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파워플레이로 충전 걱정 없는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 마우스 !! 유선과 동일한 초고속 무선 보고율

by 핑구야 날자 2020. 4. 6.
반응형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마우스는 유선 마우스와 동일한 초고속 무선 보고율을 제공하는 LIGHTSPEED 무선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마우스가 유선도 가능하기 때문에 습관처럼 유선마우스를 선호하는 게이머에게도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선과 유선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차이를 확인하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일반 무선마우스와는 달리 무선충전시스템과 호환이 되기 때문에 파워플레이를 사용하면 건전지가 필요 없답니다. 무선 게이밍마우스임에도 충전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매력적이죠.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마우스의 특징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 마우스 뿐만 아니라 로지텍의 제품들은 사용자별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로지텍 전용 소프트웨어 G HUB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화면과 사운드에 반응하는 1,680만개의 RGB컬러가 게임의 몰입도를 최상으로 끌어 올려 주는데 한 몫을 합니다.



물론 파워플레이와도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할 때 부터 텐션을 끌어 올려 줍니다. 간 만에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게임을 할 때는 1,680만개의 RGB컬러가 주는 분위기도 나름 필요하다고 봅니다.



뿐만 아니라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무게 추의 무게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한데요. 가벼운 마우스지만 게이머에 따라서는 적당한 무게감이 필요할 수도 있거든요.



2g 무게추 4개, 4g 무게추 2개 총 6가지 무게추를 안정감이 느껴지는 무게만큼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마우스 바닥의 캡을 열고 무게추를 장착하면 됩니다. 저는 2g짜리 2개가 적당하더라구요.



G HUB프로그램을 사용해 손쉽게 DPI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최대 소고 400 IPS와 함께 최대 16,000 DPI의 감도를 제공합니다. 게이머가 느끼는 최고의 손맛에 따라 설정을 제각각 일텐데요. 개인적으로는 2,000 DPI가 적당했어요.



그리고 11개의 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서 좀 더 최적화된 마우스로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듀얼 모드도 제공하는데요. 다만 초고속 스코롤 전환이 가능해 편하기도 하지만 휠 속도에 익숙치 않아 초반에는 불편하기도 했어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HERO센서를 지원해 기존 게이밍마우스의 센서와 비교해 10배의 향상된 전력효율과 최고 성능의 차세대 옵티컬 센서도 제공합니다.



사실 파워플레이 때문에 충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HERO센서가 필요 없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파워플레이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는 게이머에게는 높은 전력효율이 필요하답니다.



게이밍 마우스는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는 디자인과 무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로지텍 G502 무선마우스는 전작에 비해 7g이나 감소한 114g의 가벼운 무게와 1.2mm의 얇은 재질을 사용해 그립감을 높여주었습니다.



밋밋한 일반 마우스의 디자인과 달리 로지텍마우스는 게임에 최적화된 무게와 함께 커스텀 디자인이 매력을 더해 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먼저 손이 가게 됩니다.



요즘에는 환경에 대한 생각을 기업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관심이 많은데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PVC Free 제품으로 PNC(Plastic Neutral Certification) 인증을 받아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로지텍 G502 무선마우스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해 보니 


게임을 하다 보면 마우스와 키보드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는데요.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처럼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게임에서는 키보드 사용을 최대한 줄여주면 좀 더 편하게 될 텐데요.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G HUB 프로그램을 통해서 스킬 버튼을 설정할 수 있어 너무 편한데요. 좌측에 있는 G4, G5, G7, G8 버튼을 설정하여 활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카서스를 선택한다면 G8 버튼에  Q 스킬(황폐화)를 등록해서 키보드 대신 마우스의 G8만 눌러도 공격할 때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게이머마다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 있기 마련인데요. 스킬을 각 버튼에 등록해 두고 스마트키 기능과 함께 익숙하게 사용하게 되면 더욱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매크로 기능을 활용해 여러 스킬을 연계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G HUB 프로그램을 통해 디테일한 컨트롤을 설정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DPI도 중요한데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최대 16,000 DPI의 감도가 제공됩니다. 최적의 감도를 정확히 찾기는 어렵지만 몇 번 설정을 조절하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2,000으로 세팅해 사용하고 있어요.



게임을 하다가 방전이 되거나 건전지를 교체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유선 마우스를 선호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는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을 사용해 방전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너무 편해요.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스킬 버튼을 G HUB 프로그램으로 설정해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했는데요. 확실히 스킬버튼을 사용하니 좀 더 다이나믹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게임화면과 사운드에 반응하는 로지텍 G502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RGB컬러 때문에 일반 마우스는 밍숭밍숭할 것 같아요.

[관련글]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s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DTS 7.1 서라운드 사운드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은 7.1채널의 서라운드와 같은 다중 채널 음악 소스까지 지원해

화면이 2개인 최신 노트북 14인치 에이수스 젠북 듀오 UX481의 스펙 그리고 단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