 동안은 미세먼지 청소를 하고 물걸레로 또 한번 청소하는 게 너무 불편했거든요.



와우~~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를 언박싱하면서 다양한 청소도구를 보니 이젠 정말 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겠구나 싶은 거 있죠. 무선청소기라 자동차 시트도 편하게 청소할 수 있으니 말이죠.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의 청소도구도 다양하지만 1회용 걸레를 비롯해 소모품의 경우 추가로 제공을 해서 여유있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무선청소기 손쉽게 조립하고 깔끔하게 보관


아마 무선청소기를 처음 사용해 보는 분이라면 조립부터가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조립은 어떻게 했다고 해도 많은 흡입구 보관도 신경이 쓰일 수 있는데요.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는 어떨까요.



일단 거치대부터 조립을 했는데요. 어렵지 않지만 물걸레를 보관하는 키트를 본체와 결합하기 전에 먼저 장착하는 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빨리 사용하고 싶어서 조립할 때 깜빡 할 수도 있거든요.



배터리는 본체에 장착을 해야 하고 다른 소모품을 장착이 되어 있기도 해요. 그리고 물걸레도 1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하게 제공을 하고 있으니 급할 때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물걸레 흡입구를 먼저 장착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흡입구 중에 하나일 테니 말이죠. 조립하면서도 생각보다 가벼워서 부담이 없는 거 있죠.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을 모두 조립하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어요. 조립하고 보니 공간을 생각이상으로 작게 차지해서 너무 마음에 드는 거 있죠. 요즘은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게 중요하거든요.



문제는 많은 흡입구들을 어떻게 보관하나? 고민이 순간 들었는데~ 역시 무선청소기를 일찍 대중화시킨 업체라 그런지 달랐어요. 많은 흡입구를 보관하는 백을 별도로 제공해서 고민 해결~~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 아쉬움이 있다면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를 조립하면서 100% 만족할 수는 없는데요. 조립을 하면서 충전선을 거치대 후면에 2개의 홀더에 끼워서 마무리를 하게 되는데요.



추가로 물걸레 보관 키트를 장착해 선을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홀더의 탄력이 좀 더 강하고 1~2개 정도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흡입구와 다양한 소모품을 별도로 보관한 모습입니다. 거실에 있는 수납 공간에 불리 보관하기 전에 기념 사진 찰칵~~ 왜 LG코드제로 A9S ThinQ가 인기 있는지 조립할 때 부터 알겠더라구요.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 사용후기


LG코드제로 A9S ThinQ를 사용하면서 가벼워서 그런지 손목에 무리가 되지 않았어요. 청소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쇼파나 식탁 아래를 청소할 때는 아무래도 무리가 가기 때문에 가벼워야 하거든요.



LG코드제로 A9S ThinQ는 Wi-Fi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해 다양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LG ThinQ 앱을 설치라고 우측 상단에 +버튼을 눌러 스틱청소기를 선택한 상태에서 LG코드제로 A9S의 WiFi버튼을 3초간 누릅니다.



LG ThinQ앱의 화면에서 보여주는 대로 따라서 하면 되는데요. 집에서 사용하는 무선공유기의 연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 빼고는 특별히 신경 쓸 게 없습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를 청소하다 보면 파워드라이브 흡입구가 작은 게 유리한데요. LG코드제로 A9S는 파워드라이브 흡입구가 슬림해서 쇼파 아래나 구석을 청소할 때 좀 더 편했어요. 기존의 무선 청소기는 흡입구가 커거 좁은 구석을 청소할 때는 어려웠거든요.



가벼우니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좋은데 흡입력이 떨어지는 게 아닌가 싶었거든요. 그런데 흡입력이 장난 아닌 거 있죠. 이유는 터보 사이클론 성능이 흡입한 먼지와 공기를 분리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흡입력이 유지되는 것이랍니다.



배터리 타임도 120분으로 전작의 80분과 비교해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도 한시름 놓을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가 얼마 남았는지도 LCD 디스플레이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했습니다.



4월 중순 이후부터 사용하기 시작을 했는데요. LG ThinQ앱으로 연결해 놓아서 확인해 보니 얼마나 사용하는 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좋기는 한데~ 청소를 안하면 상전한테 들킬 위험도 있으니 남편들은 유의하세요. ㅋㅋ



청소를 하면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도 5단계 차단시스템으로 더욱 안전해졌구요. 미세먼지도 간편 비움 시스템으로 레버를 눌러 아래도 한번에 모아서 비울 수 있었습니다. 먼지통을 별도로 비울 필요가 없으니 간편하죠. 쓰레기 봉투에 가깝게 하고 비워주면 좋습니다. 그 밖에 LED 디스플레이도 개선이 되었답니다.



거실을 언듯 보면 깨끗해 보여도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은 청소를 더 자주 하게 되는데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청소하고 또 물걸레 청소까지 하려면 사실 힘들기도 하지만 짜증이 나거든요. ㅋㅋ 두 번 손이 가지 않게 청소할 수 있는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S ThinQ(A9700VK) 어떠신가요. 다움에는 좀 더 자세한 사용 후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타워(W16KS)는 아내가 보면 안되는 가전제품!! 어떤 장점이 있을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3단 조절 선반 의외로 편해!! 사용할 수 없는 식기도 있었다.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으로 침구와 잡화, 인형도 위생살균!! 담요데우기 코스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