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폴더(LM-Y110L) 핸드폰을 보면서 레트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잠시도 스마트폰에서 눈을 때지 못하고 껌딱지 같은 스마트폰이죠. 없으면 어떻게 살까? 걱정이 되기도 하구요. 그만큼 일생활에서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디바이스입니다. 노안이 일찍 찾아 오는게 스마트폰 사용량이 영양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어찌 되었든 각자의 여건에 맞춰 사용하거나 조절하면 될 문제겠죠. 엘지 폴더(LM-Y110L) 핸드폰은 어떻게 보면 원조 폴더폰 스타일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ㅋㅋ 물론 듀얼스크린이 아니고 스펙이라고 표현하기도 애재마지만 말이죠. ㅋㅋ
폴더 스타일의 핸드폰 지금도
아마도 서랍 속 어딘가 예전 핸드폰 1~2개 정도는 있을 수 있는데요. 첫 스마트폰인 아이폰3GS를 아직도 가지고 있어요. 지금도 충전을 하면 사용할 수 있죠.
아이폰3GS를 보면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준 녀석으로 많은 추억이 있죠. DOS시대에서 윈도우3.0을 처음 사용했을 때 처럼 말이죠.
2008년도에 사용했던 삼성의 애니콜(SCH-B660)도 있는데 충전케이블이 없네요. 어디엔가 찾아보면 있을 수 있겠지만 굳이 ㅋㅋ
여러가지 여건상 LG 폴더(LM-Y110L)와 같은 저렴한 핸드폰으로 전화도 하고 인터넷도 하고 그리고 DMB라디오도 들을 수 있으면 어떨까 싶네요.
LG 폴더(LM-Y110L)은 지금도 판매가 되고 있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부담이 상당히 적은 편이죠. 가끔 폴더 스타일의 핸드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초등학교 처학년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은 것은 마찬가지 일 텐데요. 서로 합의점을 찾거나 설득이 가능하다면 LG 폴더는 어떨까 싶네요. 물론 타사의 다른 모델도 많으니 참고하시구요.
LG 폴더(LM-Y110L)의 스펙과 특징
LG 폴더(LM-Y110L)의 스펙은 뭐 딱히 말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있으니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색상도 2가지라서 선택할 수 있어요.
CPU : 1.1 GHz 쿼드 코어
디스플레이 : 3인치 WQVGA(400*240)
사이즈 : 11.2 x 54.1 x 17.4 mm
무게 : 130g
카메라 : 후면 500만 화소
메모리 : 1GB RAM / 8GB ROM
배터리 : 1,470mAh(착탈형)
스펙에서 가장 강점일 수 있는 것은 탈착형 배터리라는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요즘에는 방수 기능이 기본이고 방수가 되지 않더라도 배터리를 상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없으니 말이죠.
3인치 핸드폰 LG 폴더(LM-Y110L)의 특징은 비밀번호를 사용해 내 맘대로 켜고 끄는 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을 제공하여 인터넷을 꼭 필요한 경우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엠보싱 키패드에 FM라디오 버튼이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긴급 재난 상황에서 통신망이 마비되어도 라디오를 들을 수 있죠. 그리고 컴팩트한 사이즈와 13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 젠틀폰
동류의 LG폴더는 각 통신사별로도 다양하게 분비가 되어 있으니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을 하면 되겠죠. 3인치 핸드폰 LG 폴더(LM-Y110L)을 할부로 구매하는 것 보다는 일시불로 구매하는 게 좋을 듯 합나다.
청소년의 경우는 2만원 내외의 요금제가 있지만 25%의 요금제 할인을 받는 게 훨씬 유리하거든요. 그리고 유플러스의 온라인 U+ SHOP에서는 추가로 통신요금을 7%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델은 SKT인 경우 LM-Y110S이며 KT는 LM-Y110K입니다. 통신사를 변경하면 정상가 220.000원이 아닌 몇 만원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SKT와 KT의 장기 사용 고객이라면 계산을 해 보는 게 필요합니다. 훨씬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거든요. 사용자나 가족단위로 묶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삼성 갤럭시A31(SM-A315N) 선택 포인트 3가지!! 얼핏 보면 갤럭시S20 플러스 비슷하기도
댓글